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공지사항

[리박스쿨] 자유기업원과 함께하는 청소년기업탐방
리박스쿨은 `대한민국 선한부자 만들기` 캠페인으로 [청소년기업탐방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최승노 자유기업원 원장님의 해설로 진행된 여의도 금융가 기업 체험학습 투어로 미래비전을 설계하는 청소년들에게 새 경험과 도전이 되기를 바랍니다..
<정치를 넘어: 정부실패의 근원> 출간 기념 북콘서트
공공정책의 문제들에 대한 실행 가능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신간 <정치를 넘어: 정부실패의 근원>의 출간을 기념하여 자유기업원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이번 북콘서트에는 이 책의 역자 김행범 부산대학교 교수님과 김영신 계명대학교..
자유기업원 2023년 봄학기 인턴모집
자유기업원은 시장경제를 통해자유로운 세상을 만들려고 연구, 홍보, 교육하는 경제연구단체입니다. 자유기업원의 가치와 정신을 기반으로 함께 꿈과 열정을 펼칠 인턴(채용인원 00명)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립니..
자유기업원 서포터즈 5기 모집
자유기업원 서포터즈_지원서 양식.hwp 1. 모집 대상 ㅇ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ㅇ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실 분 - 글쓰기에 능하고 사진 및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자 - 타 서포터즈 활동 유경험자 및 SNS 활용 가..
자유기업원, (재)대한민국역사와미래와 MOU 체결
2023년 1월 19일, 재단법인 자유기업원은 (재)대한민국역사와미래와 업무협약(MOU)을 맺었습니다. 자유기업원과 대한민국역사와미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책연구와 학술연구,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 교류 자료 협력 등 활발한 협력활동을 맺어나..
제1회 시장경제 스피치대회 예선 결과 발표
안녕하세요. 자유기업원입니다. 제1회 시장경제 스피치대회의 예선 심사 결과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예선을 통과한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본 대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예선 합..
<규제 vs 시장> 출간 기념 북콘서트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최병선 명예교수님의 신간 <규제 vs 시장>의 출간을 기념하여자유기업원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이 책은 <나, 연필>에 등장하는 아담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과 하이에크, 코우즈의 시각으로 시장과 ..
[리박스쿨] 자유기업원과 함께하는 청소년기업탐방
리박스쿨은 `대한민국 선한부자 만들기` 캠페인으로 [온라인 청소년 자기경영·경제교실]회원을 모집합니다. 최승노 자유기업원 원장 등의 강연으로 진행되는 자기경영·경제교실은 미래비전을 설계하는 청소년들에게 새 경험과 도전이 될 것..
[환경정책 간담회] 환경부의 규제 강화, 이대로 괜찮은가?
과도한 환경 규제에 대해 부담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품목 확대와 제품 포장재에 대한 일률적 규제 강화 등 환경부가 시행하고 있는 각종 정책을 두고 규제만능주의라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기업 ..
[토론회]시장메커니즘을 통한 쌀산업발전정책 추진 과제
농어업상생발전포럼 6차 토론회 <시장메커니즘을 통한 쌀산업발전정책 추진과제>가 2022년 12월 29일 목요일 13시 30분에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토론회의 주제발표세션에서는 김한호 서울대학교 교수의 "쌀 산업 ..
자유기업원 2023년 겨울방학 인턴모집
자유기업원은 시장경제를 통해자유로운 세상을 만들려고 연구, 홍보, 교육하는 경제연구단체입니다. 자유기업원의 가치와 정신을 기반으로 함께 꿈과 열정을 펼칠 인턴(채용인원 00명)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립니..
제28회 시장경제칼럼 공모전 수상자 발표
안녕하세요, 자유기업원입니다.제28회 시장경제칼럼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공모전 심사 결과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수상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메타버스 시상식 안내]일시: 2022년 12..
제1회 시장경제 스피치 대회 안내
“우리 삶의 자유주의와 시장경제를 말하다”자유기업원이 제1회 시장경제 스피치 대회를 개최합니다. 우리의 삶 곳곳에 녹아 있는 자유주의와 시장경제 논제에 대한 자신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참가자격: 만 19세 이상 누구나□ 참가방..
<경제학 제대로 이해하기> 출간 기념 북콘서트
경제학에 대해 제대로 공부해보지 않은 학생들과 일반인들은 시중에 나와 있는 경제학 서적을 접할 때 여러 가지 그래프들과 복잡한 수학 공식으로 인해 제대로 읽어보지 못하고 책을 덮은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어려운 경제학’, ‘아는 ..
제 4회 LEAD 법률 포럼
□ 일시: 2022년 11월 18일, 11월 25일,12월 2일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장소: 산림비전센터 7층 열림홀□ 주최: 연합법률학회 LEAD□ 후원: 자유기업원□ 전체 행사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