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범시민사회단체연합, 박수영 여의도연구원 원장 초청 토론회
박수영 의원은 인사말에서“혹독한 상황에서 시작한 윤석열 정부가 이제는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 오늘 여러 시민단체 분들도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해 고언을 해주시길 당부드린다. 저는 보수의 이념은 자유와 공동체, 진보의 이념은 평등과 공..
[h]與[/h] 박수영 “윤 정부에 고언하길”…범사련 “시민사회수석 교체 시급”
범사련 이갑산 [h]與[/h] 여의도연구원 시민사회와 주기적 토론 진행하자 제안 집권여당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의 박수영 원장이 15일 시민사회단체들을 만나 정부에 쓴 소리를 해달라고 주문하자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측에서 대통령실 시민..
"KBS, `돈봉투` 논란 송영길 출연?...공영방송 포기
16일 공언련은 성명서를 통해 "어젯밤(15일) KBS 더 라이브는 송영길, 이준석 전 당 대표를 불러 1시간가량 방송했다. 기획 의도는 이들로부터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현 당 대표들에 대한 평가와 국정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구하겠는 것이다"라며"이..
AI의 발전과 인간의 대응
기계학습 기술의 발전은 인공지능(AI)에게 더 많은 능력을 부여하고 있다. AI는 다양한 분야에서 인간의 삶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의 삶을 더욱 변화시킬 것이다. 이러한 AI의 발전은 인간에게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
KBS 수신료, 분리징수할 때
한국방송공사(KBS) 수신료의 불투명한 강제 징수 방식이 논란이다. 텔레비전 방송수신료가 전기요금과 함께 통합되어 징수되다보니 국민의 권리가 침해되었고, 특히 깜깜이 방식에 대한 불만이 누적되어 왔다. 이제는 통합징수 방식을 분리징수로..
소비자 저항이 기업 문화에 미치는 영향
cfe_해외칼럼_23-22.pdf 좌파 미치광이들은 오랫동안 미국의 문화 갈등에서 우위를 점해 왔다. 그들은 지나치게 공격적이고, 미국을 급진적인 방향으로 몰아가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그들은 학교 이사회, 지역 및 국가 정치 관련 장소,..
"KBS 수신료, 왜 몰래 뜯어가?" vs "공영방송 위한 사회적 합의"
<최승노 자유기업원장(공정방송국민연대 이사)>부당징수 환급 수요↑…수신료 분리징수 해야KBS, 콘텐츠질↓…타방송이 더 공익적일 때도보직 없는 억대 연봉 문제…국민 불만 여론 多비정상의 정상화…`낼 만하다` 인정받아야<..
돈을 찍어내는 제왕, 연준 등 [이 책]
돈을 찍어내는 제왕, 연준크리스토퍼 레너드 지음, 김승진 옮김. 미국 연준의 작동 원리와 세계 경제에 대한 파급 효과를 실감나게 전한다. 연준의 정책이 어떻게 주택담보대출 이자를 올리게 되는지, 왜 연준 때문에 금융 시장이 패닉에 휩싸이..
공언련, ‘[h]野[/h] 강행처리’ 방송법반발 기자회견예고…“민주당‧언론노조 폭주 당장멈춰라”
공정언론국민연대(이하 공언련)이 오는 30일 오전10시 국회 소통관에서 언론시민사회단체연대 긴급 기자회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공정언론국민연대(이하 공언련)은 29일 “민노총 방송 영구 장악법 저지 긴급 기자회견 민주당과 언론노조는 폭..
공언련, 국회 앞 무기한 시위…“민주당ㆍ민노총 언론노조 방송 장악 야욕 끝장내야”
공정언론국민연대(공언련)는 3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공영방송 영구장악 결사저지 범국민 릴레이 피켓 시위’에 돌입했다.공언련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민주당이 추진하는 방송법 개정안은 민노총 언론노조가 장악한 현재의 공..
커지는 관치 비판… 주주 위한 ‘스튜어드십’ 코드 맞나
KT 차기 최고경영자(CEO) 후보가 연이어 낙마하며 경영 공백이 현실화되자 민영 기업에 대한 정부의 관치 논란이 커지고 있다. 이에 더해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연기금)이 기업 경영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스튜어드십 코드에 대한 비판..
10년 묵은 대형마트 규제…"마트+시장 파이 줄고 사각지대 수혜"
유통 전문가 상당수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도입된 `대형마트 의무휴업` 규제가 대형마트는 물론이고 전통시장에도 손해를 끼쳤다고 인식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업계에서는 규제로 소비자 선택권이 제한되면서 이커머스는 급성장한 반면 ..
최승노 자유기업원장 “경제구조의 경직성 해소하고 경제 자유화 실현해야”
최승노 자유기업원장이 한국경제의 위기 극복을 위해 “윤 정부가 거래 계약 투자 등의 진입장벽을 풀고 경제구조의 경직성을 해소해야 한다”며 우리나라가 경제 자유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피력했다.시장경제 싱크탱크 최승노 자유기업..
디지털트윈 포럼 기술 세미나 성료
디지털트윈 포럼(이하 `포럼’)은 4월 20일부터 21일까지 메종글래드제주 아메티스홀에서 `디지털 트윈 기술과 해양수산 분야 동향’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자유기업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한국스마트기술진..
최승노 자유기업원 원장에게 `한국경제`의 미래를 듣는다
최승노 원장은 21일 글로벌이코노믹과 인터뷰에서 “세계 환경변화와 한국경제”라는 주제를 가지고, “현재 국제 경제 분위기는 그다지 나쁘지 않다. 다만 수출 의존도가 높은 한국의 경우 외국과의 차이가 클 수밖에 없다. 특히 전 정부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