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세월호 참극, 관료가 국민 위에 군림한 탓"
"세월호 참극, 관료가 국민 위에 군림한 탓"세월호 참사는 관료들이 국민 위에 군림해 빚어진 참극이며 국가 개조를 하려면 공무원들부터 바꿔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송복 연세대 명예교수는 20일 서울 세종로 광화문 KT 콘퍼런스홀에서 자유..
[보도] ‘공용수용’ "개별법만 100개… 과잉잉법 대표 사례"
‘공용수용’ "개별법만 100개… 과잉잉법 대표 사례" 공익성 판단근거 부족…지자체 비리 온상, 과소보상에 따른 재산권 침해 “토지보상법에 규정된 60여개 사업유형 외에도 자체 수용권까지 더해지면 개별법률 숫자만 100여 개에 달한..
[보도] 닻 올린 국가개조 "규제가 약자 보호?…골목상권 규제가 소상공인 기회 빼앗아"
[닻 올린 국가개조] "규제가 약자 보호?…골목상권 규제가 소상공인 기회 빼앗아" 브루스 벤슨 플로리다大 석좌교수 ‘쓴소리‘ 세월호 참사의 발단도 규제항로 독점했던 청해진해운, 안전성 높일 유인 없어한국 규제완화 노력 긍정적재산..
[보도] 관료 길들이기 (오늘과 내일/이진녕)
[오늘과 내일/이진녕]관료 길들이기 관료들은 정권이 바뀌면 우선 납작 엎드린다. 바람이 어느 쪽으로 불고, 바람의 강도가 어느 정도인지를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멋모르고 고개를 쳐들다간 역풍을 맞거나 바람에 휩쓸리기 십상이다. 관료들..
[보도] 경제속보 출점거리제한 폐지, 무한경쟁 우려는
[경제속보] 출점거리제한 폐지, 무한경쟁 우려는? 프랜차이즈 편의점과 빵집, 치킨집 등을 열 때 적용됐던 거리 제한 기준이 폐지됩니다. 자유경제원 자유기업센터 권혁철 소장과 살펴보겠습니다. 질문1. 공정거래위원회에가 편의점 빵집..
[보도] "평등보다 불평등이 경제 번영 가져온다"
"평등보다 불평등이 경제 번영 가져온다"자유주의자의 치명적 약점, 왜 경제적 불평등 생기는 지 담론없어 오늘날 한국사회는 자유시장을 신봉하는 자유주의와 정부의 적극적인 시장개입으로 경제적 평등을 추구하려는 반자유주의적인 좌파 평..
[보도] 남북 통일 경제, 통화 통합이 핵심
[마감특보] 남북 통일 경제, 통화 통합이 핵심 통일의 길은 언제라도 열려있는 만큼, 남북 경제 통합을 위해 금융의 역할을 미리 분석하자는 얘기가 나왔습니다. 자유경제원 최승노 사무총장과 살펴보겠습니다. 질문1. 이주열 한국은행 ..
[보도] 정치오염‘ 공동체 주의, ‘사회적경제‘ 허와 실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최근 ‘사회적 경제의 허와 실’ 보고서(송덕진 제도경제실장)를 통해 여야 정치권의 ‘사회적 경제’ 선언은 “시장경제 체제에서 사회적 경제체제로 강제적 전환을 시도하는 의미”라고 비판했다. 보고서는 ..
[보도] 전교조 세상된 대한민국, 보수의 자멸 언제까지...
전교조 세상된 대한민국, 보수의 자멸 언제까지...▲ 6.4지방선거에서 ‘친 전교조’ 교육감 후보들이 대거 당선되는 결과를 낳은 것과 관련해 우선 우파 내부의 분열이 큰 문제점으로 거론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고승덕 서울시 교육감 ..
[보도] ‘위기의 적합업종‘ 1년 전부터 예고됐다
‘위기의 적합업종‘ 1년 전부터 예고됐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경제민주화의 든든한 두 축 중의 하나로 평가받던 중소기업 적합업종 제도가 위기를 맞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협력 의사를 밝혔던 대기업들이 ‘폐지‘와 ‘무용론‘..
[보도] "공공기관 혁신방향은 민영화뿐…레이건·대처에서 배워야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공공기관 혁신방향은 민영화가 돼야하며 이를 위해서는 미국의 도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과 영국의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수상을 배워야한다는 주장이 나왔다.7일 조세재정연구원에 따르면 현진권 자유경제원 원장은 연구..
[보도] "세월호 참사는 규제완화 아닌 집단논리때문"
▲ 현진권 자유경제원 원장.ⓒ데일리안 박항구 기자“세월호 참사 이후에도 우리사회곳곳에서 또 다른대형사고의 가능성이 드러나는 것은 결국 누적된 비정상의 결과가 노출되고 있는 것이다. 더이상 인재사고를 되풀이하지 않으려면 아래로부..
[보도] 신차효과에 부품기업 활기, 원/달러 환율 1020원 선 붕괴
[마감특보] 신차효과에 부품기업 활기, 원/달러 환율 1020원 선 붕괴 오늘의 투자유망종목! 전화 한통이면 바로해결! 현대자동차의 신차효과에 힘입어 자동차 부품 기업들이 그 수혜를 톡톡히 누렸다고 합니다. 자동차 부품 같은 경우에..
[보도] ‘교육감 직선제, 이대로 좋은가‘ 토론회 현장
교육감 제도의 문제가 지적되고 있는 가운데 10일 오전 여의도 자유경제원에서 ‘교육감 직선제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개최됐다.이날 토론회에는 발제자 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 토론자 김기수(바른 교육 실천행동) 박정수 (이화여대 ..
[보도] 교육감 선거 이념집단이 좌우… 임명·정당공천 등 제도 개선
“교육감 선거 이념집단이 좌우… 임명·정당공천 등 제도 개선”자유경제원 토론회“교육감 직선제가 이념적인 ‘깜깜이선거’가 됐다. 교육감 직선제를 폐지하고 임명제 또는 러닝메이트 방식이나 정당 공천으로 제도를 개선하는 게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