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지적 교만이 지옥 지름길"…황성준의 좌파사상 탈출기
#장면 1, 1983년 5월 봉천 사거리의 어느 중국집“너희는 완전 포위됐다. 손을 머리에 올리고 한 사람씩 내려와라”학우들과 함께 중국집에서 짬뽕 국물을 안주 삼아 소주를 마시며 ‘운동가요’를 부르고 있는데, 갑자기 이상한 소리가 들렸..
뒷말 많은 면세점 허가…힘 받는 신고·등록제
조선은 도성 내 상점인 시전에서만 물건을 팔게 했다. 일종의 특허다. 특허를 가진 이들을 시전 상인이라고 했다. 이들은 시전 외 난전을 금지할 수 있는 금난전권(禁亂廛權)까지 휘둘렀다. 자유로운 경쟁이 없으니 상인의 질이 떨어지고 상..
북한과 이념전쟁서 밀려…안보·경제위기의 대한민국호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대한민국 헌법 제1조다. 여기에서 헌법 제1조의 핵심어는 ‘대한민국’, ‘민주공화국’, ‘주권’, ‘..
자유경제원 "민주공화국 실종?…전쟁은 끝나지 않았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대한민국은 민주주의만이 아닌, 민주공화국이며 북한과의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자유경제원이 29일 판문점 인근 DMZ 생태관광지원센터 교육장에서 개최한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이념전쟁..
광화문 촛불집회, 민주주의는 광장에서 이루어질 수 없다
또 하나의 신화 `광장 민주주의`새로운 신화가 탄생하고 있다. ‘광장’에 대한 분주한 신격화다.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위한 촛불집회가 매주 열리고 있다. 언론들은 ‘광장에서 민주주의가 성숙하고 있다’는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 광장이..
정세균 의장의 청년세법…기업 등치는 일자리 거짓말
당신들의 이익에 청년을 내세우지 말라지난 달 14일 정세균 국회의장이 ‘청년세법’을 발의했다. 이 법안은 10년 동안 한시적으로 1%의 법인세를 올려 청년들의 일자리를 창출해 낸다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대상은 법인세 과세표준 1억원 ..
김종훈 의원 유통산업발전법은 시장죽이기 법안
국회의원 김종훈의 경제인식 비판:시장 살리겠다는 김종훈 의원의 `시장 죽이기` 법안김종훈 국회의원이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을 지난 23일 대표 발의했다. 이 개정안에 따르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 기존의 둘째, 넷째 주에서 매주 일요일로 ..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거짓 조작 선동전술
‘블랙리스트’ 소동으로 본 좌파의 여론선동 전술이념지형에서 문화예술 분야는 언제나 전선이다. 문자나 영상, 선율이나 이미지는 창의성과 아름다움을 앞세우며 사람들을 감동시키지만 그것이 도구로 바뀌면 치명적인 흉기가 될 수 있다.항..
표창원의 위헌적 발상…`탄핵소추안` 마녀사냥
마녀사냥에 대해 정치학에서는 전체주의의 산물로 보고 있고, 심리학에서는 집단 히스테리의 산물로 보고 있으며, 사회학에서는 집단이 절대적 신조를 내세워 개인에게 무차별한 탄압을 하는 행위를 의미한다.“박근혜 탄핵반대 국회의원(16명) ..
2016년 자유경제입법상에 김광림, 김종석, 김진태 의원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2016년 자유경제입법상’ 수상자로 새누리당 김광림 의원(경북 안동), 김종석 의원(비례대표), 김진태 의원(강원 춘천)을 선정했다.자유경제입법상은 국회의원들의 입법 활동을 평가하여 시..
김광림,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경북도민일보 = 손경호기자]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2016 자유경제입법상’ 수상자로 새누리당 김광림 의원(경북 안동·사진), 김종석 의원(비례대표), 김진태 의원(강원 춘천)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자유경제입법상은 국회의..
낙수효과에 대한 오해와 진실…문제는 경제적 자유
`낙수효과`란 경제이론은 없다반 자유주의, 반 시장경제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습관 중 하나는 실제 자유주의자들은 쓰지 않는 용어를 만들어 자유주의자들을 지칭한다는 것이다. 그들이 선호하지 않는 사상을 표현하기 위..
괴벨스의 나라?…232만 촛불 광풍, 그 실체를 다시 생각한다
필자는 촛불 세력 앞에 낙인찍힌 지 오래다. 요즘들이 저들이 부쩍 쓰는 말대로라면 영락없는 언론부역자인데, 10여 일 전 여의도 KBS본관 앞에서 열린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의 시위에서는 나의 발언을 넣은 포스터를 제작해 공격의 표적으..
자유시장경제 택한 이승만과 박정희의 다섯가지 업적
태양을 향해 돌을 던지다나는, 지금 하려고 하는 이야기의 일부를 나의 딸과 아들이 20대였을 때 들려주고 싶었지만 기회를 얻지 못하고 어느덧 여든 살 문턱에 다다르고 말았습니다. 다행히도 자유경제원이 <원로에게 듣는다>라는 코너를 ..
‘자유경제입법상’ 3명 선정
자유경제원은 ‘2016 자유경제입법상’ 수상자로 새누리당 김광림, 김종석, 김진태 의원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자유경제입법상은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평가해 자유시장경제 체제 발전에 기여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가 7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