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현진권 "과잉민주화가 부른 경제절벽, 자유화로 넘자"
자유경제원은 “과거의 산업화와 민주화 이후 지금의 대한민국은 자유화로 가야 한다”는 문제의식 및 대한민국 경제성장을 재차 도모하기 위해 어떤 방향을 가야 할지 모색하는 취지로, 11일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산업화와 민주화, 다..
[보도] 포퓰리즘 원조 전두환...좌파 10년 `가짜 민주화` 판쳐
올바른 산업화-민주화이해가 자유화를 낳는다 현진권 자유경제원 원장의 발제문 ‘산업화와 민주화, 다음은 자유화다’를 인상 깊게 읽었다. 새해 정초 신문칼럼 형태라서 울림이 남달랐고, ‘산업화와 민주화, 그 다음은 자유화다’란 캐..
[보도] 자유경제원 "헬조선·수저론·양극화·재벌? 정치용어에 속지말자"
자유경제원은 12일 `20대 총선, 속지말자 정치용어’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선거 때마다 정치권이 남발하는 정치용어로 `통합’, `중도’, (분열의 언어인) 금수저 흙수저 등의 `수저론’, `헬조선’, `갑질’을 선정한 후 이..
[보도] 20대 총선 - 속지말자 `정치용어`
다가오는 20대 총선에서 유권자가 속지 말아야 할 정치용어를 파헤치는 토론회가 자유경제원 주최로 12일 오후 마포구 소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개최됐다.이날 토론회는 건전한 선거운동이 아닌 국가 정체성 혼란, 빈부갈등만 자극하는 ‘..
[보도] 바른언론연대 `공영방송 실태 파악` 세미나 개최
바른언론연대와 자유경제원은 오는 14일(목) 오후 2시 자유경제원 강당에서 KBS-YTN-EBS의 현주소와 문제점을 파악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KBS 이사를 지낸 황근 선문대학교 교수가 KBS 관련 발제를 하고, 김소미 용화여고 교사가 EBS를 맡는다. ..
[보도] 컨슈머워치 창립2주년 기념세미나, 19일 개최
소비자 단체인 컨슈머워치가 창립2주년 기념세미나를 19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연다.좌승희 영남대 석좌교수 사회로 △소비자 선택권을 침해하는 규제, 어떻게 바꿀 것인가(안승호 숭실대 경영학과 교수) △혁신을 가로막..
[보도] 창조경제? 자유 부정 거꾸로 가는 `사농공상` 한국사회
산업화와 민주화, 다음은 `자유화`다 발표자 현진권 자유경제원 원장은 “과거에는 정치의 경제화가 이루어졌으나, 현재는 경제의 정치화가 이루어져, 경제정책이 정치적 지지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했다”고 했다. 그리고 대한민국은 자..
[보도] “개선 기미 없는 공영방송, 차라리 민영화가 답”
KBS, EBS 등 공영방송의 정치적 편향성과 경영상의 문제점에 대해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안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언론감시 시민단체 ‘바른언론연대’와 (재)자유경제원의 주최로 열렸다.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14일 오후 2시에 열린 이 세미..
[보도] 바른언론연대 “공영방송사 실태와 문제점, 심각한 지경”
KBS, EBS 등 공영방송의 정치적 편향성과 경영상의 문제점에 대해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안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자유경제원과 언론감시 시민단체 ‘바른언론연대’의 공동주최로 14일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개최됐다. ‘공영방송사들의 실..
[보도] "KBS 좌편향 정파방송은 `조직적` 편향성이 문제"
한국방송공사(사장 고대영. 이하 KBS)의 좌편향 정파 방송은 KBS 조직 자체의 좌편향성 때문이라는 지적이 나왔다.14일 바른언론연대와 자유경제원이 공동주최한 ‘공영방송 실태파악’ 세미나에서 선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황근 교수는 “KBS..
[보도] EBS..."평생교육 빙자한 통제교육이 결정체"
현직 교사가 EBS의 보도와 운영 부문에 있어 왜곡과 편향성을 지적하며, EBS 경영의 비효율성과 좌편향성을 주장했다.용화여고 교사로 재직 중인 김소미 박사는 14일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열린 제 1차 공영방송 실태파악 세미나에서 “교육..
[보도] "YTN노조는 반 보수, 반 새누리...하지만 권력지향"
YTN노조의 ‘이중성’과 ‘사장 길들이기’ 행태가 낱낱이 드러났다.미디어내일 이석종 대표는 14일 바른언론연대와 자유경제원이 공동 주최한 ‘공영방송 실태파악 1차: 공영방송사들의 실태 및 문제점’ 세미나에서 ‘YTN 의 현주소와 ..
[보도] 총선 앞두고 KBS·EBS·YTN 잘 하고 있나?
올해 총선과 내년 대선을 앞두고 언론의 공정보도를 촉구하기 위해 발족한 바른언론연대(진용옥 장한성 최창섭 공동대표)가 14일KBS·EBS·YTN 등 공영방송의 실태 및 문제점을 짚고, 언론에 대한 비판과 감시를 다짐했다.바른언론연대는 자유경..
[보도] "깐데 또 까야 한다"...YTN 노조의 숨겨진 정치성
YTN의 현주소와 문제점 1. YTN 소유구조와 노조의 정치성 YTN은 코스닥에 상장된 민간 기업이다. 하지만 최대주주인 한전KDN(900만주 보유, 21.43%)을 비롯해 한국인삼공사(19.95%), 미래에셋생명(14.98%), 한국마사회(9.52%) 우리은행(7.4%) ..
[보도] "축구선수 출신이 야구팀을 맡는다?" 도마에 오른
박한명 시사미디어비평가(미디어그룹 내일 대표)가 YTN 조준희 사장 체제에 대해, “우파 정권에서 선택한 사람이면 비판하지 말아야 하느냐?”며, 조 사장의 무능한 경영과 친언론노조 인사에 직격탄을 날렸다. 지난 14일 바른언론연대와 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