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방송]복수노조 뜨거운 감자 ‘교섭창구 단일화‘, 독약일까 보약일까
<앵커> 진통과 논란을 거듭한 복수노조 제도가 내일부터 시행됩니다. 1사 1노조가 원칙이었던 우리 노동시장에 복수노조는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정부도 노조도 또 기업들도 복수노조의 후폭풍을 ..
[방송]모든 사업장 ‘복수노조‘ 가능해진다…현장에선 기대보다 ‘우려‘
<앵커> 오랫동안 진통과 논란을 거듭해 온 복수노조 제도도 내일(1일)부터 시행됩니다. 정부는 물론 노조와 기업들 역시복수노조의 시행에 따른 후폭풍을 긴장 속에서 예의주시하고 있는데요. 핵심 쟁점사항을 두고 노동계가 여전히 ..
[보도]CEO 이름을 기밀처럼 다루는 회사의 비밀
얼마 전, 한국 500대 기업의 CEO를 하나하나 살펴볼 일이 있었다. 이상했다. 같은 이름이 반복해서 나왔다. 같은 성도 거듭 등장했다. 500대 기업의 대표이사인데도 대표성이 떨어지는 CEO가 적지 않았다. 하위권으로 갈수록 기업..
[보도]악법 만들면 후유증은 누가…
내년 총선과 대선을 앞둔 정치권에서 대기업 옥죄기가 점차 거세지고 있다. 계열사 간 일감 몰아주기에 세금을 부과하기로 한 것이다. 재계는 기존 상속·증여세법이 엄격하게 정해져 있는 상태에서 유사한 과세를 또 하는 것은 형평성에 ..
[보도][사랑방] 유호선 대한설비공학회장, 창립 40주년 기념식 개최 外
◆학술회▶유호선 대한설비공학회장은 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6~8일에는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기념 국제학술회의를 연다.▶김석우 21세기국가발전연구원(NDI) 원장은 6일 오전 7시30분..
[보도][플라자] ‘무상 포퓰리즘과 국가의 미래‘를 주제로 세미나 외
◆김석우 21세기국가발전연구원장은 6일 오전 7시 30분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김정호 자유기업원 원장을 초청, ‘무상 포퓰리즘과 국가의 미래‘를 주제로 제84회 조찬 세미나를 연다.◆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5일 잠실 롯데호..
[보도]여 · 야, 대기업 때리기 · · · 내년 선거 승리위한 희생양?
지난달 29일 국회 지식경제위원회(지경위)에선 대 ·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주제로 공청회가 열렸다. 지경위는 회의에 앞서 이 자리에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장을 비롯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희범 한국경영자총연합회장 등 주요 경제단..
[보도]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4일(월)▷자본시장 인프라 선진화 방안 공청회=자본시장연구원 · 금융위원회,오후 3시~5시25분,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본관 1층 국제회의장 ●5일(화)▷2011 IT서비스관리포럼 콘퍼런스=한국IT서비스관리포럼,오전 8시30분~오후 5시30..
[방송]*** 김정호의 알기 쉬운 경제교실 - 배달문화
*** 김정호의 알기 쉬운 경제교실 -배달문화(자유기업원 김정호 원장, 북한이탈주민 한옥정 씨) -배달문화가 발달한 이유- 배달문화의 장단점 - 배달의 발전과 진화 - 북한에 진출한 한국의 배달문화- 한국 배달문화의 해외 수출 - 배달문화의 발..
[보도]<게시판> ‘포퓰리즘 입법 않기‘ 서약식
▲자유기업원은 5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21세기미래교육연합, 라이트코리아 등 33개 시민단체와 함께 ‘포퓰리즘 및 세금낭비 입법 안 하기 서약식‘을 연다. (서울=연합뉴스)
[보도]“포퓰리즘 입법 안하겠다” 국회의원 40인 동참
포퓰리즘입법감시시민단체연합, 5일 국회 귀빈식당서 서약식 개최 무상급식, 무상보육 등 무상시리즈에 이어 반값등록금까지, 선심성 정책이 판을 치는 가운데 국회의원 40명이 포퓰리즘 입법을 안하기로 서약했다. 포퓰리즘입법감시시민단..
[보도]"국회의원 40명 포퓰리즘 입법 반대 서약"(종합)
5일 포퓰리즘 입법 않기 서약식 자유기업원은 지난달 1일부터 국회의원을 상대로 포퓰리즘, 세금낭비 입법 안 하기 서약을 받은 결과 의원 40명이 서약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자유기업원은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시민과함께하..
[보도]자유기업원 “여야의원 40명 포퓰리즘 입법 안하기 서약”
18대 국회의원 297명 가운데 40명이 포퓰리즘 입법을 안 하기로 서약했다. 포퓰리즘입법감시 시민단체연합은 5일 서울 여의도동 국회에서 ‘포퓰리즘 및 세금낭비 입법 안 하기’ 서약식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서약식에는 김선동, ..
[보도]"국회의원 40명 포퓰리즘 입법 반대 서약"
자유기업원, 5일 국회서 서약식 개최 자유기업원은 지난달 1일부터 국회의원을 상대로 포퓰리즘, 세금낭비 입법 안 하기 서약을 받은 결과 의원 40명이 서약했다고 4일 밝혔다. 자유기업원은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시민과함께하는변호사들 ..
[보도]"국회의원 40명 포퓰리즘 입법 반대 서약"
자유기업원은 최근 국회의원을 상대로 ‘포퓰리즘과 세금낭비 입법 안 하기‘ 서약을 받은 결과 의원 4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유기업원과 국가중흥회, 북한민주화포럼, 한국자유연합 등 34개 단체는 ‘포퓰리즘 입법감시 시민단체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