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언론에 국민이 속았다] 트럼프를 괴짜로 만들어
트럼프를 괴짜로 만들어언론에 국민이 속았다자유경제원, 외신과 한국언론 내용달라자유경제원이 지난 14일, ‘트럼프를 괴짜로 만든 한국언론, 국민은 속았다’는 주제로 세미나를 갖고 “한국 언론이 과연 제 역할을 다하고 있는지 의문”..
김광림·김종석·김진태 의원…`2016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미디어펜=김규태 기자]자유경제원은 `2016 자유경제입법상` 수상자로 새누리당 김광림 의원(경북 안동)과 김종석 의원(비례대표), 김진태 의원(강원 춘천)을 선정했다.자유경제원의 자유경제입법상은 국회의원 300인의 의정활동을 평가. 자유시..
자유경제원 "기업 사회공헌, 경제논리로 접근해야"
[미디어펜=김규태 기자]기업이 이윤 창출 등 경제적인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사회적 공헌도 자연스럽게 이뤄지기에, 기업들의 사회공헌을 경제논리로 접근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자유경제원이 6일 리버티홀에서 개최한 CSV 세미나 ‘..
무늬만 기업인 `사회적 기업`, 80%가 정부 지원으로 연명
기업의 공공적 역할을 강조하며 등장한 ‘사회적 기업’이 한국에서도 저변을 넗히고 있지만, 이들 기업의 상당수가 특정 계급 혹은 계층에 대한 지원만을 염두에 둔, ‘사회주의적 색채’가 짙은 기업 유사 집단으로 변질됐다는 지적이 나왔..
[포토] 자유경제원 "영리 추구하는 모든 기업, 자연스럽게 사회에 기여"
자유경제원이 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사회적 기업은 사회주의적 기업이 아니다`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이날 세미나는 이웅희 한양대 경영학교 교수가 발제를 맡고, 연강흠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와 현진권 자유경제..
김승욱 중앙대 교수…`2016 자유교육상` 수상
[미디어펜=김규태 기자]김승욱 중앙대 경제학부 교수가 자유경제원의 `2016 자유교육상` 수상자로 선정됐다.자유교육상은 교육활동을 통해 자유주의를 전파하는데 공헌한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김승욱 중앙대 교수는 조지아대학교 대학원 ..
이영훈 서울대 교수…`2016 자유인상` 수상
[미디어펜=김규태 기자]이영훈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가 자유경제원의 `2016 자유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자유인상`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자유주의 정착을 위해 일생을 헌신해온 인물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이영훈 교수는 서울대 대학원 경제..
우원재 칼럼니스트…`2016 젊은 자유인상` 수상
[미디어펜=김규태 기자]우원재 칼럼니스트가 자유경제원의 `2016 젊은 자유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자유경제원이 지난 2015년부터 수여한 `젊은 자유인상`은 자유주의 전파에 공헌한 청년에게 주는 상이다.우원재 칼럼니스트는 사회 이슈에 대해..
2016 자유교육상에 김승욱 교수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2016 자유교육상’ 수상자로 김승욱(중앙대 경제학부·사진)교수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자유교육상은 교육활동을 통해 자유주의를 전파하는데 공헌한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김 교수는 조지아대학교 대학..
[포토] 자유경제원, 경제발전의 뿌리를 찾아서 토론회 개최
자유경제원이 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경제발전의 뿌리를 찾아서:빈곤으로부터의 탈출`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날 주제발표는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뿌리를 찾아서`를 주제로 현진권 자유경제원 원장이 맡았다. 이..
모욕·경영간섭…최순실 청문회서 들리는 `기업 짐 싸는 소리`
차라리 개그 프로그램이라면국회의원들은 꽤 준엄한 표정으로 기업 총수들을 꾸짖었다. 그럼에도 청문회라고 하기엔 너무나 초라했다. 청문회 질의 수준에 대한 얘기다. 국회의원들이 증인들을 앉혀놓고 대답할 시간도 주지 않은 채 호통을 치는 ..
이영훈 교수 `2016 자유인상`
이영훈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사진)가 자유경제원의 ‘2016 자유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자유인상은 한국 사회에 올바른 자유주의 정착에 기여한 인물에게 주는 상이다. 이 교수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경제학 석·박..
‘성장 절벽’ 직면한 대한민국호(號), 해법은?
대한민국은 다른 나라의 원조를 받는 최빈곤 국가에서 2016년 현재 GDP 14,044달러(세계 1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경제강국으로 성장했다. 이는 국토 면적 세계 109위, 인구 26위의 규모를 고려할 때 세계적으로도 상당히 의미있는 성과라고 할 수 ..
자유경제입법상에 김진태 의원
새누리당 김진태(춘천·사진) 의원은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재단법인 자유경제원은 매년 국회의원들의 입법 활동을 평가해 시장 친화적 법률·정책 마련으로 대한민국 시장경제체제 확립과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을 선..
`한강의 기적` 해답은 자유시장경제제도 도입에 있다
`뿌리 찾기`의 중요성아직 한국이 경제적으로 성공한 원인에 대해서 견해가 구구하다. 정부가 잘 했기 때문이라는 견해, 특히 지도자를 잘 만나서 그렇다는 견해, 여건이 좋아서 그렇다는 견해, 기업가 정신에 투철한 앙트로푸르너들이 많이 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