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공지사항

자유기업원 <선택할 자유>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안녕하세요, 자유기업원입니다.자유기업원 <선택할 자유> 독후감 대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심사 결과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수상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메타버스 시상식 안내]일시: 2..
윤석열 정부 출범 100일 평가와 과제
자유기업원은 2022년 8월 11일 목요일 오후 2시 산림비전센터 열림홀에서 `윤석열 정부 출범 100일 평가와 과제`라는 주제로 공동세미나를 개최합니다. 한반도선진화재단, 안민정책포럼, 차세대미래전략연구원과 공동 개최하며 미래한국이 후원합..
[국회 세미나] 공정거래법상 기업집단 지정제도 30년, 이대로 괜찮은가?
1986년 도입된 공정거래법상 기업집단 지정제도가 시대적 변화를 담지 못한 채 기업의 성장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30년이 넘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한국 경제와 기업 현장은 많은 변화를 맞이했지만 시대착오적인 규제는 그대로 멈춰있는 상황입..
[북콘서트] <슬픈 중국: 문화대반란 1964-1976> (일정 변경)
자유기업원은 2022년 8월 8일 월요일 오후 2시 산림비전센터 열림홀에서 `슬픈 중국: 문화대반란 1964~1976`의 저자이신 송재윤 캐나다 맥마스터대학교 교수님을 모시고 북콘서트를 진행합니다.저자와 대담자와의 대담 시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학부모가 나서서 공교육을 뒤엎자> 출간 기념 북콘서트
팬데믹, AI, 메타버스 등 급변하는 세상에서 내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40년 경제학자가 교육계에 던진 격정 개혁 돌직구! 김정호 서강대학교 겸임교수의 신간 <학부모가 나서서 공교육을 뒤엎자>의 출간을 기념하..
[세미나] 중대재해법의 실태와 개혁방안
자유기업원은 2022년 7월 20일 수요일 오후 2시 산림비전센터 열림홀에서 `중대재해법의 실태와 개혁방안`이라는 주제로 기업정책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발표에 한석훈 성균관대학교 교수, 토론에 이정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 김이석 시장경제제..
온라인 `위대한 자유역사 교실` 회원 모집
리박스쿨과 자유기업원이 함께하는 "자유인의 공부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7월 21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에 진행하는 온라인 `위대한 자유역사 교실`에 참여할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개강: 20..
자유기업원 2022년 가을학기 인턴모집
자유기업원은 시장경제를 통해자유로운 세상을 만들려고 연구, 홍보, 교육하는 경제연구단체입니다. 자유기업원의 가치와 정신을 기반으로 함께 꿈과 열정을 펼칠 인턴(채용인원 00명)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립니..
제 3회 LEAD 법률 포럼 수상자 발표
안녕하세요, 자유기업원입니다.제 3회 LEAD 법률 포럼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심사 결과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수상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시상식 안내]일시: 2022년 6월 24일 ..
[국회정책토론회] 국회 입법 폭주 이대로 좋은가?
홍석준 의원실 및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주최하고 자유기업원과 한반도선진화재단이 주관하는 정책토론회 `국회 입법 폭주 이대로 좋은가?`가 2022년 6월 23일 목요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
자유기업원 <선택할 자유> 독후감 대회
자유기업원 <선택할 자유> 독후감 대회*2022년 화제의 베스트셀러! 밀턴 프리드먼의 <선택할 자유> 읽고 독후감 응모해봐요!· 응모자격: 올 여름 <선택할 자유> 완독하고 싶은 모든 사람· 응모기간: 2022년 6월 17일 (금) 9:..
<흐름으로 읽는 시장경제의 역사> 출간 기념 북콘서트
<흐름으로 읽는 시장경제의 역사>의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개최합니다!저자인 안재욱 경희대학교 명예교수와 함께 독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는데요.수많은 시행착오 속에서 인류가 선택한 가장 효율적인 체제인 시장경제의 ..
자유의 7가지 원칙을 제시합니다|자유의 나침반
자유의 나침반을 소개합니다!자유기업원은 자유의 7가지 원칙을 제시하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갑니다.재산권 보호, 법치, 제한된 정부, 신뢰와 화폐 안정, 관용, 개방과 자유무역,시장화가 지켜질 때 우리는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공유경제 플랫폼과 소비자 보호
자유기업원은 2022년 5월 20일 금요일 오전 10시 산림비전센터 열림홀에서 `공유경제 플랫폼과 소비자 보호`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저자(이병준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와 대담자와의 대담 시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일 시: 2022..
제27회 시장경제칼럼 공모전 수상자 발표
안녕하세요, 자유기업원입니다.제27회 시장경제칼럼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공모전 심사 결과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수상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메타버스 시상식 안내]일시: 2022년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