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박정희 대통령 기념우표, 대체 뭐가 문제인가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우표가 신격화? 논란이 아닌 일을 `논란’이라고 부르며 호들갑을 떠는 부류의 사람들이 있다. 그런 부류에는 언론도 한 몫을 하는데, 특히 좌파언론은 생떼와 싸움 걸기에 일가견이 있다. 최근 미래창조과..
건국 부정? 1948년 대한민국 탄생 `음수사원` 되새기길
도대체 누가 공화국을 부정하는가 `음수사원(飮水思源)`이라는 한자성어가 있다. 물을 마시며 그 근원을 생각한다는 뜻으로, `근원을 잊지 말고 그에 감사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자유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라는 두 개의 바퀴로 `국..
김진표 "산은, 구조조정 제대로 할지 의문"
"구조조정 황금률, 신속성·철저함 중요"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구조조정 황금률은 신속하고 철저해야 한다는 것인데, 산업은행이 이를 제대로 해낼 수 있을지 많은 의문이다"라고 우려를 표명했다.야권의 대표적인 경제통이자 `서별..
독립운동과 친일파…영화 밀정이 말하지 않는 것
`답정너`들에게 일본에 대해 묻다 영화 밀정에 관한 이야기가 뜨겁다. 영화 밀정에서 배우 이병헌 씨가 분한 정채산 역(약산 김원봉)에 대한 얘기다. 영화 밀정과 관련하여 약산 김원봉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내비췄더니 비난이 들끓는다. 어..
장병완 "구조조정, 일상적으로 이뤄져야"
"구조조정, 일시적 어려움 겪는 기업 회생방안으로 이해해선 안 된다"장병완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이 22일 최근 한진해운 사태 등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구조조정과 관련 "구조조정은 특별한 계기가 있어서 새로 판을 짜는 것이 아니라..
경제산업비전 포럼 `구조조정 새판짜기`
데일리안 창간 12주년인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2016 경제산업비전포럼 `구조조정, 경제 활력을 위한 새판짜기`에 앞서 참석자들이 행사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최승노 "부실기업 구조조정, 경쟁 시스템 부재가 원인"
최근 국내 경제가 앓고 있는 `기업 부실화로 인한 구조조정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기업 자율경쟁 시스템의 부재이며 이에 따라 시장 자율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 전환이 이뤄져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최승노 자유경제원 ..
"자원 재분배-부실기업 정리 시장원리에 맡겨라"
한국경제 활력을 위한 구조조정 해법으로 "시장에 맡겨야 한다"는 `자유 시장경제론`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2일 서울 여의도 CCMM 컨벤션홀에서 `구조조정, 경제 활력을 위한 새판짜기`라는 주제로 열린 2016 데일리안 창간포럼에서 최..
세금 누수 `골칫덩이` 아시아문화전당이 성공하려면?
대문예인 "정치적 목적과 지역 이기주의로 시작된 사업, 원점서 재논의해야"5조원의 막대한 세금이 투입되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사업 가운데 건립과 운영비 등에 1조 9000억이 드는 `아시아문화전당` 사업이 여전히 자리를 잡지 못하고 계속해서..
자유통일문화원, `이승만 학당` 설립… 건국 정신 배운다
사단법인 자유통일문화원(원장 이애란)은 지난 22일 자유통일문화원 강당에서 `이승만 학당 개교식`을 개최했다. `이승만 학당`은 자유통일문화원이 건국 대통령 이승만의 자유민주주의 이념을 기억하고 배우기 위해 만든 교육기관이다.이애란 원..
한국의 안보상황, ‘모병제’ 부적절
연이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으로 안보위기에 직면한 대한민국에 최근 모병제를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이 뜨겁다.이에 자유경제원이 마련한 강연에서 이춘근 박사(한국해양연구소 선임연구위원)는 정치권의 뜨거운 모병제 논란은 대선을 ..
모병제의 7가지 문제점과 징병제가 필요한 이유
징병제는 지속되어야한다 모병제 논의의 문제점: 징병제는 지속되어야 한다 최근 우리나라 사회 일각에서 모병제 논의가 나오고 있다. 몇 년 전(2014)에도 모병제 논의가 나왔다가 잠잠해 지는 듯 했는데 이번 모병제 논의는 상당히 정치적이..
자유주의…거짓 선동에 휩쓸리지 않고 세상 직시하는 힘
자유경제원은 23일 리버티 홀에서 <자유주의 첫 걸음, 그대와 함께> 토크파티를 개최했다. 평범한 일상을 살고 있지만 ‘자유’의 소중함을 아는 이들이 모여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다. 토크파티 출연진들은 “거짓에 흔들리지 ..
양욱, "학도의용군, 대한민국 지켜낸 커다란 원동력"
“학도의용군이 이뤄낸 군사적 성과는 미약할지 모르나, 젊음을 불사르는 애국의 열정을 전 국민에게 전달함으로써 대한민국을 지켜내는 커다란 원동력이 되었다.”27일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이 서울 마포구 원내 리버티홀에서 제68회 국군..
경제번영 역행…알파고도 비웃을 한겨레신문의 세상읽기
알파고도 비웃을 한겨레의 세상읽기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 이후로 한국도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었다. 어떤 사람들은 인공지능이 가져올 편리함을 기대하지만 또 다른 사람들은 인공지능의 부작용을 걱정하고 있다. 인공지능이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