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삼성그룹 회장 이건희 (2) - 속도경영의 진수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명지대 경제학과 조동근교수가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을 정리하였다. 삼성전자의 별칭은 `빠른 추격자(fast follower)’다. 이미 형성된 시장에 뒤늦게 뛰어들어 선두주자를 따라잡..
[보도] SM엔터테인먼트 창업자 이수만 (4) - 아이돌 그룹의 시대를 열다.
자유경제원은 한국의 기업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숭실대 문예창작학과 남정욱 교수가SM엔터테인먼트 창업자 이수만을 정리하였다. 아이돌 그룹의 시대를 열다. ▲ SM엔터테인먼트 창업자 이수만 현진영의 모델이 바비 브..
[보도] 자유경제원, "박근혜 대통령 자유시장경제 및 법과 원칙에 입각한 노동개혁 추진 결단해야"
"박근혜 대통령이 노동개혁에 성공하려면 마거릿 대처를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대처식 노동개혁’이라야만 노조패권 대한민국의 현실을 개선할 수 있다."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수상의 서거 2주기를 기념하여 ..
[보도] "朴대통령의 노동개혁, 대처에서 배워라"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박근혜정부가 노동개혁에 성공하려면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수상을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박동운 단국대 교수는 8일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수상의 서거 2주기를 기념해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이 개최..
[보도] `파업공화국` 한국 노동시장 개혁, 대처가 답하다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수상의 서거 2주기를 기념하여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4월 8일 오전 노동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1970년대 사회주의가 만연해 쇠락의 길을 걷던 당시 영국을 공공부문 개혁, 복지 개혁을 통해 구해낸 마거릿 대..
[보도] 박근혜 정부, 노동시장 개혁 법과 원칙부터 세워라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수상의 서거 2주기를 기념하여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4월 8일 오전 노동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1970년대 사회주의가 만연해 쇠락의 길을 걷던 당시 영국을 공공부문 개혁, 복지 개혁을 통해 구해낸 마거릿 대..
[보도] <노사정 대타협 ‘결렬 위기’>“고용·노동관계법 과감히 제·개정… 대처式...
교착 상태에 빠져 있는 노동개혁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마거릿 대처(1925∼2013년) 전 영국 총리의 노동 정책을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자유경제원이 대처 전 총리 서거 2주기인 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 사옥에서 개최한 ..
[보도] 유승민 연설에 야당은 박수치고 경제는 땅을 치고...
▲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4월 8일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의 국회연설은 실망스럽다. 야당의 언어로 연설한 내용도 개탄스럽지만 천민민주주의..
[보도] 바른사회 `사회적경제 기본법` 토론회
바른사회시민회의는 10일 오전 10시 국회 제7간담회실에서 ‘사회적 경제 기본법,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임헌조 한국협동조합연대 이사, 권혁철 자유경제원 자유기업센터 소장, 한정석 바른사회시민회의 운영위원, 이헌 ..
[보도] 자유경제원, "마거릿 대처의 노동개혁과 한국에의 시사점" 토론회 개최
"박근혜 대통령이 노동개혁에 성공하려면 마거릿 대처를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대처식 노동개혁’이라야만 노조패권 대한민국의 현실을 개선할 수 있다."마거릿 대처 전 영국 수상의 서거 2주기를 기념하여 자..
[보도] 자유경제원, "한국의 시장경제 문맹률 수준은?" 토론회 개최
자유경제원은 4월 7일 화요일 오전 10시 “한국의 시장경제 문맹률 수준은?-국민들의 경제인식에 대한 국제비교”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발제를 맡은 송헌재 교수(서울시립대 경제학부)는 “한 국가의 제도가 잘 설..
[보도] 지나간 광풍...광우병 시위에 부치는 시, 『촛불찬가』
[미디어펜=김규태기자] 2008년 광우병 사태 이후 7년이 흘렀다. 대한민국은 2008년 광우병 사태 이후 천민민주주의에 흔들리고 있다. 이러한 한국 민주주의의 천민성은 국민의 자질이 아니라, 특정 정치적 목적 하에서 사실왜곡을 통해 국민..
[보도] 자유경제원 “광우병 사태 이후 천민민주주의에 흔들리는 대한민국”
[미디어펜=김규태기자] 2014년이 세월호의 해였다면, 2008년은 광우병의 해였다. 7년이 지났지만 우리 사회 곳곳에 광우병 사태로 인한 상흔은 여전하다. 진실을 오도하고 왜곡하는 언론, 이에 부화뇌동하는 정치인과 시민단체 등 2015년의 ..
[보도] "한국의 자유주의, 미래를 움직이다” 자유경제원 개원 18주년 맞아
[미디어펜=김규태기자] 자유경제원은 9일 오후 6시 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원 18주년을 기념하며 개원기념식 리셉션을 주최했다. “한국의 자유주의, 미래를 움직이다”를 모토로 열린 개원기념식에는 한국의 수많은..
[보도] 사회적경제는 통제경제 변종이자 관치경제의 부활
2014년 발의된 사회적경제기본법이 이번 4월 임시국회에서 처리될 전망이다. 사회적경제기본법은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을 사회적경제조직으로 규정하고, 정부가 이들 조직을 육성·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선진국에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