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th
정보
칼럼
경제법안리뷰
칼럼기고
리포트
해외칼럼
자유발언대
지텔만(Zitelmann) 칼럼
홀콤(Holcombe) 칼럼
언론 속 CFE
이슈와 자유
김정호의 경제읽기
팩트&파일
정책제안
카드뉴스
기업가연구
국제이슈해설
네트워크
세미나
행사
미래노동개혁포럼
자유농업경제포럼
시장경제학회
법경제연구회
자유주의연구회
회사법연구회
자유인문학회
아인랜드 독서모임
시장경제연구회
자유주의 입문 독서토론모임
자유헌정론 독서모임
법률동아리 LEAD
청람
경제지식네트워크
교육
시장경제칼럼
독서대회
영상공모전
변혁리더스포럼
교사포럼
인턴십
FreeTube
세미나
강좌
국부론 완전정복
안재욱 랜선경제
지식튜브
└ 경제로그
└ 인물그루
└ 도서
└ 시 낭송
자유주의자
추천TV
Rainer Zitelmann
오디오클립
스토리 시장경제 BEST 톺아보기
세계사에서 경제를 배우다
7천만의 시장경제
왜 결정은 국가가 하는데 가난은 나의 몫인가
부자되기
스토리시장경제
신간
추천도서
이슈
인터뷰
도서
판매도서
자유주의
NGO
이야기
회사법
자유와 개혁
기업단편소설
인터뷰
만화
추천도서
CFE 소개
설립취지
인사말
조직도
비전
CI소개
오시는길
공지사항
논평
보도자료
후원안내
Memorial Hall
후원
ENG
찾기
사이트맵
검색
태그
검색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전체
정보
네트워크
FreeTube
공지사항
발간도서
추천도서
검색항목
제목
내용
글쓴이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우파 독자들’ 부상하나… 서점가에 보수우파 도서 바람
출판시장에 ‘우파 독자들’이 몰려오고 있는 것일까. ‘반일 종족주의’를 필두로 보수우파 성향의 책들이 주요 서점들의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진입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출판시장은 진보 성향의 독자들이 주도해 왔다는 점에서 최근의 우..
[시장경제 길라잡이] 낙관론은 필요하다
"`인생지사 새옹지마`란 옛말에는 낙관론을 담고 있죠위대한 기업가들도 낙관론으로 위기 넘고 혁신 이뤘죠"‘인생지사 새옹지마’라는 말이 있다. 직역하면 인생의 일은 변두리 늙은이의 말이라는 뜻이다. 어째서 인생의 일이 변두리 늙은이의..
윤석열 총장은 ‘선택할 자유’를 제대로 읽었나
프리드먼 경제철학, 문재인 정책과 방향 달라`공정경쟁’ 이름으로 시장질서 해치지 않기를윤석열 검찰총장이 지난번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가치관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책”으로 밀턴 프리드먼의 `선택할 자유(Free to Choose)’를 ..
물의 경제학: 물 부족이 문제가 되지 않는 이유
cfe_해외칼럼_19-163.pdf*본 내용은 아래 기사 및 칼럼 내용을 요약 번역한 내용임*Kevin Baldeosingh,The Economics of Rain: Why Water Shortages Shouldn’t Be a ProblemIn Most Parts of the World3 June, 20191998년 아마티아 센은 개발..
과도한 정부 개입은 `폭주 기관차`…경제에 약일까 독일까?
공병호의 파워독서개인주의와 경제질서프리드리히 A 하이에크 지음박상수 옮김자유기업원삶은 만남이다. 귀한 만남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이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주옥같은 명저를 만나는 일이다. 무엇보다 건강하고 올바른 세계관을 ..
노동시장 문제와 해법...."노동조합의 본질은 노동자간 임금 약탈"
흔히 노조는 노사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노조의 본질은 노조원과 비노조원간의 임금 약탈경쟁을 위한 이익집단이라는 주장이 있다. 전용덕 대구대 교수가 지난 1월부터 자유기업원의 ‘한국경제 진단과 처..
더 늦기 전에 주휴수당 폐지해야
영세 자영업자들을 중심으로 주휴수당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높다. 최저임금위원회가 사용자 측의 주휴수당 문제 해결 요구를 거부하자, 소상공인협의회는 주휴수당 제도 개편을 촉구하는 행동에 나설 것이라고 예고했다.사실 2020년 최저임금..
우리가 불행한 건 자본주의 때문이 아니다
cfe_해외칼럼_19-162.pdf*본 내용은 아래 기사 및 칼럼 내용을 요약 번역한 내용임*Ryan McMaken,Capitalism Isn’t the Reason We’re unhappy26 July, 2019자본주의 덕분에 전 세계에서 생활 수준의 향상과 빈곤의 감소가 명백하게 보이자 ..
경제로그 9. 영국 만국박람회가 불러온 산업 문명
[시장경제 길라잡이] 기업은 시장경제의 꽃
기업은 일자리 만들고 기술혁신·문화 발전에도 큰 기여쿨리지 前 미국대통령 "문명과 기업의 이윤은 같이 간다"흔히 기업은 경제의 꽃이라고 불린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고 공급하는 주체가 기..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드는 길
cfe_해외칼럼_19-161.pdf*본 내용은 아래 기사 및 칼럼 내용을 요약 번역한 내용임*Ron Paul,End the Fed To Really ‘Make America Great Again’11 November, 2016최근 리처드 피셔 전 댈러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총재는 도널드 트럼프..
페이스북의 가짜 화폐
cfe_해외칼럼_19-160.pdf*본 내용은 아래 기사 및 칼럼 내용을 요약 번역한 내용임*Thorsten Polleit,Facebook’s fake money5 August, 20192020년부터 페이스북은 고객들에게 글로벌 첨단 통화와 인프라를 제공하길 원한다. 미국의 거대 IT기..
임금과 실업, 인플레이션
cfe_해외칼럼_19-159.pdf*본 내용은 아래 기사 및 칼럼 내용을 요약 번역한 내용임*Ludwig von Mises,Wages, Unemployment, and Inflation30 July, 2018우리의 시장경제 혹은 자본주의라는 경제 체제는 소비자가 우위에 있는 시스템 중 하나다. ..
니얼 퍼거슨의 “광장과 타워”: 자유는 국가없이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cfe_해외칼럼_19-158.pdf*본 내용은 아래 기사 및 칼럼 내용을 요약 번역한 내용임*David Gordon,Can Freedom Survive Without the State?18 April, 2018옥스퍼드, 케임브리지, 그리고 하버드 등 세계 최고의 명문대에서 강의하는 유명한 역사학..
사치품 구매는 불우이웃에게 도움이 된다
cfe_해외칼럼_19-157.pdf*본 내용은 아래 기사 및 칼럼 내용을 요약 번역한 내용임*Ryan McMaken,Buy More Luxury Gifts: It’s Good for Your Neighbors in Need19 December, 2018끊임없이 생산되는 자본주의에 대한 신화 중 하나는 사치품은 ..
처음
이전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다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