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자유경제원 "청년, 이승만과 함께 자유주의 날개를 달다"
[미디어펜=김규태기자] 5년 전 2010년 3월 26일 백령도 앞바다에서 북한의 기습공격으로 천안함이 폭침되었다. 오늘은 천안함 폭침 5주기이다. 우리가 오늘에 대해 기억하는 유일한 날이기도 하다.그런데 그에 앞서 오늘로부터 140년 전, 1875년 ..
[보도]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 (4) - 기업경영의 교과서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시대를 이끌어간 기업가,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의 이야기를 경희대 경제학과 안재욱 교수가 정리했다.기업경영의 교과서▲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1968년 1월 1일 이병철 회장은 경영 일..
[보도] 현대그룹 창업자 정주영 (4) - 소비자들의 필요를 읽는 눈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김이석 시장경제제도연구소 소장이 현대그룹 창업자 정주영을 정리하였다.소비자들의 필요를 읽는 눈▲ 현대그룹 창업자 정주영정주영 회장이 초창기 `아도자동차서비스’를 차려 자동차수..
[보도] 괴담·방산비리…천안함용사들 통곡이 들리지 않는가
▲ 김연주 자유경제원 연구원거짓의혹 부풀리는 좌파 매체·잇속만 챙기는 정치권천안함 46용사와 故 한주호 준위 앞에 석고대죄해야‘3월 26일’ 잊지 못할 날이다. 지금도 그날의 기억을 떠올리면 분기탱천하여 눈가가 뜨거워진다. 북한의 ..
[보도]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 (6) -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첫번째 기업가는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이다. 자유경제원 최승노 부원장이 정리하였다.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김우중은 자신은 돈 버는 것을 장기로 한다고 밝..
[보도] "韓정부 특권추구 심각…134개국 중 93위"
<자료=자유경제원>[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한국정부의 특권추구수준이 세계 각국과 비교해 매우 높은 수준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이 26일 발표한 특권추구지수에 따르면 2013년 한국의 특권추구지수 순위는 13..
[보도] “韓 특권추구지수 세계 45위… 선진국에 비해 월등히 높아”
우리나라가 ‘특권’ 없이 정상적인 경쟁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나라 중 45위를 차지해 선진국들에 비해 특권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월등히 높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자유경제원이 2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 본원에서 ‘한국사회의 ..
[보도] 리콴유, 싱가포르를 아시아 자유경제 허브로 이끈 리더
현재 1인당 GDP 5만6113달러로 세계 8위(아시아 1위), 세계경제포럼(WEF) 조사 국가경쟁력 세계 2위, 국제투명성기구 조사 국가청렴도 세계 5위로 명실상부한 선진국으로 평가받고 있는 싱가포르의 건국과 부국의 뒤에는 영웅 리콴유(..
[보도] 연합뉴스TV, `국경 없는 소비자가 온다` 심포지엄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보도전문채널 연합뉴스TV(채널 23번)는 30일 오후 2시 종로구 연합뉴스 빌딩 다목적 홀에서 `트랜슈머 2.0 국경없는 소비자가 온다`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트랜슈머 2.0`은 `이동`을 의미하는 `트랜..
[보도]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 (5) - 가치창조자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시대를 이끌어간 기업가,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의 이야기를 경희대 경제학과 안재욱 교수가 정리했다. 가치창조자 ▲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 우리는 가치를 창출하며 ..
[보도] 현대그룹 창업자 정주영 (5) - 정보에 대한 정보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김이석 시장경제제도연구소 소장이 현대그룹 창업자 정주영을 정리하였다. 정보에 대한 정보 ▲ 현대그룹 창업자 정주영 정주영 회장은 연설과 자서전 등에서 현대조선을 ..
[보도]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 (8) -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가 정신 빛나다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첫번째 기업가는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이다. 자유경제원 최승노 부원장이 정리하였다.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가 정신 빛나다 ▲ 대우그룹 창업자 김우중 무에서 유를 창..
[보도] [Book & Movie] "정부를 통해 평등을 달성하려 말라…선택할 자유를 파괴하게...
길잃은 내가 만난 운명의 Book (17) 밀턴 프리드먼의 `선택할 자유` 선택할 자유는 경쟁과 혁신을 촉진해 시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간다. 선택할 자유가 없다면 문명의 진화는 정지된다.밀턴 프리드먼이..
[보도] "복지는 당연히 받아야 하는 권리? 남의 주머니서 나오는 `강요된 자선`일 뿐"
자본주의 오해와 진실 <5> 무상복지의 두 얼굴 교육·의료·산후조리까지 끝없는 `공짜`사회복지 재정규모 5년새 34조원 급증 정부·정치권이 `당연한 권리`로 인식시켜 기부와 같은 자발적 자선을 제외하면 결국 세금이란 이름으로 빼앗는..
[보도] 정년연장·통상임금 확대…청년 백수들의 비명
▲ 이동응 경총 전무최근 기업들의 신규채용 시장에 심상치 않은 기류가 일어나고 있다. 기업의 수익성 악화와 정년 60세 의무화, 통상임금 범위 확대 등 노동시장의 급격한 환경 변화로 인해 상당수 기업들이 신규채용에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