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주말뉴스 일] `간판`보다 `실속`…취업난에 4년제 대학교에서 전문대로
[앵커]심각한 취업난에 4년제 대학에서 전문대학으로 발길을 돌리는 학생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기술을 새로 배워서라도 일자리를 얻겠단 건데, 우리나라의 견고한 학벌주의도 취업난엔 당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박소연 기자입니다.[리포트]..
[보도] 자유경제원 "그리스 재정파탄, 15년 후 한국이 전철 밟을 수도"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이 26일 오후 <연금 포퓰리즘, 이러다 망한다>를 주제로 연금 포퓰리즘의 문제를 심층 분석하는 토론회를 개최한다.발제를 맡은 권혁철 소장(자유경제원 자유기업센터 소장)은 토론회 전 배포된 발제문을..
[보도] 혼란의 중심에서 혁명적 변화 이뤄라
현 상황에서 이재용 삼성의 1년은 성공적이다. 다양한 담론이 등장하며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결론이 나오고 있지만 이들의 평가는 대부분 긍정적이다. 글로벌, 현장, 실익, 선택과 집중, 승부수 등 경영적 필수 조건을 두루 만족시키고 있다..
[보도] “노동개혁 핵심은 300만 정규직 과보호 완화”
“강성노조는 10% 불과하지만 4250만 인력에 영향력 과다”노동개혁을 위해서는 300만 명에 달하는 정규직에 대한 ‘과보호 규제’부터 완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노사관계가 시장 원리에 의해 견제되지 못하게 하는 현행 노동법도 ..
[보도] “공적 연금, 이대로 가면 15년 안에 나라 망한다”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을 현행 40%에서 50% 올리자는 정치권의 제안대로, 제도가 시행된다면 한국은 그리스보다 5년 빠른 15년 안에 국가재정이 파탄날 것이란 경고가 나왔다.국가부도 위기에 직면한 그리스의 공적연금 소득대체율이 100%에 가까운..
[보도] [레이더P] 중기 돕겠다며 기관마다 온라인마켓, 거기서 거기
<연중기획: 사라진 혈세 길 잃은 예산>2부. 제도화 된 낭비 ② 너도나도 중소기업 지원-1중진공 코트라 무역협회 제각각 운영막상 중소기업 “한번에 끝낼 일도 세번해야” 고비즈코리아, 바이코리아, 트레이드코리아. 중소기업 제품의..
[보도] 교과서, 어떻게 편향되어 있나?
자유경제원은 27일 오후 4시, ‘교과서, 어떻게 편향되어 있나’를 주제로 제2차 교과서 심층 분석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1차 교과서 편향 분석(문학, 사회문화, 시험문제)에 이은 2차 토론회다.이날 토론회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
[보도] 中企수출 돕는다며 기관마다 온라인마켓…하는 일은 오십보백보
레이더 P 사라진 혈세 길 잃은 예산 / 2부. 제도화된 낭비 ② 너도나도 중기 지원 ◆ 고비즈코리아, 바이코리아, 트레이드코리아. 중소기업 제품의 수출을 돕기 위한 온라인마켓이다. 제품을 홍보하고 해외 바이어와 기업을 연결..
[보도] 시장경제 왜곡하는 대한민국 경제교과서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27일 오후 <교과서 심층 분석: 교과서, 어떻게 편향되어 있나>를 주제로 제2차 교과서 심층 분석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1차 교과서 편향 분석(문학, 사회문화, 시험문제)에 이은 2차 토론회다...
[보도] [포토] 이승만제자리찾기 프로젝트, 2차토론회 개최
자유경제원이 주최하는 [우남 이승만 제자리 찾기 프로젝트] 두 번째 토론회 [이승만은 6.25가 발발하자 국민을 버리고 제일 먼저 도망쳤다는데?]가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자유경제원 회의실에서 열렸다.이날 토론회에는 현진권 자유경제원장..
[보도] "건국 대통령 우남 이승만은 그런 허접한 인물이 아니다!"
“적을 보자마자 꼬리를 사리고 도망가는 비겁자가 위험을 무릅쓰고 전황을 살피고 우방의 사령관을 만나러 다닐 수 있을까? 또 그런 사람이 자신의 생명을 건 정치적 도박을 할 수 있을까? 국민을 버리고 제 한 몸 살겠다고 도망치는 파렴치한..
[보도] 6.25 발발 비겁한 도망자? 도넘은 `이승만 죽이기`
한 국가의 건국 대통령 치고, 그것도 성공한 역사를 자랑하는 한 국가의 건국 대통령치고, 우남 이승만 초대 대통령만큼이나 철저하게 폄하되고 오해받고 있는 대통령도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 것이다. ‘민족 분단의 원흉’ ‘민족 ..
[보도] 집회의 자유도 ‘공짜’는 아니다…독일 집시법의 교훈
집회는 2인 이상이 같은 목적을 가지고 한 장소에 모여서 의사를 표현한다. 시위는 참가한 자가 이동하면서 자신의 주장을 표현하는 것이다. 집회나 시위는 집단에 의한 의사표시라는 점에서 민주주의의 실현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현대국가..
[보도] 청년일자리 족쇄 국회, 박근혜 대통령이 결단하라
▲ 현진권 자유경제원 원장박근혜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청년 일자리 관련 법안이라도 빨리 통과시켜야 함을 강조했다. 한국의 노동정책은 10% 정규직 근로자를 과보호함으로써, 여러 가지 문제가 파생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그 중 ..
[보도] 갈등을 만들고 키워 먹고 사는 <민변>
갈등을 정치적으로 활용하는 민변, 이제는 멈추어야 한다.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우리 사회가 각종 갈등으로 시름시름 앓고 있다. 갈등은 어느 사회에서나 있지만 문제는 갈등을 조장하고 키우는 사람들이다. 바로 세월호 사고처럼 충분히 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