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경제민주화가 아니라 경제자유화, 리콴유를 떠올리다
싱가포르는 ‘경제자유화’의 대명사 국가 `경제민주화`가 아니라 `경제자유화’, 리콴유를 떠올리다 독일 노동시장 이야기를 쓰다가 흥미로운 표현 하나를 만났다―“Liberalization of temporary agency work.” 직역하면 `파견근로 자..
[보도] 일류기업 이류정부 삼류국회? 정치의 오명, 언제 벗나
갈수록 좌경화하는 국회 자유경제원의 “19대 국회 시장친화성 평가보고서”는 가히 충격적이다. 첫째, 19대 국회는 우파는 물론 중도우파 국회의원이 한 명도 없다는 평가는 충격적이 아닐 수 없다. 여야 의원 총 272명 중 좌파가 95명 (34.9..
[보도] 레이건이 추구한 `자유주의`, 美 번영의 원동력
공산주의자는 마르크스와 레닌을 읽은 사람들이고 반공산주의자는 마르크스와 레닌을 이해한 사람들이다. -로널드 레이건 미국 대통령 미국 40대 대통령인 로널드 레이건이 재임기간 중 미국에 유례없는 경기호황과 평화를 이룩한 배경에는 ..
[보도] 자유경제원,"19대 시장친화지수 34.3…매우 反시장적"
19대 국회의 시장친화지수가 34.3으로 지난 17대(42.4), 18대(37.4) 국회보다 낮아, 가장 시장적대적인 국회라는 주장이 나왔다. 정당별로는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이 비슷한 지수가 나왔다.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3일 `19대 국회평가연..
[보도] 부패한 문화 권력에 경종 울린다
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는 한국 문화계를 소수의 문화 권력이 지배하고, 그 문화 권력의 눈치 보기에 급급해 드러나는 문화계의 여러 비리에 눈감고 있는 문화계의 자성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이들은 작년 12월 29일 창립발기인 대..
[보도] “경제 살리기 위한 법, 도대체 왜 반대만 하는가”
소설가 복거일(70) 문화미래포럼 대표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 부문에 걸쳐 글을 쓰고 강연을 하면서 우리 사회의 자유민주주의 정립을 위해 노력해온 대표적인 원로 지식인이다. 그래서 별명도 ‘자유주의 전도사’다. 2014년 자유경제원..
[보도] 19대 국회, 가장 市場에 적대적인 국회
올 4월 임기가 종료되는 19대 국회가 ‘시장 적대(敵對)적인 국회’라는 분석이 나왔다.자유경제원은 3일 서울 마포에서 ‘19대 국회 평가 연속 토론회’를 열어 “19대 국회는 시장 친화 지수가 34.3에 그쳐 17대(42.4)와 18대(37.4)에 ..
[보도] 19대 국회, 가장 市場에 적대적인 국회
자유경제원 토론회… 대구가 가장 시장 친화적 올 4월 임기가 종료되는 19대 국회가 `시장 적대(敵對)적인 국회`라는 분석이 나왔다.자유경제원은 3일 서울 마포에서 `19대 국회 평가 연속 토론회`를 열어 "19대 국회는 시장 친화 지수가 3..
[보도] 19대국회 ‘반시장 입법’ 우리경제 위기조장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이 지난 5일 신년 특별 토론회를 통해 ‘반시장적 규제, 반시장적 입법’이 우리경제를 악화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날 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은 발제에서 “우리경제의 위기는 단순히 세계경제 불황으로 인한 ..
[보도] 마르크스의 거짓말이 낳은 자본에 대한 편견
최근 화제가 된 영화 <베테랑>이나 <내부자들> 같은 문화 상품들의 저변을 흐르는 공통적인 코드는 반(反)재벌 성향이다. 탐욕의 화신인 소위 자본가들이 양극화의 주범이자 사회 악(惡)으로서 가난한 서민들을 괴롭히고 착취하고 ..
[보도] 지긋지긋 꼴불견 국회특권 최악의 갑(甲)질 군림
지긋지긋한 꼴불견, 19대 국회의원을 누가 뽑았는지 원망스럽다. 따지고 보니 우리 손으로 뽑은 ‘최악’이다. 뽑아놓고 후회하다 세월이 다 지나고 말았다.그들이 세상민심 모르고 민생과 나라를 자기네 손아귀에 쥐고 가지고 노는 듯 갑(甲..
[보도] 자유경제원 “경제퇴보 4년 역사…19대국회를 고발한다”
자유경제원은 3일 리버티홀에서 ‘19대 국회평가 연속토론회’를 개최했다. 자유경제원의 19대 국회평가 연속토론회는 총 5회에 걸쳐 입법, 정치, 경제, 노동 등 분야별로 ‘19대 국회 실패사(史)’를 분석·기록함으로써 20대 국회 바로세..
[보도] 변질된 헬조선 신드롬…박원순·이재명표 ‘포퓰리즘’
헬조선 비판 6: ‘헬조선’이라는 용어의 쓰임에 대한 고찰, 그리고 청년 2015년 초 한 좌편향 언론 매체들이 `지옥 불반도 헬조선’을 다룬 칼럼을 실어 나르면서부터였나보다. 이놈의 `헬조선’타령이 시작된 시점이. `사상 최악의 실업..
[보도] 박근혜 정부, 레이거 노믹스를 배워라
현진권 원장은 발제를 통해 지금 대한민국이 레이건 대통령의 길, 즉 번영과 승리로의 길과는 반대로 ‘경제퇴보’의 길로 가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지금 대한민국에 가장 필요한 것은 로널드 레이건(Ronald Reagan) 대통령이 30년 전 미..
[보도] 헬조선·흙수저·노력충…현실도피 청년들의 핑계다
헬조선, 게으른 청년들의 핑계거리일 뿐 모두가 즐기는 절망놀이 `헬조선’이라는 자조적인 단어가 유행하는 것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낀다. 너도 나도 한국에서 태어난 것이 죄라며 처지를 한탄한다. 절망하는 것이 일종의 유머 코드이자 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