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거짓말의 나라]<4> 왜 그들은 거짓말을 하나
黨에 떠밀려… 한번 떠볼까 욕심에… 정치인 ‘묻지마 폭로’ 늪으로 《 지난달 11일 대검찰청에 대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장. 한나라당 주성영 의원이 의사진행 발언을 신청했다. 그는 “법사위를 근거 없는 의혹 제기의 장..
[보도]연세대 정갑영 교수 차기총장 후보 확정
학교법인 연세대학교는 14일 정갑영(60) 상경대학 경제학과 교수를 차기 총장 후보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연세대는 이날 임시이사회를 열어 총장후보 심사위원회가 추천한 교내 인사 5명 중 정 교수를 17대 총장 인준 대상자로 지명했다. 정 교..
[보도]11/11 곽동수의 경제 굿&노굿
[보도]<김정호의 알기 쉬운 경제교실> 자유기업원 김정호 원장, 한옥정 씨(북한이탈주민)
<김정호의 알기 쉬운 경제교실> 자유기업원 김정호 원장, 한옥정 씨(북한이탈주민) -환불/반품/리콜-한국에서는 쓰던 물건도 반품한다?-왜 기업들은 반품을 할까?-기업 이미지 위해 ‘고객상담실‘ 운영-기업 이미지의 중요성-악의적 소..
[보도]정갑영교수 연대 총장 후보에
학교법인 연세대학교(이사장 방우영)는 정갑영(60) 상경대학 경제학과 교수를 차기 연세대 총장 후보로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연세대는 이날 임시이사회를 열어 총장후보 심사위원회가 추천한 후보자 5명을 심층 면접하고, 정 교수를 최종 후..
[보도]연세대 총장 후보 정갑영 교수 확정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정갑영(60) 상경대학 경제학과 교수가 차기 연세대 총장 후보로 확정됐다. 학교법인 연세대(이사장 방우영)는 14일 임시이사회를 열어 총장후보 심사위원회가 추천한 교내 인사 5명을 심층 면접한 끝에 정 교수를 17대 ..
[보도]"당장 행동에 나서야 대한민국 지킬 수 있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위헌정당·이적단체 해산제도 고찰과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정착을 위한 대토론회‘ 열어 범민련 남측본부, 범청학련 남측본부, 실천연대, 한총련, 연방통추 등 법원에 의해 이적단체 판결된 단체들이 버젓이 활..
[보도]18대 국회 시장친화지수 1위 이윤성, 꼴찌 이정희
자유기업원 조사 277명 중 정몽준 12위 박근혜 152위 자유기업원은 18대 국회에서 처리한 시장 관련 법안 132개에 대한 여야 의원들의 투표 성향을 분석한 결과 시장친화지수가 31.3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장친화지수는 국회의원들이 시..
[보도]KDI, 정부 금융위기 정책대응‘용비어천가’
2008년 위기 직후 정부정책 평가 C학점 그쳐 정부 산하 국책연구기관이 금융위기 당시 재정정책에 대해 적절했다는 평가를 내놓으면서 빈축을 사고 있다. 금융위기 이후 한국 경제가 빠른속도로 회복한 것은 사실이지만 재정정책이 성공했다..
[보도]자유기업원 ‘후원의 밤‘ 성황리에 끝나
"대한민국이 가야할 방향타 될 것" ◇ 자유기업원이 15일 서울 서초구 한강시민공원 내 ‘프라디아’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힘,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자유기업원 2011 후원의 밤’을 개최했다. ⓒ 자유기업원 시장..
[보도]자유기업원, “무상 반값 가격, 체계 위태롭게 해”
자유기업원, “무상 반값 가격, 체계 위태롭게 해” - ‘시장원리’ 아닌 ‘감정’ 작용하고 상품 질도 급속히 저하 - 자유기업원, 보고서(안지윤 저) 통해 시장경제 가격정책 주장(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1월 17일 -- 포퓰리즘이 가격..
[보도]‘자유경제입법상’에 이윤성·정병국 의원
한나라당 이윤성(인천시 남동갑), 정병국(양평·가평)의원이 자유기업원이 수여하는 ‘2011 자유경제입법상’을 지난 15일 수상했다. ‘2011 자유경제입법상’은 자유주의와 시장경제를 연구하고 전파하는 연구재단인 자유기업원(원장 김..
[보도]정병국-이윤성 ‘2011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한나라당 정병국(양평·가평·사진·左) 의원과 이윤성(인천 남동갑·사진·右) 의원이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 이들 의원과 허태열 의원은 15일 서울 서초구 한강시민공원 내 ‘프라디아’에서 자유기업원이 제정한 ‘2011 자유경제입..
[보도]지식인 300인, 한미 FTA 국회비준 촉구 선언
“국회는 내년 총선과 대선의 정치적 잇속 떨쳐 버려야...비준 미룰수록 국익 훼손” “글로벌 경제위기로 수출시장이 위축된 현 상황에서 한미 FTA 조기 이행의 필요성은 더 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다. 이에 한미FTA 비준을 통해 우리경제가..
[보도]자유기업원 "포퓰리즘은 가격체계 흔드는 무서운 함정"
포퓰리즘이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가격 시스템를 위태롭게 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 www.cfe.org)은 17일 ‘적절한 가격이란 무엇인가‘ 라는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히고, “단기적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