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모두 못살아도 평등이 나을까
사회주의 중국의 시장경제 마인드가 자본주의 한국을 능가한다는 지적은 새롭지 않다. 이미 김대중 정부, 참여정부 등의 분배우선 정책으로 기업 의욕을 잃은 많은 기업인들이 중국에로의 탈출을 시도하며 곳곳에서 심심찮게 터져나온 말이..
[보도] '뉴라이트 목민정치학교' 개교…"바른 우파 길러낼것"
뉴라이트 진영의 정치학교인 ‘뉴라이트 목민정치학교(교장 김진홍 목사)’가 2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창립식을 갖고 정식 개교했다. 창립식에는 김문수 박진 김기현 등 한나라당 의원과 이석연 변호사,이동복 북한민..
[보도] 중국보다 반기업적인 한국 청소년
우리 청소년들이 중국의 초·중·고 학생들보다 더 반기업적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자유기업원의 ‘양국 학생에 대한 경제의식 조사’ 결과는 아주 뜻밖이다. 우리 청소년들이 사회주의 체제의 중국 학생들보다 반시장적으로 생각하고 있..
[보도] “꽉 묶인 재건축 풀어야 집값 잡히죠”
끓는물에 얼음 넣는식의 미봉책 안통해 ‘재건축 할지 말지’는 주민이 결정할 일 주택 업그레이드 동반돼야 가격 안정 김정호 자유기업원 원장 △서울대 환경대학원 △美 일리노이大 경제학박사..
[보도] 자유기업원 송병락 이사장 선출
재단법인 자유기업원은 10일 이사회를 열고 임기 만료된 송자 이사장 뒤를 이을 제2대 이사장으로 송병락(67) 서울대 명예교수를 선출했다. 그는 서울대 경제학과와 미국 남캘리포니아대(경제학 박사)를 나와 서울대 ..
[보도] 자유기업원 이사장 송병락씨
자유기업원은 10일 이사회를 열고 임기가 끝난 송자 이사장 후임으로 송병락 서울대 명예교수를 선출했다. 신임 송 이사장은 서울대 부총장 등을 지냈으며 국민연금발전위원회 위원장, 바른사회를 위한 시민회의 공동대표도 맡고 있다. ..
[보도] 경제계 사람들
재단법인 자유기업원은 10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송병락(67·사진 오른쪽) 서울대 명예교수를 제2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보도] 재단법인 자유기업원 이사장 선출
◇송병락 바른사회를 위한 시민회의 공동대표는 10일 재단법인 자유기업원 제2대 이사장에 선출됐다.
[보도] 자유기업원 이사장 송병락씨
재단법인 자유기업원은 10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제2대 이사장으로 송병락 서울대 명예교수(67)를 선출했다. 송이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남캘리포니아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서울대 교수, 부총장을 거쳐 서울..
[보도] 송병락 교수, 자유기업원 2대 이사장 취임
자유기업원은 제1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임기가 만료된 송자 이사장 후임으로 송병락 서울대 명예 교수를 선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새로 취임한 송병락 이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남캘리포니아대에서 경..
[보도] 자유기업원 이사장 송병락씨
재단법인 자유기업원은 10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송자 이사장의 뒤를 이을 제2대 이사장으로 송병락(67) 서울대 명예교수를 선출했다. 송 이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남캘리포니아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서울대 교..
[보도] 자유기업원 이사장에 송병락 서울대 명예교수
자유기업원은 10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임기 만료된 송자 이사장(대표 회장) 후임에 송병락 서울대 명예교수(67·사진)를 제2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송 이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남캘리포니아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
[보도] 안팎 악재에 한숨짓는 공정위
"담합에 대해 본때를 보여주겠다"며 야심차게 올해를 시작했던 공정거래원회가 안팎으로 밀어닥친 악재에 한숨을 짓고 있다. 이해찬 총리의 골프파동 불똥이 공정위로 튄 가운데 재개와 정계에서는 출자총액제한제도(이하 출총제..
[보도] 공정위 경쟁 촉진 기관으로 변신해야
"출자 총액 제한제도"는 경쟁을 억제하는 정책이므로 폐지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자유기업원은 정책 제안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공정거래위원회는 출자 총액 제한과 같은 경쟁을 억제하는 반시장 ..
[보도] “출총제·금산법 없애자”
한국은행 박승 총재가 출자총액제한제도나 금융산업분리 원칙을 재검토해야한다면서 발언핵심이 양극화 해소에 염두를 둔 것이어서 재계 및 경제계에 큰 파장이 일고 있다. 출총제 대상 기업의 기준일이 다음달 1일로 다가온 데다 공정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