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김진태 의원 "말도 안 되는 법, 모두 걸러내도록 하겠다"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은 8일 서울 마포가든호텔에서 열린 자유경제원 ‘자유의 밤’ 행사에서 “말도 안 되는 법, 모두 걸러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김진태 의원은 이날 자유경제원이 주최하는 `2016 자유의 밤: 다시 자유주의로 행진하자`..
가난이란 폭력을 퇴치한 한강의 기적 원동력은?
대한민국 국민 중 50년 전 한국과 비교해 볼 때 부자 아닌 이는 어디에도 없다. 그 때는 누구나 내일을 걱정했다. 지금 당장에 먹을 것이 없어서 순간순간을 헤쳐나가기에 바빴다. ‘오늘은 뭐하지, 내일은 뭐할까’란 질문은 사치스러웠다. 삶..
떠나고 싶은 한국?…정치화된 과잉민주화 제자리 찾을 때
우리 조상들은 지난 70여 년 동안 전쟁과 가난, 빈약한 자원 속에서 불굴의 의지로 빛나는 경제 성장과 민주화를 쟁취했다. 그 동안 경제 규모는 1,000배 이상 성장했고, 1인당 국민총소득은 400배 가까이 늘어났다. 가난과 무기력에 시달리던 대..
"규제완화 성공하려면 법체계부터 `네거티브 제도`로"
김상겸 동국대 법학과 교수 [연합뉴스 자료사진]자유경제원 세미나에서 동국대 김상겸 교수 제기(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정부가 규제 완화를 추진하려면 법령의 방식부터 현행 `포지티브 제도`에서 `네거티브 제도`로 바꿔야 한다는 지적..
1948년 12월 대한민국과 북한 그리고 이승만과 김일성
1948년 12월 12일 유엔은 대한민국을 한반도 합법정부로 승인 해주었다. 대한민국이 전 세계에 인정을 받은 것이다. 반면 같은 날 북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압도적인 표차로 승인을 받지 못했다. 북한은 유엔으로부터 아무런 지위를 받지 ..
자유경제원,“행정부의 규제만능주의와 입법부의 법률만능주의가 규제 법체계 구축했다”
[헤럴드경제=윤재섭 기자]행정부의 규제만능주의와 입법부의 법률만능주의가 규제 법체계를 구축했다는 주장이 나왔다.또 이러한 법체계의 근본적인 개혁을 위해서는 규제를 우선하는 비효율적인 제도이면서도 ‘긍정’의 의미를 담아 ‘..
“규제완화 위해 법체계부터 ‘네거티브 제도’로 바꾸자”
자유롭게 각종 행위…예외적 경우에만 금지하는 제도“현행 법체계는 기본적 금지+예외 허용 ‘포지티브’ 방식”자유경제원 세미나서 김상겸 동국대 법학과 교수 제기[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정부가 규제 완화를 추진하려면 법령 방식부..
"의원들 `법안 건수` 집착이 규제공화국 만든다"
자유경제원 법체계 세미나규제 생기면 완화 어려워네거티브 방식으로 전환을규제를 줄이려면 국회의원들이 법안 건수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김상겸 동국대 법학과 교수는 13일 자유경제원이 연 ‘법체계 개혁:규제우선(포..
촛불집회와 민사고 정진곤 교장의 사의 표명 왜?
민사고 교장은 왜 사의를 표명했을까지난 3일, 민사고 일부 학생들이 `박근혜 즉각 퇴진 제6차 촛불집회’에 참여했다. 교장, 학생 부장 교사 등과 두 차례 대화를 나누고 외출·외박을 신청했다고 한다. 그러던 중 `학교 쪽에서 학생들의 집회 ..
[포토] 김광동 원장 "프랑스혁명과 광장정치는 반복적 실패모델"
김광동 나라정책연구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열린 `프랑스혁명과 광장민주주의` 토론회에서 `프랑스혁명과 광장정치는 반복적 실패모델`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이날 토론회에는 남정욱 대한민국문화예술인 공동..
[포토] 자유경제원, 프랑스혁명과 광장민주주의 토론회 개최
자유경제원이 14일 오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프랑스혁명과 광장민주주의`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김광동 나라정책연구원장이`프랑스혁명과 광장정치는 반복적 실패모델`을 주제로 발제를 맡았다. 이어 진행된 토..
“현 위기 극복해 참된 보수주의 국가로 거듭나길”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phjmy9757@gmail.com본지 미래한국미디어와 사단법인 김상철기념사업회, 사단법인 세이브NK(Save North Korea)가 공동주최한 2016년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장충동 서울클럽에서 성황리에 마쳤다.이날 오후 6..
촛불군중의 맹목성을 심어준 건 과연 누구인가
[3회 연속 칼럼]-`건국 68년 된 대한민국, 비탈에 서다`②▲ 조우석 주필어떤 헛똑똑이 철학교수는 촛불을 두고 "국민이 주체이고 국가가 객체임을 선포한 경이로운 평화축제"라고 치켜세웠다. 가관이다. "찬란한 공화정의 새벽이 밝아오고 있..
황교안 권한대행 월권?…딴지 JTBC는 `야당 확성기`
JTBC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싫은 듯하다. 아무리 그래도 사실을 전해야 하는 뉴스가 이래서는 곤란하다. JTBC는 지난 13일 황 권한대행의 행보에 대해 ‘법적 월권 논란’이 인다며 ‘너무 많은 대행’을 하는 것 아니냐고 보도했다. ..
박근혜 탄핵 찬반 사이트 `치어업 헌재`가 문 닫은 까닭은
탄핵에 대한 찬반 입장을 묻는 사이트 <치얼업 헌재>가 이슈다. 처음에는 네티즌들이 찬성 또는 반대 버튼을 눌러 투표를 하고 막대그래프로 그 결과를 보여줬는데, 찬성과 반대의 숫자가 거의 5:5 비율이 되자 사이트 운영자는 그래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