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광우병·세월호·사드…젊은 보수들이 늘어나는 이유
왜 젊은 보수들이 늘어나는가?젊은 보수들이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들을 `편가르기 정치싸움’이 만들어 낸 부산물 정도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완전히 틀린 생각은 아니다. 정치담론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던 기성세대에..
[보도] 이승만 박사, ‘건국’ 업적만으로도 국민 존경받을 명분 충분
“이승만 대통령은 일본에 비해 매우 열악했던 조선이 무장봉기로 일본을 이길 수 없다는 현실을 깨닫고 외교적 노력을 통한 독립운동을 펼쳤던 선각자였다”이승만 대통령 서거 51주년(1965년 7월19일)을 맞아 자유경제원이 개최한 토론회에서..
[보도] "한강의 기적? 雩南 이승만 있어 가능했다"
2016년 대한민국 GDP는 세계 11위다. 1948년 8월 15일 건국 이후 6.25전쟁의 아픔을 딛고 한강의 기적을 이뤄 빠른 경제 성장을 이루고,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냈다.그 시작에는 자유주의 사상, 반공, 농지와 교육 개혁, 한미상호방위조약, ..
[보도] "대한민국 번영의 산파…건국의 아버지 우남 이승만"
[미디어펜=김규태 기자]대한민국 번영의 산파였던 건국의 아버지, 우남 이승만을 잊지 말자는 지적이 제기됐다.자유경제원이 18일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개최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이승만 대통령을 기억하라’ 이승만 대통령 서거..
[보도] "공짜 점심은 없다"…이승만·박정희에 씌어진 굴레
이승만 대통령 서거 51주년과 2016년 대한민국1. 세장의 사진▲ 대한민국은 1948년에 태어난 새로운 나라다. 이 새로운 나라는 자유민주주의와 자유 시장 경제를 기반으로 세워졌다. 조선과는 완전히 다른 나라다./사진=자유경제원 `세상일침` ..
[보도] 포켓몬 Go와 길 잃은 피카츄…"이게 최선입니까?"
포켓몬에게 자유를속초행 버스가 매진되었다. 민박 하루 숙박비는 15만원을 웃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상상할 수 없던 비용이다. 속초 시장은 피카츄 그림을 들고 사람들을 환영한다. 속초가 전 국민의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포켓몬 GO`라..
[보도] "통상임금 범위 확대로 5년간 GDP 32조7천억원 감소"
박기성 성신여대 교수, 자유경제원 토론회서 주장(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통상임금 범위 확대에 따른 노동비용 증가 등으로 인한 경제 손실이 앞으로 5년간 33조원에 달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박기성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는 자유경제..
[보도] "통상임금 범위 확대로 5년간 GDP 32조7천억원 감소"
통상임금 범위 확대에 따른 노동비용 증가 등으로 인한 경제 손실이 앞으로 5년간 33조원에 달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박기성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는 "통상임금 범위 확대로 2016년 경제성장률이 0.13%포인트 하락하면서 국내총생산이 2조262..
[보도] "그땐 광우병 소, 지금은 사드 참외"…괴담에 무너지는 대한민국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20일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최근 논란이 뜨거운 사드 배치와 관련한 긴급좌담회를 개최했다.`거짓 선동에 무너지는 대한민국: 그땐 소고기, 지금은 참외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좌담회에..
[보도] "통상임금 소송대란 사회적 손실 5년 간 32조"
대법원 판결 이후 통상임금 ‘소송대란’이 시작되면서 산업현장은 홍역을 치르고 있다. 기업마다 평균 3.4건의 관련 소송이 진행 중이며 소송 1건당 기업이 부담하는 비용은 평균 4억 6,000만 원에 달한다고 한다.피해는 우리 모두의 몫이다. ..
[보도] "통상임금 소송대란 사회적 손실 5년 간 32조"
대법원 판결 이후 통상임금 ‘소송대란’이 시작되면서 산업현장은 홍역을 치르고 있다. 기업마다 평균 3.4건의 관련 소송이 진행 중이며 소송 1건당 기업이 부담하는 비용은 평균 4억 6,000만 원에 달한다고 한다.피해는 우리 모두의 몫이다. ..
[보도] "종북세력 아닌데 사드 배치 반대하는 이유…"
[미디어펜=김규태 기자]종북이 아니지만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이들은 북한이 핵이나 미사일로 한국을 공격할 리 없다고 믿는 사람들이며 이들의 이러한 믿음은 근거 없는 희망에 가깝다는 지적이 제기됐다.20일 자유경제원이 주최한 ‘거짓 선..
[보도] "사드 배치? 북핵·미사일 막기 위한 당연한 선택"
[미디어펜=김규태 기자]핵을 보유한 비정상국가 북한을 상대해야 하는 딜레마에 놓인 한국의 전략적 대응에 가장 적합한 대응방식은 현재로서는 사드배치 밖에 없다는 지적이 제기됐다.20일 자유경제원이 주최한 ‘거짓 선동에 무너지는 대한민..
[보도] [긴급좌담]`사드` 거짓선동에 무너지는 대한민국
“광우병 때는 소고기였고 지금은 참외로 바뀌었을 뿐 내용은 같다”고 현 사드 배치를 둘러싸고 있는논란을 자유경제원 소속 연구원이 지적했다.20일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이 서울 마포구 원내 리버티홀에서 개최한 ‘거짓 선동에 무너지..
[보도] 통상임금 범위 확대에 따른 노동비용 증가 등으로 앞으로 5년 간 국내총생산이 32조원 이상 감소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박기성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는 20일
통상임금 범위 확대에 따른 노동비용 증가 등으로 앞으로 5년 간 국내총생산이 32조원 이상 감소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박기성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는 2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자유경제원 주최로 열린 `통상임금의 사회적 비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