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네이버·다음이 언론사?…오보 확산 등 책임론 제기
자유경제원 세미나서 포털 비판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네이버와 다음 등 국내 인터넷 포털은 검색 기능을 넘어 사실상 언론사 역할을 하고 있어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은 23일 서울 마포..
[보도] 네이버·다음이 언론사?…오보 확산 등 책임론 제기
네이버와 다음 등 국내 인터넷 포털은 검색 기능을 넘어 사실상 언론사 역할을 하고 있어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은 23일 서울 마포구 마포동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인터넷 포..
[보도] "네이버·다음, 사실상 언론사 역할…책임 강화해야"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네이버와 다음 등 국내 인터넷 포털사이트가 검색을 넘어 사실상 언론사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지적,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23일 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은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열린 세..
[보도] "언론사 역할하는 포털, 언론법 지켜야지?"
오늘날 인터넷 포털의 영향력은 막강하다. 포털 스스로가 뉴스기사 배치와 편집권을 가지고 있어 여론 형성에 주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언론의 역할을 하고 있지만 아무런 감시를 받지 않고 사회적 책임도 지지 않는 포털의 `..
[보도] 시장점유율·기간산업? 규제 부르는 `나쁜` 용어
용어전쟁 4 : 계속될 수밖에 없는 용어전쟁 1. 용어전쟁, 피할 수 없는 전쟁 솔직히 말해 누군가에게 무엇을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려고 노력하기 이전에는 정명(正名)이 중요하며 용어에 대해서도 있는 힘을 다해 다투어야 한다는 사실을 잘..
[보도] 학교가 다양화 되어야 한다
학교가 다양화 되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학교가 다양화 되어야 한다 ..
[보도] 평준화 정책 재검토 수준의 혁명적 교육개혁만이 살길이다
평준화 정책 재검토 수준의 혁명적 교육개혁만이 살길이다::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평준화 ..
[보도] 성적을 바꾸면 적성이 된다
더나은미래세대포럼(대표 신현종)이 24일 오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교육의 자유` 시리즈 2차 토론회를 열고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더나은미래세대포럼은 교육의 미래비전을 위한 문제해결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의 자유`를 주..
[보도] 발언하는 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
발언하는 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발언하는 최승노 자유경제원 부..
[보도] 교육의 자율화가 제4차 산업 혁명의 관건이다
【서울=뉴시스】방지원 인턴기자 = 신현철(가운데) 전 부성고등학교 교장이 24일 오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교육의 자유` 시리즈 2차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더나은미래세대포럼은 교육의 미래비전을 위한 문제해결을 마련..
[보도] 교육의 자유 2차 토론회
교육의 자유 2차 토론회::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교육의 자유 2차 토론회 ..
[보도] 발언하는 신현종 더나은미래포럼 대표
발언하는 신현종 더나은미래포럼 대표::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발언하는 신현종 더나은미래..
[보도] 이승만의 외교적 식견, 자유대한 탄생의 뿌리
건국대통령 이승만과 임시정부 주석 김구에 대해 청년의 시각으로 바라본 토론회가 열렸다.24일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서울 마포구 원내 리버티홀에서 ‘청년, 이승만과 김구를 말하다’를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다. ▲ 24일 자유경..
[보도] "학생 개성 무시하는 공교육, 인재 못키워"
더나은미래세대포럼(대표 신현종)은 24일 자유경제원에서 `성적을 바꾸면 적성이 된다`를 주제로 `교육의 자유: 제2차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유영만 한양대 교육대학원 교수가 발제를 맡고, 신현철 국가교육국민감시단 공동대표, 김..
[보도] "독립운동의 경쟁적 파트너, 이승만과 김구"
자유경제원은 24일 원내 리버티 홀에서 `청년, 이승만과 김구를 말하다`를 주제로 청년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조우현 자유경제원 연구원 ▲강영모 동국대 사회복지학과 학생 ▲박진형 강원대 철학과 학생 ▲여 명 자유경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