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발간도서

딱맞게 풀어쓴 `선택할 자유`
저자 서문 왜 딱 맞게 풀어쓴 「선택할 자유」를 쓰는가 자유주의가 이 세상에 등장한 것은 인류 역사에서 최근의 일이다. 특히 우리 사회에서 자유주의가 본격적으로 논의되기 시작한 것은 반세기도 되지 않는다. 자유 시장 경..
딱맞게 풀어쓴 `법`
법이란 무엇인가 - 법의 의미 풀어헤치기 인간에게 법은 어떤 의미일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법은 인간을 지키기 위해 존재한다. 새로울 것 하나 없이 들리는 이 지당한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바스티아가 살았던 19세기 프랑스에서나 우리가 살..
환경을 살리는 경제개발 : 살기 좋은 미래를 위한 최고의 선택
출판사 서평시장경제의 기본 개념부터 체제, 원리, 정부, 개방, 복지, 기업, 기업가, 노동, 환경 등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움직이는 10가지 핵심 요소들을 각 권으로 다루고 있는 `스토리 시장경제 시리즈’ 중 열 번째 책으로 `환경’을 주제로..
기업가로 다시 태어나기
출판사 서평 시장경제의 기본 개념부터 체제, 원리, 정부, 개방, 복지, 기업, 기업가, 노동, 환경 등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움직이는 10가지 핵심 요소들을 각 권으로 다루고 있는 `스토리 시장경제 시리즈’ 중 아홉 번째 책으로 `기업가’를..
자본주의의 꽃, 기업 : 경영과 혁신으로 인류의 진보를 이끌다
출판사 서평시장경제의 기본 개념부터 체제, 원리, 정부, 개방, 복지, 노동, 기업, 기업가정신, 환경 등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움직이는 10가지 핵심 요소들을 각 권으로 다루고 있는 `스토리 시장경제 시리즈’ 중 여덟 번째 책으로 `기업’을 ..
노동의 가치 : 일하는 기쁨, 내 인생의 성공 드라마
출판사 서평`평생직장’이 사라진 시대, 앞으로 우리는 어떻게 일해야 할 것인가 시장경제의 기본 개념부터 체제, 원리, 정부, 개방, 복지, 노동, 기업, 기업가정신, 환경 등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움직이는 10가지 핵심 요소들을 각 권으로 ..
복지의 재발견
자유의 원리가 만드는 함께 잘 사는 사회​시장경제의 기본 개념부터 체제, 원리, 정부, 개방, 복지, 기업, 기업가, 노동 등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움직이는 9가지 핵심 요소들을 각 권으로 다루고 있는 `스토리 시장경제 시리즈’ 중 여섯 번째..
세계화, 열린사회로 가는길
문을 열고 세계와 만나라 세계화가 가져다 주는 가치와 혜택할리우드의 신작영화, 삼성과 애플의 신상 휴대폰, 유명인의 자서전 등 우리는 전 세계 사람들과 경험과 감동을 함께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반면 APEC·G20같은 국제회의가 열릴 때면 ..
사회주의는 왜 실패하는가
시장경제의 핵심 원리를 일상생활과 역사 속 사례들로 재미있게 풀어쓴 `스토리 시장경제 시리즈’를 출간했다. 시장경제를 이해하는 가장 기본적인 개념부터 체제, 원리, 정부, 개방, 복지, 기업, 기업가, 노동 등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움직이..
정의로운 체제,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핵심 원리를 일상생활과 역사 속 사례들로 재미있게 풀어쓴 `스토리 시장경제 시리즈’를 출간했다. 시장경제를 이해하는 가장 기본적인 개념부터 체제, 원리, 정부, 개방, 복지, 기업, 기업가, 노동 등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움직이..
시장경제란 무엇인가
시장경제의 핵심 원리를 일상생활과 역사 속 사례들로 재미있게 풀어쓴 `스토리 시장경제 시리즈’를 출간했다. 시장경제를 이해하는 가장 기본적인 개념부터 체제, 원리, 정부, 개방, 복지, 기업, 기업가, 노동 등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움직..
국민경제학의 기본원리 (Principles of Economics)
저자 : 칼 맹거 칼 멩거는 오스트리아 학파의 창시자이다. 크라쿠프 대학교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비엔나 대학교에서 정치경제학을 가르쳤다. 대표적 저술로는 `국민경제학의 기본원리’와 `경제학과 사회학의 문제’가 있다. 역..
치명적 자만 (The Fatal Conceit)
저/자/소/개프리드리히 A. 하이에크(Friedrich A. Hayek)는 1899년 비엔나에서 출생하여 1992년 프라이브르크에서 생을 마쳤다. 그는 1921년과 1923년 법학과 경제학 두 분야에서 학위를 취득한 후, 영국, 미국, 오스트리아, 독일의 대학에서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