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정점식 국회의원, ‘2022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정점식 의원(국민의힘, 경남 통영시․고성군, 재선)은 지난 21일 자유기업원이 수여하는 ‘2022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8년 첫 시상 이래 올해로 12회를 맞..
"2022 자유경제입법상’수상, 점점식 의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정점식 의원(국민의힘, 경남 통영시․고성군, 재선)은 21일(월) 자유기업원이 수여하는 ‘2022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어 2008년 첫 시상 이래 올해로 12회를 ..
정점식 의원,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국민의힘 정점식 의원(통영·고성)이 지난 21일 자유기업원이 수여하는 ‘2022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자유경제입법상’은 자유기업원이 국회의원들의 입법활동을 평가해 대한민국 경제와 자유시장 경제 체제 ..
정점식 의원, 2022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국회 법제사법위원회ㆍ예산결산특별위원인 국민의힘 정점식(통영ㆍ고성) 의원은 자유기업원이 수여하는 `2022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2회를 맞는 `자유경제입법상`은 자유기업원이 국회의원들의 입법활동을 평가해 ..
정점식 의원 ‘2022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정점식 의원(국민의힘, 통영시·고성군, 재선)은 21일 자유기업원이 수여하는 `2022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 2008년 첫 시상 이래 올해로 12회를 맞는 `자유경제입법상’은 ..
정점식 의원 `2022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정점식(국민의힘·통영고성) 국회의원이 `2022 자유경제입법상’을 받았다. 올해 12회를 맞은 이 상은 자유기업원이 국회 입법 활동을 평가해 시장친화적인 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정 의원은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보호법률 개정..
이종배 의원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충주·사진)이 자유기업원이 시상하는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개발구역 국유·공유재산 임대료 감면을 위한 `기업도시 특별법` 개정안, 벤처기업 소득세 비과세 한도 상향을 내용으로 하는 `조세특례제한..
이종배 의원, 자유기업원 선정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국민의힘 이종배 국회의원(충북 충주)이 지난 21일 자유기업원이 주관하는 2022자유의밤 행사에서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그동안 개발구역 국유·공유 재산 임대료 감면을 위한 ‘기업도시 특별법’개정안, 벤처기업 소..
마침내 자유무역에 등돌린 유럽
cfe_해외칼럼_23-03.pdf `자유무역’은 한때 유럽연합(EU)의 핵심이었다. 실제로 영국, 덴마크 등 많은 북유럽 국가들이 유럽연합에 가입한 이유도 바로 자유무역 때문이었다. 경제공동체를 통해 보다 강력한 거래망 형성이 가능하다는 비전..
[전문가 진단] 노동개혁의 지향점은 기업가정신을 살리는 것이다
집권 2년 차를 맞은 윤석열 대통령이 특별히 강조하고 있는 것이 노동개혁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 1일 신년사에서 “기득권 유지와 지대추구에 매몰된 나라에는 미래가 없다”며 노동, 연금, 교육 등 3대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천명하면서, “..
[자유발언대] 2022년 불공정한 가치 3가지 정책
어느 특정한 집단에게 과도한 혜택을 줌으로써 다른 집단이 오히려 불이익을 받은, 2022년 3가지 대표적 불공정 정책을 들어보고자 한다. 이는 앞으로의 정책이 추구해야하는 방향을 알고, 좋은 정책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첫 번째 정..
21세기 두번째 부동산 버블의 붕괴
cfe_해외칼럼_23-02.pdf 불과 23년밖에 되지 않은 21세기에는 전세계적으로 두 개의 거대한 주택 거품이 있었다. 2008년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그리고 지금의 부동산 버블이 바로 그것이다. 북미 부동산 시장은 근래 엄청난 인플레이션을 ..
[h]英[/h] 리즈 트러스, 감세보다 필요했던 것은
cfe_해외칼럼_23-1.pdf 영국 트러스 [h]前[/h] 총리의 `일하고, 건설하고, 성장하는 영국’이라는 발언과 함께 언급한 `감세 및 개혁`은 결론적으로 실패로 끝났다. 당장의 감세보다 장기적 관점이 부재한 탓이다. 트러스 내각은 미시적인 감..
양곡법 밀어붙이는 후진 국회
초과 생산된 쌀을 정부가 의무적으로 매입하도록 한 `양곡관리법 개정안’이 국회 상임위원회에서 바로 본회의에 넘겨졌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쌀 수요 대비 초과 생산량이 3% 이상이거나 쌀값이 전년 대비 5% 이상 하락할 경..
[자유발언대] 최저임금 오른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다
최저임금이 높으면 살기 좋은 나라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가는 워킹홀리데이 국가 호주의 경우, 전 세계 나라들 중 시급 1위 국가이다. 그렇다면 호주 거주민들은 우리나라보다 더 높은 수준의 임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