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 Home

[보도]자유기업원 “박근혜 비대위원장 ‘보수’ 원칙 분명히 밝히길”

글쓴이
자유기업원 2012-01-09 , 스페셜경제

김정호 자유기업원장, 박 위원장에게 공개서한 발송


[스페셜경제] “박근혜 한나라당 비대위원장은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 원칙에 대한 분명한 입장 밝혀주길 바란다.”

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 김정호 원장은 9일 박근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에게 공개서한을 발송하고 이 같이 촉구했다.

이날 김정호 원장은 최근 한나라당 비대위 소속 위원들의 발언과 관련,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장은 “이준석 비대위원이 (구)민노당 이정희 대표를 존경한다고 밝혔고 김종인 비대위원은 한나라당 정강-정책에서 ‘보수’와 ‘선진화’를 빼야 한다고 말했다”며 이 같은 발언이 무엇을 뜻하는 것이고 이에 대한 박 위원장의 입장을 분명히 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 김 원장은 “박 위원장께서 분명한 비전을 밝히지 않으면 비대위원들의 발언이 박 위원장의 생각을 반영한다고 여길 수밖에 없다”며 “원칙을 분명히 밝혀야 보수가치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태도를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특히 “현재의 풍요와 자유가 시장경제 체제와 자유민주주의 때문임을 새삼 강조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며 “4년전 주장한 ‘줄푸세’ 원칙을 실천한다면 우리사회는 빨리 안정되고 발전해 빠른 시일 안에 G10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