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인사말



기업경제가 활발한 나라는 역동성이 높으며 경제성장과 풍요를 이룹니다.

자유기업원은 1997년 자유시장경제 창달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는바, 앞으로 기업하기 좋은 나라 구현을 위한 활동을 충실히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경제는 청년 실업, 저성장 및 잠재성장률 하락 등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지금의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활력을 높여야 할 때입니다. 이를 위해선 개인 및 기업의 경쟁력 향상이 요구됩니다. 근로자는 본인의 경쟁력을 향상시켜야 소득이 높아지고 안정된 삶과 복지를 누릴 수 있고, 기업은 사업장의 경쟁력을 높여야 수익성과 성장성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우리 경제 환경은 교류가 확대되고 장벽이 해소되면서 점차 글로벌화 되어왔습니다. 기업, 단체, 정부 등 모든 경제 주체들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에 노출되어 있으며, 저마다 경쟁 우위를 확보하여야 하는 시대입니다.

각 경제 주체들이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로 키우는 것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 시대의 생존전략이라고 할 것입니다. 다행히 우리 사회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가 점차 늘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크게 가치를 인정받는 브랜드가 나올 수 있는 경쟁 환경을 만들어 가는 것이 시대적 과제입니다.

자유기업원은 우리 사회의 경제주체들이 경쟁우위를 확보해 경쟁력을 갖추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가치를 창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자유기업원 원장 최 승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