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치킨전쟁, 저소득층 소비자 입장에서 보자”
싸게 팔지 마라? 기업들 가격할인 경쟁 왜 막나…치킨업계 주장 ‘부당염매’, 증거 없는 이론일 뿐 김정호 / 자유기업원 원장 우리나라 여론이나 언론의 시장 관련 보도 태도에 있어 가장 큰 문제는 지나치게 생산자 중심적이라는 것이다. ..
[보도]"‘통큰치킨 논쟁‘ 소비자 의견은 관심 밖"
자유기업원, 롯데마트 ‘통큰치킨’ 관련 논평 발표 [투데이코리아=김민철 기자] 오늘 롯데마트가 ‘통큰치킨‘ 을 16일 이후 판매 중단한다고 밝힌 이후 찬반 논쟁이 뜨겁게 가열되고 있다. 이런 논쟁에 대해 자유기업원이 논평을 통해..
[보도]생닭 원가 2700·3500·4300원 큰 차… 고무줄 치킨값
롯데마트의 5000원짜리 닭튀김 ‘통큰치킨’이 출시를 발표한 8일부터 판매중단을 선언한 13일까지 치킨 가격을 둘러싼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체와 영세상인, 소비자의 이해관계가 얽히면서 적정한 가격에 대한 혼란도 가중되..
[보도]롯데마트 치킨 논쟁, 이젠 프렌차이즈 업계로 확산
비싼 가격∙적은 양에 대한 소비자 불만 제기 한 마리에 5천원이란 파격적인 가격을 통해 사회적 이슈로 급부상했던 ´롯데마트 치킨´ 판매가 16일부터 중단되는 가운데, 이보다 3배 가량 비싼 프랜차이즈 치킨에 대한 문제제기가 잇따르..
[보도][서민의 과학과 사회]인텔보다 ‘더 착한’ 한국재벌?
집앞 둘둘치킨에서 가끔씩 닭을 배달시켜 먹는다. 워낙 맛이 있어 1만5000원의 돈이 아까웠던 적은 없다. 그런데 롯데마트에서 비슷한 맛을 지닌 닭을 5000원에 판단다. 절반값도 아닌, 3분의 1 가격이라니 충격적이다. 당연한 얘기지만, 난리가 ..
[보도]“표류하는 교육법안, 교육개혁 발목 잡는다”
자유기업원, 교육법 문제 다룬 ‘프리넷뉴스 이슈인’ 방영 “다양한 교육 개혁 정책을 추진해 왔지만, 대부분의 관련 법안들이 야당과 전교조 등의 반대에 부딪혀 국회에서 표류하고 있다” 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원장 김..
[보도]치킨 원가공개? 뚜껑 여니 실망스러웠던 100분토론
롯데마트 통큰치킨 출시이후 치킨의 원가논쟁이 뜨거운 가운데, 16일 MBC <100분 토론>에서 ‘치킨 원가’에 대한 열띤토론이 진행됐다. 그러나 주요쟁점인 치킨 원가에 대한 의견보다 소상공인 정책, 대형마트, SSM부터 기업혁신의 사례..
[보도]"MBC ‘北 편들기식‘ 보도, 여전해"
자유기업원, 북한의 연평도 공격에 대한 지상파 방송3사의 보도태도 분석 보고서 발표 MBC방송이 여전히 북을 옹호하는 편파적 보도를 하고 있다고 지적한 보고서가 발간됐다. 16일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은 북한의 연평도 공격에 대한 지..
[보도]여야대립 발목잡힌 교육개혁 법안처리해!
자유기업원, 18대 국회 교육관련 법안 처리율 9.9%에 그쳐 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 인터넷 방송, 프리넷뉴스(www.fntv.kr) ‘이슈 인’은 <‘표류하는 교육법안, 교육개혁 발목 잡는다’> 편을 방영하고 “..
[보도]자유기업원장 "‘롯데치킨 포기‘ 빈곤층 소득박탈"
"저소득층에 비해 동네치킨 업자는 부자" 보수적 시장주의를 옹호하는 자유기업원의 김정호 원장은 이른바 ‘롯데 치킨‘ 논란과 관련해 13일 낸 논평에서 "싼값에 파는 롯데치킨을 비판하는 것은 저소득층의 소득을 앗아가는 것"이라고 주장..
[보도]자유기업원장 “‘롯데치킨 포기’ 빈곤층 소득박탈”
"저소득층에 비해 동네치킨 업자는 부자" (서울=연합뉴스) 보수적 시장주의를 옹호하는 자유기업원의 김정호 원장은 이른바 ‘롯데 치킨‘ 논란과 관련해 13일 낸 논평에서 "싼값에 파는 롯데치킨을 비판하는 것은 저소득층의 소득을 앗아가..
[보도]자유기업원장 “‘롯데치킨 포기’ 빈곤층 소득박탈”
보수적 시장주의를 옹호하는 자유기업원의 김정호 원장은 이른바 ‘롯데 치킨‘ 논란과 관련해 13일 낸 논평에서 "싼값에 파는 롯데치킨을 비판하는 것은 저소득층의 소득을 앗아가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장은 "음식물 값이 싸져서 가장..
[보도]자유기업원장 “’롯데치킨 포기’ 빈곤층 소득박탈
“저소득층에 비해 동네치킨 업자는 부자” 보수적 시장주의를 옹호하는 자유기업원의 김정호 원장은 이른바 ‘롯데 치킨’ 논란과 관련해 13일 낸 논평에서 “싼값에 파는 롯데치킨을 비판하는 것은 저소득층의 소득을 앗아가는 것”이라..
[보도]롯데마트 ‘통큰치킨’ 관련 자유기업원 논평
우리나라 여론이나 언론의 시장 관련 보도 태도에 있어 가장 큰 문제는 지나치게 생산자 중심적이라는 것이다. 논의에 있어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이 가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매우 적다. 이번에 문제가 된 ‘롯데마트 통큰치킨’이나 ‘이마..
[방송]파워런치:롯데치킨 논란, 경쟁력이냐 상생이냐
12/14 SBSCNBC 파워런치: 롯데치킨 논란, 경쟁력이냐 상생이냐 출연: 김정호 자유기업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