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포퓰리즘 덫에 걸린 `親시장`…한나라당도 경제이념은 `중도좌파`
보수당이 없다시장친화지수 갈수록 약화…한나라·선진당도 50 밑돌아갈수록 ‘反시장적‘감세 철회·무상복지…선거철만 되면 親서민 경쟁 보수정당인 한나라당도 친시장과는 거리가 멀었다. 오히려 좌파에 가까웠다. 자유기업원..
[보도]`親시장 국회의원` 1위 주호영ㆍ2위 최경환
18대 국회가 총선과 대선이 가까워지면서 반시장적으로 바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유기업원은 18대 국회에서 처리한 시장 관련 84개 법안에 대한 여야 의원들의 투표 행태를 분석한 결과 작년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4기의 시장친화지수가 2..
[보도][강원포럼]국회의 무책임과 비겁함
비겁! 국회의원들을 가까이 보면서 가지게 된 그들의 이미지다. 일반 대중들이 보기에는 오히려 폭력성이 더욱 강하게 각인되었겠지만, 대다수는 비겁과 무책임에 젖어있다. 폭력적인 사람들은 강기갑 의원과 같은 극히 일부의..
[보도]한나라당은 좌파 정당으로 전락했다는 분석
국회가 점점 반시장 좌향좌로 방향을 틀고 있다. 자유기업원이 18대 국회에서 처리한 시장 관련 84개 법안에 대한 의원들의 투표성향을 분석한 결과 국회 개원 직후(2008년 5월~2009년 3월) 59였던 시장친화지수가 최근(2010년 6월~2011년 3월)에..
[보도]한나라당 시장친화지수 민노당보다 낮다?
18대 국회가 내년 총선과 대선이 가까워질수록 반시장적으로 바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자유기업원은 18대 국회의원들의 시장 관련 84개 중요 의안에 대한 투표 행태를 분석한 결과 4기(2010년 6월~2011년 3월)의 평균 시장친화지수가 26.1로..
[보도]스마트폰 ‘강제규제’ 말고 ‘자율규제’해야
스마트폰과 관련한 정부의 과도한 규제가 스마트폰 산업 발전에 걸림돌이 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인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은 11일 발표한 ‘스마트폰의 확산과 정부규제에 대한 제언 보고서’(정도범 자유기업원 객..
[보도]총·대선 의식하는 18대국회, 갈수록 反시장적
18대 국회가 갈수록 반시장적으로 바뀌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자유기업원은 이번 국회에서 처리된 시장 관련 법안 84개에 대한 여야 의원들의 투표 행태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시장친화지수가 26.1로 18대 국회 ..
[보도]자유기업원 “스마트폰 규제, 국제흐름과 동떨어져”
최근 휴대폰시장에서 급속도로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스마트폰과 관련, 정부의 과도한 규제가 스마트폰 산업 발전에 걸림돌이 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은 12일 ‘스마트폰의 확산과 정부규제에 대한 제언’ ..
[보도]자유기업원, 정부의 과도한 스마트폰 규제 비판
스마트폰과 관련한 정부의 과도한 규제가 스마트폰 산업 발전에 걸림돌이 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 www.cfe.org)은 12일 발표하는 <스마트폰의 확산과 정부규제에 대한 제언> 보고서(정도..
[보도]스마트폰, ‘강제규제‘말고 ‘자율규제‘해야
스마트폰과 관련한 정부의 과도한 규제가 스마트폰 산업 발전에 걸림돌이 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은 12일 발표하는 ‘스마트폰의 확산과 정부규제에 대한 제언’ 보고서에서 정부의 ‘갈라파고스 규제’가 스마트폰 ..
[보도][취재파일] ① 2011 대한민국, ‘재벌 대기업‘ 어떻게 볼 것인가?
1/4분기 수출대기업들이 사상 최고 실적으로 돈잔치를 벌였지만 우리 경제 전반에서는 온기와 활력을 찾기 어렵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초과 이익 공유, 공적 연기금의 대기업 주주권 행사 강화 등 이른바 ‘대기업 때리기’ 논란이 잇따르는 ..
[보도]`폴리티컬 비즈니스 사이클` 끊어라
선거전엔 경기 좋아졌다 끝나면 하락이자제한ㆍ분양가상한등 최근 법안 주목국민의 정부ㆍ참여정부 실패 반복 우려 ◆ 포퓰리즘 망령 또 기승 ◆ 지난 23일 과천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국무위원 재정전략회의. 이명박 대통령 주재..
18대 국회 시장친화성 평가]시장친화 상위 15위권, 한나라당 의원 싹쓸이
[18대 국회 시장친화성 평가]시장친화 상위 15위권, 한나라당 의원 싹쓸이 최근 1년간 18대 국회엔 우파 의원이 한 명도 없었다는 게 이번 시장친화지수 조사 결과다. 조사 대상인 273명의 국회의원 가운데 18대 국회 초기 1년간 시장 관련 법안..
[보도]與 정책위 부의장단 경제성향 `중도 좌파`
6명 계파 색채 옅어…정책 ‘좌클릭‘ 가능성 여당의 정책을 조율할 한나라당 새 정책위 부의장들은 계파색이 옅은 인물로 채워졌다. 시장 경제에 대한 성향은 중도 좌파로 분류돼 1년간 여당의 정책이 좌깜빡이를 틀 가능성도 보였다. 이..
[보도]한국경제신문 "한나라당은 이미 좌파정당"
“이념과 철학이 없는 정당의 말로는 비참하다” <한국경제신문>이 사설을 통해 ‘한나라당의 좌클릭’을 비판해 눈길을 끈다.이 신문은 11일 사설에서 “한나라당은 좌파 정당으로 전락했다는 분석”이라며, 자유기업원의 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