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여름 방학 놀면 뭐해…돈도 벌고, 취업문도 열고”

자유기업원 / 2009-06-07 / 조회: 3,596       아주경제

대학생 김민규(20)군은 어리시절 꿈꿔 오던 유럽 오지탐사를 떠난다. 모 기업에서 추최한 ‘탐방기획서‘를 제출하고 그 댓가로 항공료와 유럽 기차표를 공짜로 제공받아 7월 중순부터 20일 간 유럽과 아프리카 등지로 여행을 가게 된 것.

김 군은 “조직문화를 배우고, 취업준비를 위한 공부도 하고, 그리고 돈도 벌고, 이런 일석삼조인 일이 어디 또 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최근 여름방학을 맞아 이 처럼 돈도 벌고, 취업 스펙도 올릴 수 있는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이 봇물이다.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은 홍보대사, 현장 마케터, 서포터즈, 해외문화 탐방,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고 있는다.

하이트맥주의 국내 최초 식이섬유 함유 ‘S(에스)’맥주는 끼와 재능이 넘치는 여대생 홍보대사를 모집하고 있다. 선발된 홍보대사는 5개월 간 중앙엔터테인먼트앤드스포츠 마케팅팀의 유급인턴사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그리고 최대 3000만원 규모의 S맥주 써머파티 이벤트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오는 21일까지 S맥주 브랜드 홈페이지 (www.s-beer.com)를 통해 신청이 이뤄지며 대학 재학 및 휴학 중인 만 24세 이하의 여대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자유기업원은 ‘제5기 시장경제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참가자는 중국 광저우로 7월5일부터 6일간 탐방계획서에 기초해 자율체험을 하게 된다.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코오롱스포츠가 후원하는 ‘2009 한국청소년 오지탐사대’도 7월 중순부터 약 20일 간 유럽 피레네, 아프리카 킬리만자로 등 5개 지역의 오지를 탐사하게 된다.

이색적인 미션을 수행하게 함으로써 실무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웅진코웨이는 ‘그린마케터 2기‘ 모집을 완료하고 대학생들에게 환경과 관련한 각종 사회공헌 활동 등 풀타임 인턴십 못지않은 실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프로야구 8개 구단도 2009년 제5기 대학생 객원마케터 모집을 완료했다.

제5기 KBO 대학생 객원마케터는 각 소속 팀원들과 함께 야구장 관람, 아이디어 제안, 미션 수행 등의 경험을 통해 프로야구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정보와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박종선 하이트맥주 마케팅담당 상무는 “치열해지는 마케팅 현장에서,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해지고 있다. 대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살아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측면에서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은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박상권 기자 kwon@aj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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