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공한 정부엔 ‘성장론ㆍ시장주의’ 공통분모 있었다
[월례토론회] 성공한 정부엔 ‘성장론ㆍ시장주의’ 공통분모 있었다성공한 정부와 실패한 정부로부터 배우자헤럴드경제-자유기업원 공동주최사회 : 권혁철 자유기업원 법경제실장 이명박 정부가 성공하려면 시장주의에 입각해 법과 원칙을..
[방송] 노트북만 '펑'? 배터리 안전사고 심각
<앵커> 이번에는 국내 경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휴대전화나 노트북 등의 배터리와 관련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경제부 송욱 기자와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며칠전에도 노트북 배터리 사고 전해드렸었는데, 배터리..
[보도] 한국학생 리더십 역량 “낙제점”
한국학생은 지적으로 우수하나 리더십역량이 낙제 수준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25일 전경련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제12기 전경련 영리더스클럽(Young Leaders´ Club, 이하 YLC) 캠프´ 입학 특강에서, 황수 GE Kor..
[보도] 한국 재산권지수 6.2점…115개국가중 36위
자유기업원은 올해 한국의 재산권지수가 10점 만점에 6.2점으로, 115개 국가 가운데 36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재산권지수(International Property Rights Index, IPRI)는 각 국가별로 재산권보호 수준을 비교분석해 재산권보호가 잘 이..
[보도] 김광동 “한미FTA 반대, 반미활동의 연장”
한미FTA(자유무역협정)에 반대하는 한총련 등 일부 친북 단체의 활동이 국가정책에 대한 견해차 때문이 아니라 반미(反美) 활동의 연장이라는 분석이 제기됐다. 김광동 나라정책연구원 원장은 최근 ‘반(反)FTA인가 반미인가’라는 제목의..
[보도] 한국 재산권보호수준 세계 36위
자유기업원은 2008년 한국의 재산권지수가 10점 만점의 6.2점으로, 115개 국가 가운데 36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재산권지수(IPRI)는 각 국가별로 재산권보호 수준을 비교분석한 지표로 법·정치적 환경, 물적 재산권, 지적 재산권 등 3..
[보도] 한국 재산권지수, 115개국 중 36위
자유기업원은 한국 재산권지수(IPRI)가 세계 115개 국가 중 36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IPRI는 국가별로 재산권 보호 수준을 비교 분석해 재산권 보호가 얼마나 잘 이뤄지고 있는지 보여주는 지표다. 국가별 수치 계산은 미국 재산권연대 주..
[보도] 한국 재산권지수, 115개국 중 36위
미국 재산권연대(PRA)의 '2008년 재산권지수(IPRI)' 평가 결과 우리나라는 115개 국가 가운데 36위를 차지했다고 PRA의 한국측 파트너인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이 25일 밝혔다. 재산권지수는 법.정치적 환경, 물적 재산권, 지적 재산권 등 3..
[보도] 한국 재산권지수, 115개국 중 36위
미국 재산권연대(PRA)의 '2008년 재산권지수(IPRI)' 평가 결과 우리나라는 115개 국가 가운데 36위를 차지했다고 PRA의 한국측 파트너인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이 25일 밝혔다. 재산권지수는 법.정치적 환경, 물적 재산권, 지적 재산권 등 3..
[보도] 시민단체, 진정한 감시자인가
"환경단체에서 지역민을 위한 음악회를 연다고 협찬을 요구할 땐 대응할 말조차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연수비용을 청구하는 것은 그나마 양반이라고 할까요" 시민단체와 기업의 관계 설정은 어떻게 해야 할까. 시민단체는 기업의 잘못된 관행을..
[보도] 韓 재산권보호 수준 '세계 36위'
재산권지수, 10점 만점의 6.2점 우리나라의 재산권 보호 수준이 전세계 115개 국가 가운데 36위를 차지했다. 자유기업원은 2008년 한국의 재산권지수가 10점 만점의 6.2점으로, 115개 국가 가운데 36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재산권지..
[보도] 황수 GE코리아 사장 “한국 학생 리더십은 낙제점”
"한국학생은 지적으로 우수하나 리더십역량이 낙제 수준이다. 세상을 이끌기 위해서는 똑똑하기만 해서는 안된다" 황수 GE코리아 사장은 25일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조석래, 전경련)가 개최한 '제12기 전경련 영리더스클럽(Young Leaders' Clu..
[보도] 전경련, 경영닥터제 등 中企 협력자문 모델 확충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조석래, 전경련)가 경영닥터제, 노인일자리, 자문기업 추천융자 제도 등 협력자문 모델을 개발, 확충한다.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이하 센터)는 26일 제1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센터의..
[보도] "한국학생 리더십은 낙제점, 똑똑하기만 해서는 안돼“
황 수 GE 코리아 사장, "주변과 상대방 배려 절실" 전경련, 대학생 YLC(영리더스클럽) 제12기 캠프 개최 한국학생은 지적으로 우수하나 리더십역량이 낙제 수준인데다 세상을 이끌기 위해서는 똑똑하기만 해서는 안된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는 ..
[보도] 한미FTA 비준안 이중잣대·여론몰이
17대 국회 만료를 앞두고 보수지와 경제지들이 국회에 대해 막연한 장밋빛 전망을 들어 조속히 한미FTA 비준을 결단하라며 여론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들은 민주노동당 강기갑 의원이 단식농성 등을 통해 비준안 상정을 저지하려 하자 ‘생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