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1경 … 2050년 나랏빚 … GDP의 138% 전망
박재완 “지금은 베짱이 아니라 돈 아끼는 개미 자세 필요” 2020년엔 1000조원, 2050년엔 무려 1경(京)원. 나랏빚이 이렇게 불어날 전망이다. 연평균 8%가량씩 늘어나는 셈이다. 그것도 연금·건강보험 등이 현행 제도 수준으로 유지된다는 ..
[보도]“포퓰리즘 없는 국회 만들겠습니다”
자유기업원과 자유주의진보연합 등 34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포퓰리즘(인기영합주의) 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이 5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포퓰리즘 및 세금낭비 입법 안 하기 서약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한나라당 손범규 신지..
[방송]‘포퓰리즘 입법 반대‘ 서약식
포퓰리즘 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은 오늘 국회에서 ‘포퓰리즘과 세금낭비성 입법 안하기 서약식‘ 행사를 열었습니다. 오늘 서약식에는 김영선, 전여옥 의원 등 한나라당 소속 의원 7명만이 참석했지만, 서약서에는 한나라당 의원 37명 뿐 ..
[방송]‘포퓰리즘 입법 안하기’ 서약
"경쟁적 복지 포퓰리즘 경계해야” 반값등록금 등 일부 정책을 둘러싸고 대중의 인기를 쫓는다는 포퓰리즘 논쟁이 뜨겁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회에서 일부 의원들이 포퓰리즘적인 세금낭비 입법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하는 서약식이 열렸습니..
[방송]국회의원 40명 "포퓰리즘 입법 반대한다"
자유기업원 등 34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포퓰리즘 입법 감시 시민단체연합은 오늘 국회에서 ‘포퓰리즘, 세금낭비 입법 안 하기‘ 서약식을 열고 국회의원 40명의 서명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시민단체연합은 앞으로도 계속 국회의원들에게 서..
[보도]포퓰리즘 반대 서약 의원, 92.5%가 한나라당
한나라 나경원, 심재철, 전여옥 등 37명 서명자유선진 이명수, 무소속 최연희도 서명민주 김우남 서명 눈길 보수시민단체들이 추진중인 ‘포퓰리즘 및 세금낭비 입법 안 하기 서약서‘에 어떤 국회의원들이 서명했을까. 5일 포퓰리즘입법감시..
[보도]장하준 교수 ‘제도주의’ 논쟁 봇물
ㆍ“신자유주의에 대한 보완”ㆍ“각국의 제도 다양성 무시” 지난해 말 출간된 장하준 영국 케임브리지대 교수(사진)의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는 40만부가 넘게 팔려나갔다. 사회과학 서적으로는 이례적인 열풍을 불러일으킨..
[보도]국회의원 ‘포퓰리즘 입법 안하기 서약’ 확대 추진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 국회서 서약식 개최 국회에서 열린 ‘포퓰리즘 입법 안하기’ 서약식에 참여한 국회의원과 시민단체 대표들이 297명 전 국회의원이 서약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확대를 추진키로 했다. 포퓰리즘입법감시시민..
[보도]국회의원 40명 ‘포퓰리즘 입법’ 않기로 서약
국회의원 40명이 5일 포퓰리즘성 입법을 하지 않기로 서약했다. 이날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포퓰리즘과 세금낭비성 입법 안 하기’ 서약식에는 신지호 의원 등 한나라당 의원 7명이 참석했다. 또 이들을 비롯해 한나라당 의원 37명과 민..
[보도]전여옥 등 與野 의원 40人…“포퓰리즘 입법 안하겠다”
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 서약식에 동참…배은희 김선동 등은 직접 서명 18대 국회의원 297명 중 40명이 포퓰리즘 입법을 하지 않기로 약속했다. 포퓰리즘 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이 5일, 서울 여의도동 국회에서 개최하는 ‘포퓰리즘 및 세..
[보도]포퓰리즘의 도전과 반포퓰리즘의 함정 [변상욱의 기자수첩]
5일 국회의원 40명이 포퓰리즘을 감시하는 시민단체들과 <포퓰리즘 및 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명식을 갖는다고 한다. 국회의원 297명 가운데 40명(13%)이 ‘포퓰리즘 및 세금낭비 입법 안하기‘에 서약 서명을 했고, 87%인 257명은 서..
[보도]포퓰리즘 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 “포퓰리즘 안하기 서약 없으면 정치 못한다”
5일 11시 국회에서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식 개최 ‘포퓰리즘 입법 안하기’ 서약 운동이 전 국회의원을 상대로 확대된다.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이하 시민단체연합)은 5일 오전 11시 국회 귀빈식당에서 ..
[보도]국회의원 40명, “포퓰리즘 입법 않겠다” 서약
“세금 낭비 입법 하지 않을 것을 국민 앞에 엄숙히 서약” 국회의원 40명이 포퓰리즘 입법을 안하기로 서약했다.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이하 시민단체연합)은 5일 오전 11시 국회 귀빈식당에서 ‘포퓰리즘 및 세금낭비 입법 안..
[보도][VOP포토]포퓰리즘 서약서 서약, 무상급식 반대 투표 비용은 세금 아닌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식‘에서 참석한 의원들이 서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나라당 손범규, 신지호, 유일호, 전여옥, 무소속 최연희 의원. ⓒ김철수 기자 국회..
[보도]“국회의원 40명, 포퓰리즘 입법 안하기 서약식 참여”
“김정호 원장, 다음달 발표시 100명 서명 받아낼 것” 7월5일 11시부터 12시까지 국회 귀빈식당에서 ‘포퓰리즘 및 세금낭비 입법 안 하기‘ 국회의원 서약식이 열렸다. 행사에 참석한 국회의원과 시민단체 대표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