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자유기업원 “대-중기 상생은 시장 경쟁속에서”
중소기업 경쟁력 확보와 대-중소기업 상생은 정부의 보호가 아니라 시장의 경쟁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은 13일 ‘동반성장 논의와 하도급법 개정안 비판’ 보고서에서 이같이 주장하고 ..
[보도]자유기업원 "동반성장은 中企 보호 아닌 경쟁으로"
(서울=연합뉴스) 정 열 기자 = 보수성향의 시장경제연구기관인 자유기업원은 13일 대ㆍ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이 정부의 개입이 아닌 시장의 경쟁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유기업원은 정도범 객원연구원이 쓴 ‘동반성장 논의와 하도..
[보도]"타깃은 재벌, 인기 위해 수단 가리지 않아"
정부여당 ´대기업 일감몰아주기 과세´ 추진에 보수 경제연구기관 ´우려´ "타깃은 재벌이고, 인기를 얻을 수 있다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이게 공정사회는 아니지 않나." 정부여당이 대기업들의 소모성 자재 구매대행(MRO) 업체에 대한..
[보도]9개 학생·학부모·시민단체 반값등록금 토론회 개최
“대학교육은 선택에 따른 경제재, 수요자 부담이 원칙” ▲ ‘반값등록금’ 긴급시국토론회장. 사진 좌측부터 박경귀 참개인가치연대 대표, 최옥화 청년지식인포럼 story K 정책실장, 최승노 자유기업원 대외협력실장, 최창규 명지대학교 ..
[보도]"정부 개입 일률적 ‘반값등록금‘ 사회주의적 발상"
토론회 "대학사회 다양한 의견 묵살돼…등록금 시위 정치집회로 변질"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자유기업원 등 총 9개 시민사회·지식인·학부모·대학생 단체가 공동주최하고 청년지식인포럼 story K가 주관한 ‘반값등록금 냉정하게 따져..
[보도]청년지식인포럼 story K ‘반값등록금 긴급시국 토론회‘ 개최
여야가 앞 다퉈 내놓은 ‘무상시리즈‘에 이어 ‘반값등록금‘이 사회 갈등의 원인으로 부상했다. 반값등록금 논란은 정치권을 넘어 대학가에 침투했다. 대학생들은 ‘동맹휴업‘과 불법적 거리시위로 ‘조건없는 반값등록금‘을 주장하..
[보도]"기여입학제 부활시켜 반값등록금 논란 해결해야"
대학생ㆍ학부모ㆍ보수시민단체 대거 참여해 시국토론회 참석 불응 한대련에 "거리시위 대학생답지 않아" 지적 ‘반값등록금’이 사회갈등의 원인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보수시민단체에서 ‘기여입학제’를 부활시키자는 주장이 제기..
[보도]“등록금 낮추면 교육 수준 떨어진다”
자유진영 9개단체, 반값등록금 긴급시국토론회 현재 우리나라 대학 구조상 등록금을 낮추면 교육의 질이 떨어진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들이 수익을 등록금에만 의존하지 않도록 자율성을 보장해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
[보도][싱크탱크 광장] “빈곤층 복지 집중해야 부담 적고 지속가능”
“세금 더 내더라도 복지혜택 더 많다면 수긍”한겨레경제연구소-자유기업원 공동기획직선토론: 자유와 책임 ②-스웨덴 보편복지, 우리의 미래인가? » 제2회 ‘직선토론: 자유와 책임’의 사회를 맡은 신경민 문화방송 전 앵커(가운..
[보도]"반값등록금, ‘불법시위‘라는 방식이 과연 옳은가?"
시민사회, 지식인, 학부모, 대학생 9개 단체, ‘반값등록금‘ 관련 긴급시국토론회 열어 ‘반값등록금’을 주제로 우리 사회의 화두가 된 대학 등록금의 문제가 무엇인지, 또 합리적인 해법은 무엇인지를 모색해보는 긴급 시국토론회가 14일..
[보도]32개 단체 참여 ‘포퓰리즘감시시민단체연합’ 출범
“나라 곳간을 거덜내고 젊은 세대의 세금부담을 늘리는 포퓰리즘을 중단하라!” 32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포퓰리즘입법감시시민단체연합은 5월 3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포퓰리즘 정책,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자..
[보도]9개 학생,학부모시민단체 반값등록금 토론회 개최
‘반값등록금’을 냉정히 따져봐야 한다는 의견이 대학생, 학부모 단체에서 제기됐다. ‘반값등록금 냉정하게 따져보자’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시민단체 9곳이 14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서울 중구 정동 소재 프란치스코회관에..
[보도]학생·학부모·시민단체 반값등록금 토론회 개최
“대학교육은 선택에 따른 경제재, 수요자 부담이 원칙” ‘반값등록금’을 냉정히 따져봐야 한다는 의견이 대학생, 학부모 단체에서 제기됐다. ‘반값등록금 냉정하게 따져보자’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시민단체 9곳이 14일 화요일 오후..
[보도][데스크 칼럼]화려한 IT, 초라한 정부
증권부 기자 시절, 주식시장이 살아있는 생물 보다 더 활발하고 주변 여건에 민감하다는 것을 생생하게 느꼈다. 주식시장을 움직이는 변수 또한 너무나 다양해졌다. 예전에는 전날 미국 시장 동향이 가장 큰 변수이고 이렇다 할 큰 변수는 없..
[보도]피붙이에게 물려주고픈 이기심도 존중해야
◇ 지난 5월 16일 서울 국세청 강당에서 열린 공정과세 실천결의문 선포식에서 이현동 국세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기업의 경영권 상속 문제가 우리 사회의 핫이슈로 부각했다. 정부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