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기자의 눈/주성원]취업 목매는 한국, 창업 꿈꾸는 중국
시장경제 연구기관인 자유기업원은 31일 ‘시장경제 체험 논문 공모’ 대상작으로 숭실대 대학원생 이호재 씨와 이기일 씨가 작성한 논문을 선정했다. 이들은 한국 대학생 149명과 중국 대학생 143명을 설문 조사해 양국 대학생의 ‘창..
[보도]8일 ‘노조전임자 및 복수노조 해법’ 주제 세미나
자유기업원과 시대정신은 오는 8일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노조전임자 및 복수노조 해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노조전임자 임금 지급 조항을 폐지하고 복수노조 허용 시 협상창구를 단일화하는 방안에..
[보도]자유기업원,노조전임자 관련 세미나 개최
[프라임경제]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과 시대정신(이사장 안병직)이 노조전임자 임금 지급 조항을 폐지하고, 복수노조 허용 시 협상창구를 단일화하는 방안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세미나를 준비한다. 8일 열리는 이 행사는, ‘노조 전임자 ..
[보도][사설]‘왕대박’ ‘초대박’이 웬말?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대박’이라는 말이 너무 잦아졌다. 어떤 운동 선수가 외국 대회에 출전해서 우승을 하면 상금‘대박’이라며 야단들이다. 그 선수가 우승하기 위해 흘린 땀보다는 상금에 더 관심을 쏟고 있다..
[보도]"친서민과 친시장 상충되는 개념 아냐"
조동근 교수 "규제합리화해 투자늘리면 혜택 서민에 돌아가"2일 바른사회시민회의 ‘MB정부-경제분야‘ 토론회 개최 조동근 (명지대 경제학과.사진)교수는 3일 "친서민과 친시장은 서로 상충되는 개념이 아니다"면서 "규제를 합리화해 투자..
[보도]"‘친시장‘이 가장 ‘친서민‘적인 것"
【서울=뉴시스】박준형 기자 = 명지대학교 경제학과 조동근 교수는 3일 "역설적으로 가장 ‘친시장적‘인 것이 가장 지속가능한 ‘친서민적‘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 교수는 이날 오후 바른사회시민회의 주최로 서울 명동 유네스코한국..
[보도]재계는 일단 관망
[중도실용·서민정책 진단]“친시장 기조 흔들리는것 아니다”이해 사안은 보수인사 통해 ‘경고’»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4일 경기 구리시 수택동 구리시장을 방문해 꽃게를 산 뒤 상인에게 값을 치르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이명..
[방송]김정호의 알기 쉬운 경제교실 - 부동산 가격 결정
*** 김정호의 알기 쉬운 경제교실 - 부동산 가격 결정 (자유기업원 김정호 원장, 새터민 이나경 씨) - 가을에 이사를 많이 하는 이유- 아파트 가격 결정- 아파트 가격이 차이 나는 이유- 부동산 가격에 가장 영향을 주는 것- 수요와 공급이 부..
[보도]"노조전임자 임금지급 내년 1월부터 금지해야"
전삼현 숭실대 교수, 자유기업원 세미나서 주장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이 8일 노사관계 선진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국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노조전임자 임금지급과 복수노조 문제다. 발제를 맡은 전삼..
[보도]KBS, 8일 수신료 현실화 공청회 실시
[아시아경제신문 임혜선 기자]KBS는 8일 오후 3시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텔레비전 방송 수신료 현실화‘에 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언론학회 최현철 차기학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공청회에는 학계를 대표해 서울..
[보도]KBS, 8일 ‘수신료 현실화‘ 공청회 개최
ⓒ사진=KBSKBS는 8일 오후 3시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텔레비전 방송 수신료 현실화‘에 관한 공청회를 연다. 한국언론학회 최현철 차기 학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공청회에는 윤석민 서울대 교수, 최충웅 뉴라이트전국연합 방송..
[보도]KBS, 2009 수신료 현실화 공청회 실시
수신료 현실화에 대한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기 위한 공청회가 9월 8일 (화) 15시부터 방송회관에서 열린다. KBS는 8일 오후 3시부터 3시간 동안 서울 목동 방송회관 3층 회견장에서 ‘텔레비전 방송 수신료 현실화’에 관한 공청회를 열어..
[보도]KBS "수신료 인상땐 광고 축소ㆍ폐지"
연내 현실화 방안 추진…‘10대 대국민 약속‘ 제시 KBS가 29년째 월 2500으로 동결된 수신료를 인상하면 2TV 광고를 축소하고 DMB TV 및 라디오의 광고를 폐지하는 한편, 멀티모드서비스(MMS)의 무료 공익 채널을 신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보도]"노조 전임자 무임금 내년부터 시행해야"
자유기업원-시대정신 공동주최 노사관계 선진화 세미나"노조법 위반...국회의 정치적 기만행위로 연장하면 안돼"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 www.cfe.org)은 시대정신(이사장 안병직)과 함께 8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전국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보도]"일 안해도 월급주니 노조꾼 나온다"
김정호 "노조전임자 임금지급은 소비자 주권원리 예외되겠다는 것"안병직 "회사와 싸우면서 회사에서 월급받는 건 부끄러운짓, 어용노조"현행 노동조합법은 복수노조를 허용하지 않으며, 노조 전임자 임금지급을 허용하고 있다. 두 가지 이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