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위기 02] 정몽구는 안 보이고, 정의선 승계는 어렵고. 국민기업으로 가나?

김정호 / 2018-11-21 / 조회: 5,495

현대기아차는 정몽구의 카리스마로 글로벌 빅5, 800만대 생산의 위업을 이루어냈다. 정몽구의 압도적 카리스마에 의한 수직계열화 체제가 성공의 비결이었다. 그런데 정몽구 회장이 안보인다. 핵심이 빠진 현기차 조직. 정의선으로의 승계도 사실상 어렵다. 현대차는 누가 장악할 것인가.  국민연금과 민노총이 장악한 국민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다. 1997년 부도를 낸 1981-1997 기간 동안 기아차처럼. 현대차가 위기이고 한국 경제가 위기다.






       

▲ TOP


  • [삼바 분식 이야기 01] 콜옵션이 어떻다고?

  • [현대차의 위기 02] 정몽구는 안 보이고, 정의선 승계는 어렵고. 국민기업으로 가나?

  • [현대차의 위기 01] 귀족 노조 생산성은 최저 받는 돈은 최고. 잔치가 끝나간다

  • [재벌 해체 그 후 03-2] 대한전선 전문경영으로 망하고, LS전선 오너경영으로 날고. 오너가 사라진 후 기업의 모습

  • 아이들 어른 되면 노인부양에만 소득세 40%! 그런데도 국민연금 일단 쓰고 보자고? 그 대통령에 그 수석.

  • [재벌 해체, 그 후 04] 전문경영, 미국은 되고, 한국은 망하고. 그 숨겨진 이유. 주주 vs. 노동자

  • 문재인은 양극화, 한국인은 나 서민, 양극화 착각에서 탈출하라.

  • 재벌 해체 그 후, 유한양행의 비밀. 후발 녹십자에 왜 따라 잡혔나?

  • 사립유치원 바로보기 04. 유치원 대란이 온다!

  • 사립유치원 바로보기 03. 사립유치원은 53만원 국공립은 114만원

  • 사립유치원 바로보기 02. 사립유치원 지원금? No! 유치원비 대납일뿐.

  • 사립유치원 바로보기 01. 비리 문제의 본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