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기업가적 경제들
대학 기관들은 기업가 정신이 한 경제의 성과에 중요함을 더욱더 인식하고 있고, 이에 대응해서, (나의 기관, 플로리다 주립 대학교를 포함하여) 많은 대학 기관은 학생들에게 그들이 기업가로서 성공하도록 도울 수 있는 몇몇 기술을 제공할 기..
V. I. 레닌은 100년 전에 죽었다 “러시아 땅에서 모든 사회 해충을 추방하는 것”
레닌(Lenin)으로 더 잘 알려진, 러시아 혁명 지도자 블라디미르 일리치 울리야노프(Vladimir Ilyich Ulyanov)가−100년 전−1924년 1월 21일에 죽었다. 설사 거의 누구도 오늘날 스탈린(레닌의 후계자)을 옹호하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레닌과 ..
선택할 자유는 인류를 번영시킨다.
선택할 자유는 시장경제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며 인류 번영의 상징입니다.연필을 만드는 방법을 몰라도 소비할 수 있는 이 놀라운 힘을 카드뉴스로 확인해보겠습니다...
[22대 국회를 향한 제안] 월급루팡 방지법
vol 13 월급루팡 방지법_22대 자유 입법 과제.pdf노동개혁 1순위는 노동시장 유연화, 저성과자 통상해고 규정 마련해•근로기준법 23조가 말하는 해고의 `정당한 이유`는 추상적으고 모호해서 예측가능성부족•`해고는 살인` 감정적 구호에 묻..
JTBC 자막사고…"[h]尹[/h] 발언 왜곡, 즉각 사죄 책임자 문책하라"
국민의힘이 지난 25일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 중 `매출`을 `배추`로 자막 표기한 JTBC 제작진을 상대로 발언을 왜곡했다며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시민단체에서도 비판성명을 내놨다.대한민국언론인총연..
서초구 대형마트 일요일 영업 시작…“매출 두배 이상” 기대감
서초구, 28일 의무휴업 평일로…점포 34곳 적용동대문·성동구 전환 추진…노조·소상공인은 반대“일요일에 산책도 할 겸 마트에 오니 너무 좋습니다. 쉬는 날 급하게 살 것들도 많았는데 이제 걱정할 우려도 사라졌습니다.”서초구가 대형..
자유기업원 “노선버스 차령연장 신중하게 접근해야”
차령연장은 `소비자 피해’ 우려자유기업원이 현재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노선버스의 차령을 연장하는 `여객 자동차 운수 사업법 일부 개정 법률안’에 우려의 의견을 발표했다.개정안은 노선버스 차량의 내구연한을 늘리는 것이 골자다.현행..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 `초읽기`…무엇이 문제인가
윤석열 대통령 “야당, 무책임한 행위에 강력한 유감”50인 미만 사업장 공장 비롯해 동네 식당·찜질방·카페 등까지 적용경제계, 인력난·재정난 등으로 사업장 폐업·근로자 실직 우려인건비·관리감독 비용 증가…피해는 소비자윤석열 대..
옥스팸 보고서: 아니, 초부자들에 더 많은 것이 가난한 사람들에 더 적은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주류 매체는 모두 최근의 옥스팸 보고서에 관해 보도하고 있다. 세계에서 다섯 가장 부유한 사람이 2020년 이래 자기들의 부를 두 배 이상으로 늘렸다고 옥스팸은 말한다. 옥스팸(Oxfam; 옥스퍼드를 본부로 하여 발족한, 세계 각지의 빈민 구..
규제적 포획을 재고하기
노벨상 수상자 조지 스티글러(George Stigler)가 한 논문에서 대중화한, 규제의 포획 이론은 규제 기관들이 자기들이 규제하는 기업들에 의해 “포획되게(captured)” 된다고 결론짓는다. 규제 기관들은 일반 공익에 봉사하기보다는 자기들이 ..
자유기업원, “국민 안전 위해 차령 연장 법안 재검토해야”
자유기업원이 노선버스의 차령 연장에 우려를 표하는 논평을 냈다. 차량 사용 연한 연장을 위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현재 국회에 계류돼 있다. 차령 연장 범위를 현행 2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며, 환경친화적 자동차는 ..
"노선버스 차령 연장, 서비스 질 고려 신중해야"
재단법인 자유기업원 논평서 주장추진중 개정 법안에 안전 등 우려택시 차령 연장에 이어 대중교통 수단인 노선버스 차령 연장을 추진하는데 대해 국민 안전과 대중교통 서비스의 질을 고려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재단법인 자유기업원은 25일..
자유기업원, 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 재검토 요구
재단법인 자유기업원이 25일 버스 차령을 연장하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에 대해 재검토를 요구했다.자유기업원에 따르면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차령 연장 범위를 현행 2년에서 5년..
자유기업원 “노선버스 차령연장, 안전 및 서비스 질 고려해야“
자유기업원은 국토부가 지난 1월 15일 발표한 노선버스의 차령을 연장안에 대한 논평을 발표했다.논평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현재 국회에 계류돼 있는 현안 차령 연장 범위를 현행 2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며 환경친화적 자동..
[논평] 노선버스 차령 연장 `국민 안전·대중교통 서비스` 고려해야
기존 노선버스 운행 한도 2년→5년누후 부품 수리·교체 막대한 비용 예상일부 버스 경우 안전장치 미착용현재 노선버스 차령을 연장하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에 계류돼 있다. 차령 연장 범위를 현행 2년에서 5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