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票퓰리즘 이대로 안된다”… 대통령 거부권·헌소로 압박
여야 선심공약 반발 확산 4·11총선을 앞두고 기승을 부리는 정치권의 포퓰리즘(대중인기영합주의) 행태에 대한 비판이 들끓고 있다. 청와대와 정부는 제동을 걸고, 시장에서는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유권자 ‘표심’을 얻기 위한 정치권의 ..
[보도]"남유럽처럼 재정 파탄 날 수도"
정치권에 대해 선심성 공약을 철회하라고 촉구한 95명의 경제 지식인들이 가장 우려한 것은 최근 남유럽 국가들이 겪고 있는 재정파탄이다. 마땅한 재원조달 계획도 없는 퍼주기식 정책이 현실화될 경우 국가부채 증가에 따른 심각한 재정적자로 ..
[보도]경제전문가 100인 "선심성 퍼주기 공약 중단해야"
경제전문가 100인 "선심성 퍼주기 공약 중단해야" 경제분야 전문가 100인이 13일 최근 정치권이 앞 다퉈 내놓고 있는 복지정책에 대해 한 목소리로 우려를 드러냈다. 박동운 단국대 명예교수, 최광 한국외대 교수, 민경국 강원대 교수, 오정근..
[보도]"퍼주기 선심성 공약 도 넘었다"
지식인 95명 선언... 망국적 포퓰리즘 중단 촉구 ↑선거철을 앞두고 선심성 공약을 남발하는 정치권을 향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13일 오전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정치인들의 선심성 공약 남발 중단 촉..
[보도]MB, 국무회의에 차관·청장도 전원 소집
포퓰리즘·레임덕 차단 위해…저축은행法 거부권 시사 이명박 대통령이 14일 `비상 국무회의`를 소집했다. 이 대통령은 국무회의에 기존 국무위원은 물론 전 부처 차관과 청장들까지 모두 참석할 것을 지시했다. 국무회의에 차관ㆍ청장까..
[보도][사설] 고삐 풀린 票퓰리즘 미래세대 재앙 부른다
정치권의 선심성 공약이 도를 넘었다. 표만 얻으면 그만이라는 식이다. 여야가 서로 퍼주기 경쟁을 펼치다 보니 법과 원칙은 뒷전으로 밀려난 지 오래다. 무상교육과 보육으로 촉발된 복지경쟁은 양육수당 월 23만원 지급, 고교 전면 의무교육, ..
[보도]“복지정책 남발하면 남미·남유럽처럼 될 수도”
보수 성향 경제전문가 100명 ‘지식인 선언’ 이번 행사는 국내 신자유주의 경제정책과 보수적인 우파 경제학의 싱크탱크로 불리는 자유기업원이 주관했으며, 자유주의 시장경제를 옹호하는 경제학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 13일 서울 ..
[보도]"與野 선심성 공약 남발 중단하라" 경제전문가 100명 촉구
최근 정치권의 선심성 공약 남발과 관련, 경제 분야 전문가 100여명이 한목소리로 여야의 무책임한 언행에 대해 즉각 중단할 것을 외쳤다.  박동운 단국대 명예교수 등 학계 및 관련 분야 전문가들은 13일 오전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
[보도]경제 전문가 100여명, 총선 ‘선심성’ 남발 비판 “여야, 포퓰리즘 공약 철회하라”
경제분야 전문가 100여명이 총선을 앞두고 여야가 앞 다퉈 내놓은 포퓰리즘 성향의 각종 공약의 철회를 촉구했다. 박동운 단국대 명예교수, 최광 한국외대 교수 등 경제분야 전문가 100여명은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선심성 공약 남발을 ..
[방송]시민단체들, 선거 관여 가속화
<http://www.ytn.co.kr/_ln/0102_201202140021206021>
[방송][심층취재] 쏟아지는 선심 공약…군 공항 이전까지
<http://news.kbs.co.kr/tvnews/news9/2012/02/13/2434887.html>
[방송][정광재 기자] "도 넘은 포퓰리즘에 시장 붕괴"
[보도]이 대통령, 저축은 피해자 구제법 거부권 시사
이명박 대통령이 “저축은행 피해자 구제 특별법 등 불합리한 법안에 대해선 입법 단계부터 각 부처가 적극 대처해 달라”고 말했다. 13일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를 마무리하면서다. 총선을 앞두고 여야의 선심성 공약이 쏟아져 나오자 이 대..
[보도]<사설> 복지천국의 돈, 누가 벌고 일하나
박동운 단국대 교수 등 경제 전문가 100명이 13일 여야 정치권의 선심성 퍼주기 공약 경쟁 중단을 촉구했다. 선거를 겨냥한 마구잡이 공약은 자칫 그리스처럼 국가부도 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식인들의 엄중한 경고다. 특히 이들은 미래에 대..
[보도]새누리 비대위 출범 두달, ′선심성 정책′ 양산 비판
“막무가내 재정지출 공약, 젊은세대 세금부담 전가” 13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선심성 공약 남발을 우려하는 지식인 선언 기자회견에서 정인교 인하대 경제학부 교수가 발언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