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한국해양대, 경제발전 숨은주역 `마도로스` 재조명
한국해양대학교는 오는 30일 오후 2시 학내 국제교류협력관 1층 BPA컨벤션홀에서 자유경제원 주최로 `경제발전의 숨은 주역, 마도로스`를 주제로 한 토론회가 개최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마도로스가 대한민국 경제와 해운산업 발전의..
[보도] [2016 경제도약] 박기성 성신여대 교수 "올바른 노동개혁 위해 노사정 폐지해야"
▲박기성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는 26일 뉴데일리미디어그룹과 자유경제원 주최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경제도약 심포지엄`에서 노동개혁의 방향성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뉴데일리"노동개혁의 올바른 방향..
[보도] [20대국회, 이것만은]‘금배지가 뭐라고’ 특권폐지 공염불돼선 안돼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국회의원 배지는 흔히 금배지로 불리지만 사실 은으로 제작하고 미량의 금으로 도금한다. 개당 가격 또한 3만5000원에 불과하다. 그러나 지름 1.6cm, 무게 6g에 `국회’라는 한글이 새겨진 작은 배지의 파워는 엄청나다...
[보도] 반국가 엘리트 양성…패션좌파 판치는 나쁜 교육
국회가 이상하다. 도서정가제는 흔들림 없이 출판계를 죽이고 있으며, 선심성 예술지원 정책만이 난무한다. 아시아 문화의 전당부터 문화예술계의 문제들이 산적해 있음에도 벌써부터 정쟁뿐이다. 교육문화체육관광위는 좌파들의 먹잇감이 된지 ..
[보도] 가파른 최저임금제, 고용·성장 막는 경제 시한폭탄
가난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길 사람들이 사회를 이루어 살기 시작한 뒤로, 가장 큰 사회적 문제는 늘 가난이었습니다. 그래서 가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려는 노력은 모든 사회들의 구조와 작동 원리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가 예측할 ..
[보도] `악마의 포식자` 국회…위험 사회 내모는 주범
오는 30일이면 20대 국회가 개원한다. 대한민국 국회의원을 상징하는 지름 16.5mm의 작은 배지는 ‘봉사’의 의미보다는 ‘절대권력’의 상징물로 통한다. 하지만 스웨덴 국회의원에게 배지는 의원이 봉사한다는 것을 상징하는 표시다. 봉사..
[보도] 좌승희 "한국경제 살리기…차별화와 시장민주주의가 답"
[미디어펜=김규태 기자]대기업 규제 및 경제민주화 등 평등주의와 재분배에 매달리는 동반성장 전략은 저성장과 양극화를 초래할 뿐이고 한국경제를 살릴려면 `경제적 차별화` 시장민주주의가 답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좌승희 박정희대통령기념..
[보도] "해양·기독교 입국"…이승만의 성공과 맥아더의 실패
우리나라는 해양 교통로를 활용하여 활발하게 세계 여러나라와 교역하면서 경제적 번영을 누리고 있다. 해양문명의 필수조건인 개방과 통상 등 자유시장경제, 외국과의 교류와 민주주의가 한반도에 꽃피운 것이다. 백년 전 이 땅에는 이를 실현..
[보도] 금수저·흙수저?…경쟁있는 한 영원한 `갑을`은 없다
강자도 약자다 뉴스나 신문을 보면 사회적 약자와 강자의 대한 이슈가 끊임없이 나온다. 강자와 약자가 대립을 하면 중소기업은 천사고 대기업은 악마라는 인식이 매우 크다. 크기만 보고 비난하고 중소기업을 살리기 위해 대기업의 발목을 잡..
[보도] 한국 해양대, 경제발전 숨은 주역 ‘마도로스’ 재조명
한국해양대학교는30일 오후 2시 학내 국제교류협력관 1층 BPA 컨벤션 홀에서자유경제원 주최로`경제발전의 숨은 주역, 마도로스`를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고 29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해외송출선원을 뜻하는 마도로스가 대한민국 경제와 해운산업 ..
[보도] "`마도로스`는 경제발전 숨은 역군…외화벌이 파독근로자 4배"
원양어선들이 잡아온 명태와 오징어 하역작업 [연합뉴스 자료사진]부산 해양대서 `경제발전의 숨은 주역, 마도로스` 토론회 열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한국 경제발전의 숨은 주역인 `마도로스(외항선원)`의 활약을 재조명하고 사회적인..
[보도] 마도로스 해양정신, 한국경제 기적의 숨은 주역
독립국이 된지 2년 만에 전쟁으로 쑥대밭이 되었던 대한민국을 일으켜 세운 주역은 파독 광부와 간호사, 중동의 건설 노동자와 월남 파병 용사들이었다. 그리고 경제발전의 또 다른 주인공은 바로 ‘마도로스’라 불리는 외항선원들이다. 이들..
[보도] `외로운 사나이` 마도로스를 아십니까
(고윤상 지식사회부 기자) “의리에 죽고 사는 바다의 사나이다. 풍랑이 사나우면 복수에 타는 불길. 꿈 같이 보낸 세월 손을 꼽아 몇몇 해냐 얼마나 그리웁던 내 사랑 조국이냐. 돌아온 사나이는 아~ 그 이름 마도로스 박”1964년 가수인 오기..
[보도]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편향된 선동과 오류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지적 허영심을 채우기 위한 얕은 정보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채사장 지음 /한빛비즈). 모든 것을 안다는 듯한 관망자적 태도는 모두를 모른다는 말과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당장의 우월감을 보이..
[보도] 불공정한 불공정 용어가 반자유·반기업 정서 부추긴다
시장논리에 따른 경쟁이 가장 공정하다 언어는 기표장치와 기의장치로 구성된다. 기표장치는 음성이나 문자 등으로 표현되는 형태를 의미하고, 기의장치는 개념이나 뜻을 지칭한다. 즉, 기표장치는 기호이고 기의장치는 개념이다. 언어학자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