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김영란법` 등 과잉입법이 민주주의 적이다
`민주주의는 신(神)인가’라고 조롱했던 이는 한스헤르만 호페(Hans-Hermann Hoppe)다. 그는 민주주의를 의심하고 부정한 대표적 학자다. 호페는 군주정에서 민주정으로의 전환을 문명적 퇴행 현상으로 읽는다.민주주의를 성우(聖牛)로 떠받..
[보도] 비정규직법 풀어야 노동시장 깨어난다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19일 오전 10시 노동정책토론회 <노동시장 유연성 없이는 경제발전 없다>를 개최했다. 한때는 대한민국과 더불어 가장 경직된 노동시장 구조를 가진 나라로 불리던 독일이 불과 10여 년 만에 ‘일자리기적’을..
[보도] 20일 ‘심야토론’ 주제는 ‘무상급식’
■ 심야토론‘무상급식 중단’방송 : 3월 20일 (금) 밤 11시 40분~1시, KBS 1TV출연 : 홍성걸 (국민대 행정정책학부 교수), 박상철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장), 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 오건호 (내가만드는복지국가 공동운영위원장)20일 ..
[보도] "청년 복지란 바로 일자리 창출"
“청년 복지란 바로 일자리를 말합니다.”청년실업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사회 전반에 대해 쓴소리를 쏟아냈다. 자유경제원이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 본원에서 개최한 ‘청년, 복지와 증세 문제를 말하다’ 주제의 정책토론회에..
[보도] 기업의 敵은 대한민국 내부에 있다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가로 막는 10가지 적(敵)`에 관한 보고서가 최근 출간됐다. 매일경제 편집국 모든 부서 기자들이 참여해 만든 책이다. 올해 초 매일경제에 연재된 기획시리즈 `기업 10적`을 기본으로 하되, 지면 제약 때문에 싣지 못한 ..
[보도] 보편적 복지 직격탄 "청년들은 웁니다"
▲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20일 오후 2시 청년토론회 <청년, 복지와 증세 문제를 말하다>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9개의 청년단체 대표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사진=자유경제원[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자유경제원(원장 현진..
[보도] "세계 작동원리가 담긴 책을 읽어라"…"잘못된 지식을 얻으면 죄를 짓는 것"
길잃은 내가 만난 운명의 Book(16) 복거일 이영훈 정규재의`책 토크`…어떤 책을 읽을 것인가소설가 복거일, 이영훈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 정규재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실장이 최근 한자리에 모였다. 책, 책, 책을 말하기 위해서다. 학생들은 ..
[보도] [경제계의 깊은 시름] 부정부패와의 전면전
부정부패와의 전면전경제계의 깊은 시름대통령과 여야대표 회동이후 냉기류비자금, 자원외교등 수사확대파장잔인한 4월이 오기 전에 경제활성화를 위한 입법지원을 기대했지만 경제계의 시름만 깊어지는 형국이다. 대통령과 여야 대표 간 청와대 ..
[보도] <고기완 칼럼> 호페의 경고, `민주주의는 실패한 신`
▲ 고기완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연구위원`민주주의는 신(神)인가’라고 조롱했던 이는 한스헤르만 호페(Hans-Hermann Hoppe)다. 그는 민주주의를 의심하고 부정한 대표적 학자다. 호페는 군주정에서 민주정으로의 전환을 문명적 퇴행 ..
[보도] 공짜 점심 먹으려다 삼시세끼 다 굶을 수도 있다
▲ 이철훈 시사교양지 바이트 대표한국 사회는 2010년 ‘공정한 사회’ 바람이 불어댄 이후 현재까지 복지논쟁을 지속하고 있다. ‘공정한 사회’는 이내 ‘보편적인 배분이 이뤄지는 사회’라는 미확인된 항등식이 정의(正義)라고 인식..
[보도] 공산주의 몰락예견, 자유와 재산권 강조했던 이승만
▲ 김규태 재산권센터 간사1. 우남 이승만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373만, 103만, 68만, 160만, 164만.이는 특정 키워드로 구글검색을 돌린 검색결과다. 20세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물이라 할 수 있는 박정희, 이승만, 김구, 김일성..
[보도]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 (2) - 왜 사람들은 그를 칭기즈칸과 비교할까?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첫번째 기업가는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이다. 자유경제원 최승노 부원장이 정리하였다.왜 사람들은 그를 칭기즈칸과 비교할까?▲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칭기즈칸은 인류 역사상 가장 넓은..
[보도]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 (3) - 경영학의 한 페이지를 새롭게 쓰다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첫번째 기업가는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이다. 자유경제원 최승노 부원장이 정리하였다.경영학의 한 페이지를 새롭게 쓰다▲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칭기즈칸의 강점은 스피드와 네트워크다..
[보도]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 (4) - 그에게는 목표가 있었고 그 방법을 찾았다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첫번째 기업가는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이다. 자유경제원 최승노 부원장이 정리하였다.그에게는 목표가 있었고 그 방법을 찾았다▲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김우중은 우리나라 산업화의 성..
[보도]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 (1) - 고독한 결정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시대를 이끌어간 기업가,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의 이야기를 경희대 경제학과 안재욱 교수가 정리했다.고독한 결정▲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1983년 2월 일본 도쿄의 오쿠라 호텔. 이병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