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민생·안보 뇌사…`배반의 국회` 국민이 심판할 때
자유경제원은 27일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19대 국회평가연속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는 입법, 정치, 경제, 노동 등 분야별 19대 국회 실패사(史)를 낱낱이 분석·기록함으로써 향후 4월에 출범할 제 20대 국회 바로세우기의 첫 장을 쓰겠..
[보도] “포털기사 실명제 통해 선동능력 약화시켜야”
바른언론연대와 자유경제원은 28일 오후 2시 서울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포털 실태 파악 및 개혁을 위한 세미나’를 열고 포털의 편향성 및 각종 횡포를 파악하고, 이를 개선시키기 위한 대응책을 논의했다. 최창섭 바른언론연대 공동대표..
[보도] 국회선진화법, 소수의 합법 횡포 부른 반민주 악법
국회의 생산성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두 가지제19대 국회를 한마디로 평가한다면 불임성의 악화일 것이다. 단적인 증거가 이전 국회에 비해 더 많은 법안이 제출되고 있지만 정작 통과된 법안은 비율만이 아니라 절대적인 숫자에 있어서도 줄..
[보도] 성공국가의 초기단계는 독점자본주의와 재벌구조
반기업 정서의 근원 3 : 정경유착의 필연성에도막부의 붕괴와 명치유신(明治維新)의 사례 다시금 생각해 보는 페리제독의 내항 일본의 근대화 과정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사건이 1853년 페리제독의 출연과 1854년 미일화친조약이다..
[보도] 위헌적 선진화법·선거구획정 부재 `반헌법` 19대 국회
반(反)헌법적 헌법기관: 19대국회법률정비 여부와 선거구 미획정으로 인한 헌법정지사태를 해부한다 반(反)헌법적인 19대 국회 19대 국회가 2016년 5월 29일을 임기로 4년간의 의정기간이 종료된다. 발제자가 지적했듯이 하루 평균 10개 이상..
[보도] 김종인의 경제민주화? 실체 없는 허상
▲ 박동운 단국대 경제학과 명예교수 ‘경제민주화’는 실체 없는 허상 김종인, ‘경제민주화’는 재벌 개혁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김종인 전 의원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영입하는 자리에서 ‘경제민주화’ 실천을 간곡히 ..
[보도] 백종원의 빽다방…커피 쏠 수 있는 즐거움을 주다
빽다방은 내게 커피를 쏠 수 있는 즐거움을 주었다 빽다방을 처음 만난날 빽다방을 처음 본 것은 자유경제원을 처음방문 하던 그날이었다. 파랗게 성의 없이 칠을 한 벽 그리고 문은 아기자기한 보통의 카페와는 다른 분위기였다. 좋게 말하면 ..
[보도] 자유경제원, 레이건 탄신 105주년 기념토론회 개최
레이건 탄신 105주년 기념토론회가 2일 오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자유와 번영의 정책`, 왜 레이건인가?`를 주제로 열렸다.이날 토론회는 현진권 자유경제원장의 발제로 김인영 한림대학교 정치행정학과 교수, 박기성 성신여자..
[보도] 발제하는 현진권 자유경제원장
레이건 탄신 105주년 기념토론회가 2일 오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자유와 번영의 정책`, 왜 레이건인가?`를 주제로 열렸다.이날 토론회는 현진권 자유경제원장의 발제로 김인영 한림대학교 정치행정학과 교수, 박기성 성..
[보도] 자유경제원 “박근혜정부 ‘창조경제’는 레이거노믹스 따라야”
국민 각자가 자유와 경제적 번영을 누리는 것, 보다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 단순하기에 오히려 진정성이 느껴지는 비전을 제시한 정치가는 바로 미국의 로널드 레이건(Ronald Wilson Reagan, 이하 레이건) 대통령이다. 자유주의 사상에 대..
[보도] 경제민주화가 아니라 경제자유화, 리콴유를 떠올리다
싱가포르는 ‘경제자유화’의 대명사 국가 `경제민주화`가 아니라 `경제자유화’, 리콴유를 떠올리다 독일 노동시장 이야기를 쓰다가 흥미로운 표현 하나를 만났다―“Liberalization of temporary agency work.” 직역하면 `파견근로 자..
[보도] 일류기업 이류정부 삼류국회? 정치의 오명, 언제 벗나
갈수록 좌경화하는 국회 자유경제원의 “19대 국회 시장친화성 평가보고서”는 가히 충격적이다. 첫째, 19대 국회는 우파는 물론 중도우파 국회의원이 한 명도 없다는 평가는 충격적이 아닐 수 없다. 여야 의원 총 272명 중 좌파가 95명 (34.9..
[보도] 레이건이 추구한 `자유주의`, 美 번영의 원동력
공산주의자는 마르크스와 레닌을 읽은 사람들이고 반공산주의자는 마르크스와 레닌을 이해한 사람들이다. -로널드 레이건 미국 대통령 미국 40대 대통령인 로널드 레이건이 재임기간 중 미국에 유례없는 경기호황과 평화를 이룩한 배경에는 ..
[보도] 자유경제원,"19대 시장친화지수 34.3…매우 反시장적"
19대 국회의 시장친화지수가 34.3으로 지난 17대(42.4), 18대(37.4) 국회보다 낮아, 가장 시장적대적인 국회라는 주장이 나왔다. 정당별로는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이 비슷한 지수가 나왔다.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3일 `19대 국회평가연..
[보도] 부패한 문화 권력에 경종 울린다
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는 한국 문화계를 소수의 문화 권력이 지배하고, 그 문화 권력의 눈치 보기에 급급해 드러나는 문화계의 여러 비리에 눈감고 있는 문화계의 자성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이들은 작년 12월 29일 창립발기인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