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언소주, 자유기업원 ‘허위사실 유포‘ 고발
-
글쓴이
자유기업원 2009-06-23 , 미디어오늘
-
"조선·동아 등 8개 언론사도 명예훼손"
언론소비자주권국민캠페인(언소주) 김성균 대표가 자신의 이력을 허위로 기재한 보도자료를 배포한 자유기업원과 이를 확인 없이 받아 쓴 8개 언론사들을 대상으로 형사상 명예훼손 소송을 냈다.
김 대표는 23일 서울중앙지검에 낸 소장에서 자유기업원이 사회당의 당원이라는 허위사실과 국가보안법 위반혐의로 처벌받았다는 내용이 담긴 보도자료를 배포해 명예를 훼손했다며 소송 이유를 밝혔다. 김 대표는 또, 자유기업원이 배포한 허위자료를 그대로 게재한 조선일보 동아일보 문화일보 한국경제신문 뉴데일리 헬스코리아뉴스 이비뉴스 메디피플 등 8개 언론사들에 대해서도 사실 확인을 거치지 않고 보도해 명예를 훼손했다며 함께 고발했다.
김 대표는 소장에서 "사회당의 최광은 대표가 개인 블로그와 오마이뉴스에 기사를 내어 사회당 당원이 아니라고 확인해주었지만 자유기업원은 사회당원이 맞다는 취지의 추가 보도자료를 배포했다"며 "이미 형이 실효된 사안에 대해 범죄경력이나 수사경력을 조회하거나 회보할 수 없는 사람들이 불법적인 방법으로 범죄경력 및 수사경력을 조회·보도해 명예를 훼손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광은 사회당 대표도 허위사실 보도로 정당의 명예가 훼손되는 피해를 입었다며 이번 소송에 공동 고소인 자격으로 참여했다.
김상만 기자 ( hermes@mediatoday.co.kr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