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불체포, 세비…쏟아진 고강도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 주문
국회의장 직속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원회`는 7일 공청회를 열고 불체포 특권, 친인척 보좌진 채용 규정, 면책 특권 등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열린 공청회에는 강도 높은 수준의 특권내려놓기 아..
[보도]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 공청회…“불체포 특권·특수활동비 등 개선해야”
국회의장 직속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원회`가 주최한 공청회에서 추진위가 마련한 개혁안에 더해 의원 특권 내려놓기를 위한 각종 제안이 쏟아졌다.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가 7일(오늘) 오후, 국회에서 개최한 공청회에서는 전직 ..
[보도] “의원도 무노동ㆍ무임금 원칙을” “체포동의안 자동통과시켜야”
-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 공청회서 아이디어 쏟아져[헤럴드경제]“체포동의안이 본회의에서 처리되지 않으면 자동통과된 것으로 치자”, “국회의원에게도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적용하라”, “친인척 `품앗이’ 채용 근절시키..
[보도] 국회 공청회 “특권 더 내려놓아야”
<앵커 멘트>국회의원 특권 축소를 논의해온 국회의장 직속 자문기구가 발표한 잠정 개혁안을 두고, 국회에서 공청회가 열렸습니다.불체포 특권 축소 등 기존 개선안 보다 더 많은 특권을 내려놓아야 한다는 의견이 쏟아졌습니다.정연우 기..
[보도] 조선일보 대기업 때리기 막가파식 반시장 논리
조선일보, 경제 보도는 막가겠다는 건가 조선일보가 `막가파`식 경제 사설을 쏟아 내고 있다. 김종호 조선비즈 위비경영연구소장이 9월 7일 기고한 `대기업 중심 경제, 이제는 毒이다’라는 제하의 칼럼은 한마디로 어불성설과 자가당착의 극..
[보도] 좌파 역사 선동물된 영화 덕혜옹주 가면속 진실은?
덕혜옹주도 웃을 덕혜옹주 이야기 영화는 시작하기 전 친절하게 설명부터 해 준다. ‘이 영화는 사실에 기반 하여 만들어 졌습니다.’ 그러나 영화에서 ‘사실’은 덕혜옹주라는 ‘존재’ 하나뿐이다. 영화를 보는 내내 두려웠다. 혹시라..
[보도] 북 노동신문·교과서 등 출판-영상 자료 모두 `픽션`
"북한서 발간된 모든 자료는 `김씨 왕조` 선전선동물""남한 대규모 시위, 북 김일성 대남교시와 상당부분 일치"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북한 ‘김 씨 왕조’를 찬양하기 위한 `픽션`에 불과하다는 비판이 나왔다. 이밖에도 교과서, 학술..
[보도]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종북 척결의 첩경이다!"
“종북적 현상은 북한에 대한 진실왜곡에서 비롯됐다. 또 종북의 특징은 민주주의를 부르짖으면서도 수령왕조 북한체제를 비호하는 것이다.” 이애란 자유통일문화원장이 8일 종북, 북한을 주제로 한 자유경제원 토론회에서 이같이 주장했다. ..
[보도] “불체포특권은 내리고, 입법 권한은 높이고”… 공청회
국회의원 체포동의안에 대한 본회의 처리를 강제하고, 국무위원 겸직을 금지하는 등 국회의원 특권을 제한하는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다만 국회의 권한인 입법 및 재정에 관한 권한은 오히려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나왔다.9월 7..
[주목! 이 책] 기업가 정신과 경제적 진보
렌들 홀콤 지음, 황수연 옮김 기사 이미지 보기기업가정신을 촉진하는 제도적 구조가 경제적 진보를 낳는 결정적 요소라는 점을 20세기 다양한 역사적 사례를 들어 보여준다. 저명한 공공선택학자이자 오스..
[보도] `민주화` 들고 나오는 종북세력, 정체는?
자유경제원과 자유통일문화원은 8일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북한을 알면, 종북이 보인다`를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다.이날 토론회는 현진권 자유경제원장이 사회를 맡고 이애란 자유통일문화원 원장, 이동호 미래한국 편집위원, 백요셉 세이브..
[포토] 자유통일문화원-자유경제원 `북한을알면,종북이보인다` 토론회 개최
자유통일문화원과 자유경제원이 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종북(從北) 세력에 관한 토론회 `북한을알면, 종북이보인다`를 개최했다.이날 토론회에는 자유통일문화원 이애란 원장이 `북한의 진실과 종북`을 주제로 발제를 ..
삼성·현대차 대기업 때리기…경제민주화 선동의 오류
한국경제의 진실…매서운 폭풍전야에 촛불 하나 밝히는 심정으로 지난 4.13 총선으로 12년 만에 여소야대 국회가 출범하고, 대선이 근 1년 앞으로 다가오면서 우리 사회는 다시금 경제민주화 논의로 뜨거워지고 있다. 야권은 한국 경제민주..
1등 조선일보 빈자리를 중앙일보는 어찌 채울까?
요즘 한국사회의 가장 우려할만한 흐름은 평화운동이다. 북한 SLBM의 실전배치가 코앞이고, 5차 핵실험이 진행되는 이 국면에서 가히 망국적 징후인데,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좌익세력이나 경북 주민들만이 그런 게 아니다. 공당(公黨) 정치인..
좌도 우도 사기 당한 영화…개념상실 일깨운 덕혜옹주
본의 아니게 착한 영화가 되어버린 ‘덕혜옹주’ 솔직히 고백컨데 필자는 이 영화를 보지 않았다. 다시 한번 정확히 말하지만 ‘못 본’ 것이 아니라 ‘안 본’ 것이다. 이런 만들 필요도 없는 영화가 나오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치더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