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경쟁이 소비자 감동 시킨다”

자유기업원 / 2011-04-05 / 조회: 1,137       시사타임
“경쟁이 소비자 감동 시킨다”
‘나가수’…경쟁의 원칙과 의미 일깨워 .. “끼리끼리 말고 소비자 심판 받아라”

 

김잔디 기자 webmaster@sisatime.co.kr

 

"서울, 2011년 4월 5일- 원칙을 지켜 충분히 경쟁했을 때 소비자는 감동한다."

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 www.cfe.org)은 지난 4일 밤 11시, 이데일리TV를 통해 힙합 시사토크쇼 「프리스타일 코리아」10회 ‘시장은 노력하는 손을 들어준다’ 편을 방영하고 이같이 주장했다.

MBC 주말 간판 예능프로그램인 「나는 가수다」의 김건모 탈락 번복을 두고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김정호 자유기업원장과 김진국 배재대 아펜젤러학부 교수는 결과에 승복하지 않고 규칙을 바꾼 것은 잘못된 일이지만 경쟁의 원칙과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김정호 자유기업원장은 “경쟁하자고 해놓고 결과를 인정못해 판을 엎는 것은 일종의 담합”이라며 “규칙을 정했으면 결과에 승복하는 것이 경쟁의 원칙”이라고 밝혔다.

김 원장은 또한 “끼리끼리 판단하지 말고 소비자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며 “원칙을 지킨 경쟁만이 소비자를 감동 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진국 배재대학교 아펜젤러학부 교수는 “경쟁은 잘하는 사람을 더 잘하게 만든다”며 “경쟁을 통해 국내 최고 가수의 진화된 모습을 발견해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이어 “소비자와 유권자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가 승리하는 것이 경쟁 시스템”이라며 “충분한 경쟁이 이뤄지도록 정책의 궁극적인 방향이 맞춰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날 김 원장과 김 교수는 규칙을 지키지 않는 경쟁을 랩으로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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