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 쿤츠와의 인터뷰

도서명 딘 쿤츠와의 인터뷰
저 자 닉 질레스피, 리사 스넬
페이지수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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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지난 20년 동안, 딘 쿤츠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작품을 발표한 가장 대중적인 작가의 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최근의 베스트 셀러인 『인텐시티(Intensity)』를 포함하여 24개가 넘는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그의 책은 38개 국어로 출판되어 1억 5천만 권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쿤츠는 종종 "공포 소설가"로 분류되지만, 그의 작품은 그렇게 일반화되는 라벨을 무시하고, 괴기스러움, 환상, 비극과 희극적인 요소를 이야기 속에 교묘하게 섞어 독자들을 즐겁게 하고, 공포에 떨게 하며, 환호하도록 만듭니다.


상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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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의 한계를 다룬 작품(살인자), 상식을 벗어난 지성적 존재(와처스), 인간반응의 재구성의 한계(스트레인저) 등 어느 작품이든 쿤츠는 그의 독자들로 하여금 그들 자신의 경험과, 그들이 살고 있는 세계와의 관계와, 그들의 인생을 “만들어 가는” 책임을 돌아보도록 만듭니다.


개인적으로 쿤츠는 사상과 사회의 연대의 필요를 강조합니다. 그는 다수의 자선단체에 대한 활동적인 후원자이며, “자유주의에 대한 일종의 친근감”을 가지고 정부의 활동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1960년대 말, “위대한 사회”(역주: 1965년 미 대통령 린든 존슨에 의해 시작된 정책: 의료보장, 교육 예술 분야에 대한 연방정부의 지원, 주택 도시개발에 대한 정책)Great Society의 빈곤퇴치 프로그램에서 일하면서 그는 이런 정책들이 계획된 수익자들을 돕는 일에 실패하는 것을 직접 목격했습니다. 그는 당시의 미국을 관찰한 사람으로서, “와코”와 “루비 릿지”와 같은 사건에서 나타난 정부의 도를 지나친 행동에 반대하는 의견을 공공연하게 말합니다.


쿤츠는 마음속의 어두운 강Dark Rivers of Heart의 후기에서 자산 몰수법을 비난했습니다. 1995년, 그는 랜디 위버에 대해서 쓴 앨런 복의 『루비 릿지의 잠복』이라는 책에 설득력 있는 서문을 써 주었습니다. 그는 그 자신을 “미국에 대한 열렬한 신봉자”라고 밝히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랜디 위버에 대해 그다지 공감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대부분의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백하게 가장 큰 차이 가운데 하나는, 그는 각 인종들이 서로 떨어져서 살아야 한다는 확실한 믿음을 가지고 있고 저는 미국이 위대한 평형장치이며 이해를 만드는 대리인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는 점입니다. 저는 그렇지 않겠지만 위버는 그의 믿음 때문에 혼자 총을 맞게 될 것입니다. 미국은 분명히 역사적으로 가장 빛나는 자유를 위한 봉화대가 되었습니다. 미국은 다른 어느 곳보다 서로 다른 의견들을 관대하게 수용해 왔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 10년 동안, 전통적으로 표현의 자유를 유지하기 위해 끝없는 투쟁을 지원해왔던 많은 기관들이 억압과 사상에 대한 통제의 방향으로 기울어졌습니다.”


쿤츠 자신의 삶은 미국인의 성공 신화와도 같은 것입니다. 그는 1950년대와 60년대, 펜실베니아주의 농촌에서 가난하게 자라났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후, 그는 고등학교 시절의 애인인 제다와 결혼했습니다. 그녀는 그가 초기 무명작가 시절 수입이 없던 때에 그를 뒷받침해 주었습니다. 그의 책들은 대부분 사람들이 저지르는 악을 주제로 다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쿤츠는 활기 있고 활력에 넘치는 대화를 이끌어나가며, 농담을 빨리 이해하고 재치 있는 응답을 합니다. 그리고 심각한 주제를 다룰 때에도 그는 그 자신이 너무 심각해지는 것을 피합니다. 리즌의 선임 편집장인 닉 질레스피와 리즌 재단의 보조 정책분석가인 리사 스넬이 1996년 초, 남 캘리포니아의 쿤츠의 집에서 그를 만나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