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애국가·태극기가 우민화?…IS테러 프랑스를 보라
▲ 황인희 『잘생겼다 대한민국』 저자 애국가와 태극기는 독재의 상징이 아니다2015년 한 해 동안 프랑스 의회에서는 국가(國歌) 라 마르세예즈가 두 번이나 울려 퍼졌다. 1월과 11월, 무장단체 IS의 테러를 당했을 때마다 프랑..
[보도] 좌파·운동권 `아웃`…공천혁명만이 경제 살린다
공천혁명을 촉구한다미국 실리콘밸리, 영국의 테크시티, 독일의 제조업혁신, 중국의 G2 급부상, 일본의 회생은 물론 러시아, 중국, 베트남, 쿠바, 미얀마 등 구 공산권은 북한을 제외하고는 모두 개혁 개방하고 있는 등 바야흐로 글로벌 저..
[보도] 노무현 정부 협상카드와 광우병 광풍 선동 진실은?
한국 현대사에 길이 남을 그 사건, 광우뻥 선동2 : 광우뻥의 발생 과정 돌이켜보면 이런 생각이 들 수도 있다. 도대체 무엇 때문에 평범한 시민들이 저런 행동을 했을까? 솜털도 채 가시지 않은 어린 학생들부터, 유모차를 끌고 나온 아줌마..
[보도] 국리민복(國利民福), 그것만이 대한민국의 활로
교과서전쟁 승리와 현실주의 외교는 그걸 위한 디딤돌 동시대를 살면서 존경하는 분이 있다는 건 숫제 행운에 속하는 일이다. 경제학자이자, 한국현대사에도 일가견 있는 서울대 이영훈 교수가 내겐 그런 분의 한 명임을 고백한다. <대한..
[보도] [사고] `브릿지칼럼`을 신설합니다
`브릿지칼럼`을 신설합니다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브릿지 칼럼`을 신설해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좌표와 가치를 제시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한국경제의 나아갈 길 등 거시문제 해법은 물론 생활법..
[보도] [아시아블로그] 우리 기업들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SF`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은 사이언스픽션(SF)에 열광했던 경험이 있었을 것이다. 과학적 사실에 기반해 상상력을 동원해 허구의 사건을 재구성하는 SF는 지난 반세기 동안 미래를 현실로 구현하려는 기업들에게 창조와 ..
[보도] 경범죄, 고무줄 잣대 모든 국민을 범죄자로 내몬다
우리는 모두 법을 준수해야 하지만 법이 공정하지 못하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이 받게 된다. 특히 강력히 처벌해야 할 범죄를 벌금으로 처리하는 것이 공정하다고 할 수 있을지, 경찰에게 형법과 경범죄처벌법이라는 선택권을 주어..
[보도] “정치흥정·국회선진화법이 국가 위기 몰아”
주력산업 5년간 성장률 中·日보다 크게 밑돌아 정치 ‘볼모’돼버린 경제 시장논리로 풀어 나가야 한국경제의 5대 주력산업의 5년간 성장률이 중국, 일본을 크게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당면한 경제위기가 전 세계적인 현상..
[보도] 자유경제원, ”한국 경제 위기는 방만한 정부지출과 반시장적 규제 및 법안 탓“
[헤럴드경제=윤재섭 기자]세계 경제 불안을 예고하는 각종 지표가 발표되는 가운데 한국 경제가 위기의 늪에 빠진 것은 방만한 정부지출과 반시장적 규제와 법안 때문이란 지적이 제기됐다.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5일 오후 서울 마포..
[보도] “경제의 비정상화, 국회의 반시장적 입법 행태 심각”
계속되는 경기침체에 각 산업과 기업들의 곡소리는 이어지고 있다. 성장률은 하락 일로에 있고 기업가들의 시름은 깊어만 가고 있다. 창조경제를 표방한 박근혜 정부의 3년차가 지난 가운데, 방만한 정부지출과 반시장적인 규제와 법안이 한국..
[보도] “이번에는 꼭 할일 해달라” 목청 높이는 경제계...연초 G2 경제불안 따른 위기의식 고조 영향
한국의 경제위기는 단순히 세계불황으로 인한 것이 아니다. 오랫동안 누적된 방만한 정부지출과 반시장적인 규제로 인해 경제가 비정상적으로 흘러간 결과이다” “우리 경제가 재도약하느냐 과거 일본처럼 심각한 침체를 겪을 것이냐를 좌우할..
[보도] [경제계‘개혁입법’국회 처리 촉구]“개혁입법 골든타임 놓치면 미래없어…이번엔 꼭 할일 해달라”
“한국의 경제위기는 단순히 세계불황으로 인한 것이 아니다. 오랫동안 누적된 방만한 정부지출과 반시장적인 규제로 인해 경제가 비정상적으로 흘러간 결과이다”석유화학협회, 중소기업조합 등 24개 업종별 단체 등이 6일 서울 국회 정론관..
[보도] 정치권 대안 없는 평행선..."예산 절감 등 실질 해법 찾아야"
전국에서 경기도의 상황이 특히 절박한데 중앙정부와 경기도·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모두 실질적 해결책을 내놓지 못한 채 평행선만 달리고 있다. 당장 20일을 전후해 누리과정 지원금이 입금되지 않으면 상당수 유치원은 문을 닫아야 할 판..
[보도] 자유경제원 올해의 추천도서 50권...‘시장경제와 자유’의 길잡이
자유주의 시장경제 전파를 목표로 다양한 학술 서적 및 간행물을 발간하고 있는 자유경제원이 2016년 병신년(丙申年) 새해를 맞아 ‘2016년 추천도서 50권’을 선정해 발표했다. 정치사회 분야 추천도서는 초대대통령 이승만에 대한 오해를..
[보도] “정대협은 종북단체 될 것” 예언이 현실화됐다
인문학공동체 `깊은계단’의 심용환 대표는 4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정부의 굴욕적인 위안부 문제 합의를 비판하면서, “일주일 내로 정대협은 종북 단체가 될 것이다”라는 예측을 내놓은 바 있다. 그는 “여러 의미에서 국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