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 20일 서약 명단 공개
18대 국회의원 299명 가운데 단 16명만이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서에 서명했다고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이하 시민단체연합)이 20일 밝혔다. 시민단체연합은 이달 1일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
[보도]국회의원 95% "세금낭비 금지 입법? 글쎄"
보수시민단체 서약운동에 국회의원 16명만 동참 최근 한 보수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에 국회의원의 95%가 ‘묵묵부답‘의 미온적인 반응을 보였다. 20일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은 ‘포..
[보도]“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않겠다” 서명 의원 달랑 16명
전체의원의 5.4% 불과 시민단체들이 포퓰리즘(대중인기영합주의) 및 세금낭비 입법 방지를 위해 국회의원 서명 운동에 나섰지만 전체 의원 중 단 16명만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자유기업원 등 34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포퓰리즘입법감..
[보도]‘포퓰리즘’ 입법 반대 국회의원, 불과 16명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 공개 18대 국회의원 299명 가운데 단 16명만이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 하기 운동’에 서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시민과함께하는변호사들, 자유기업원 등 34개 시..
[보도]국회의원 포퓰리즘 입법안하기 서약받아보니…“299명중 16명만 서약”
국회의원중 고작 5%정도인 16명만이 ‘포퓰리즘ㆍ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서에 서명했다.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시민과함께하는변호사들, 자유기업원 등 34개 시민ㆍ사회단체로 구성된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이하 시..
[보도]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 20일 서약 명단 공개
18대 국회의원 299명 가운데 단 16명만이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서에 서명했다고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이하 시민단체연합)이 20일 밝혔다. 시민단체연합은 이달 1일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
[보도]자유기업원 “포퓰리즘 입법 안하기 국회의원 16명만 서명”
18대 국회의원 299명 가운데 단 16명만이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서에 서명했다고 보수 성격의 시민단체인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이 20일 밝혔다. 시민단체연합은 이달 1일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
[보도][기고] 혼란만 부를 노조법 재개정
최근 야 4당 의원 81명과 여당 의원 50명이 각기 상반된 노조법 재개정안을 발표하면서 노동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이는 지난해 개정된 노조법이 채 시행되기도 전이라는 점에서 그 배경이 무엇인지를 두고 여러 소문이 난무하고 있다. 그러나 그..
[보도]與野 `무한 포퓰리즘` 경쟁…국민 정신 안 차리면 `공멸`
반값 등록금·무상복지…표심에`흔들`아르헨·태국등 국가부도 교훈 되새겨야 ◆ 포퓰리즘 감시단 ◆ "포퓰리즘(Populism)도 경쟁이더라. 나라가 망하든 말든 선거철이 되면 표를 얻으려는 유혹이 시작된다. 야당이 하면 여당이, 여당이 ..
[보도][사설] 포퓰리즘 감시에 국민 모두가 동참하길
국제통화기금(IMF)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지난주 저출산ㆍ고령화에 직면해 있는 한국 정부가 건전 재정 유지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야 한다는 권고를 했다. 한국 재정수지 적자나 국가채무 규모는 아직 선진국에 비하면 양호한 편이다...
[보도]잇단 포퓰리즘 논란 왜?
◆ 포퓰리즘 감시단 ◆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반값 등록금 공약은 이미 2006년 지방선거를 시작으로 2007년 대선, 2008년 총선 등 선거 때마다 단골 메뉴로 등장했다. 하지만 반향은 미미했다. 그렇다면 5년 전에는 현실성 없는 공약으..
[보도]"포퓰리즘 입법 거부" 서명 의원 16명뿐
관련기사시민단체들이 국회의원을 상대로 ‘포퓰리즘 및 세금낭비 입법방지‘를 위한 서명을 받았지만 16명만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시민과함께하는변호사들, 자유기업원 등 34개 시민ㆍ사회단체로 구성된 ‘..
[보도]‘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 국회의원 16명만 서명
시민단체연합, 내달 5일 국회서 서약식 개최18대 국회의원 299명 가운데 단 16명만이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서에 서명했다고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이하 시민단체연합)이 20일 밝혔다. 시민단체연합은 이달 1일 ..
[보도]국회의원 16명만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않겠다’ 서명
18대 국회의원 299명 가운데 단 16명만이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서에 서명했다고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이하 시민단체연합)이 20일 밝혔다. 시민단체연합은 이달 1일 ‘포퓰리즘·세금낭비 입법 안하기’ 서약서..
[보도]<동영상><긴급 시국 토론회>반값등록금 냉정하게 따져보자
◇일시 : 2011년 6월 14일 오후 2시 ◇장소 :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307호 ´반값등록금’을 주제로 우리 사회의 화두가 된 대학 등록금의 문제가 무엇인지, 또 합리적인 해법은 무엇인지를 모색해보는 긴급 시국토론회가 14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