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안보없는 대선후보…사드갈등 한·미·일 3각 동맹 흔든다
대통령의 가장 큰 임무는 나라를 지키는 것이다. 그래서 대통령은 과거 경력이 무엇이던 남자던 여자던 당연직 국군 통수권자가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 대선 후보 중 국가안보를 이야기 하는 사람이 현재로서는 보이지 않는다. 국가안보를 확실하..
자유경제원, 아틀라스 아시아 자유포럼 `우수기관` 선정
한국의 싱크탱크 `자유경제원`이 전 세계 자유주의 싱크탱크의 연대기관인 아틀라스 네트워크(ATLAS NETWORKS)에서 선정하는 우수기관에 뽑혔다.아틀라스 네트워크(ATLAS NETWORKS)는 자유주의 운동의 세계적 확산을 목표로 전 세계 100여개 국가..
자유경제원, 아틀라스 아시아 자유포럼 `우수기관 선정`
[미디어펜=김규태 기자]국내 굴지의 자유주의 싱크탱크 자유경제원이 아틀라스 아시아 자유포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이에 현진권 자유경제원 원장은 아틀라스 네트워크(ATLAS NETWORKS)에서 주관하는 ‘2017 아틀라스 아시아 자유포럼(..
한국의 경제기적은 정경유착 아닌 정경협력
오남용 되고 있는 ‘정경유착’이라는 용어많은 사람들이 ‘정경유착’이라는 말을 들으면, 영화 ‘내부자들’을 떠올린다. 적절한 연상이다. ‘내부자들’은 기업(미래자동차)과 정치인(장필우)이 불법정치자금을 고리로 부패한 관계를 ..
`부국강병` 레이건 독트린이 대한민국 안보에 던지는 교훈
힘없이는 평화도 번영도 없다-최악의 안보위기에서 냉전 승리를 이끌어낸 레이건 행정부의 부국강병 정책-미국이 가장 위대했던 시기가 있다. 서슬퍼런 소련의 핵 위기에 당당히 대응했고, 심지어는 스타워즈라는 엄청난 구상을 끌어내면서 급기..
문화재 유출 막은 이병철…사재로 산 유물이 국보로
자유경제원, 이병철 탄생 107주년 세미나서 조명(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1979년 10월 일본 나라의 야마토분카칸(大和文華館)에서 특별전 `고려불화`가 열렸다.우리나라 국립중앙박물관은 전시 유물의 일부를 구입하려 했으나 예산이 ..
“문화재는 민족의 얼굴”… 국보 지킨 호암
日경매로 3500만원에 사들인`청자진사…’ 현재 10억…고려불화 아미타삼존도 218호▲고(故) 이병철 삼성선대회장이 호암미술관에 전시된 `청자진사 연화문 표형주자`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긍지 없는 민족은 얼굴이 없는 것과..
서울지하철 통합 이견…"안전강화"vs"굳이 왜"(종합)
서울지하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의 통합과 관련해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찬반이 갈리고 있다. 한쪽은 `안전강화, 시민편의 제고`를 위해 통합이 필요하다고 하는 반면에 다른 한쪽은 `과장된 기대`라며 요금 현실화 등 지금 ..
서울지하철 공사통합 찬반 팽팽…“안전에 더 효과” VS “독점 거대기업 탄생”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가 9일 개최한 ‘서울교통공사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공청회에선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이하 양공사)의 통합을 두고 찬반 의견이 팽팽했다.이대현 서울시 교통기획관은 ..
"`기업 있는 곳, 예술 꽃핀다` 입증한 기업인"
문화재 유출막으려 골동품 수집해외유출 문화재 경매로 사들여 호암미술관 세워 예술발전 기여1982년 호암미술관 개관식에 참석한 고 이병철 삼성회장. 한경DB고(故) 호암(湖巖)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과감한 투자가 한국의 문화예술 발전..
자유기업원, "한국경제 위기탈출 해법은 노동시장 개혁"
자유기업원은 8일 발표한 ‘노동시장의 문제들과 원인들, 그리고 자유시장원리에 의한 해법들’ 보고서를 통해 우리나라의 경제체질 개선을 위한 첫 과제로 노동시장 개혁을 제시했다.보고서를 작성한 전용덕 대구대 명예교수는 높은 청년실업..
[신간] 왜 결정은 국가가 하는데 가난은 나의 몫인가? ... 사회주의의 XYZ까지 가보면 떠오르는 질문에 답하다
로렌스 W. 리드 편저, 전현주 외 3인 역, 지식발전소, 2019상생, 동반성장, 경제민주화, 소득주도 성장, 평등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 그리고 포용적 성장. 한국 사회에 어느새 깊이 스며든, 이 같은 가면을 쓴 사회주의의 모습을 고발하는 ..
오토코리아 대표 박윤근이 말한다 “런 바이 두잉(Learn By Doing)”
박윤근 대표의 기업가 정신을 엿볼 수 있는 기업단편소설세린디피티라는 말처럼 위대한 발견들은 정말로 우연한 기회에 얻어졌을까? 한 사람이 자본금 없이 세계를 누비며 무역을 하고 중견 기업을 인수했다는 사실만 듣는다면 그렇다고 생각할 ..
"주택 공급·수요 정책 모두 실패"…정부에 쏟아진 `십자포화`
전문가들 "부동산 혼란 더욱 가중될 것...재건축 제한, 수요억제 정책 전면 재검토 필요"`주택 보유자=투기수요` `무주택=실수요`로 보는 이분법적 다주택 규제 자체가 문제8·24 대책을 시작으로 잇따라 쏟아져나온 주택 정책이 공급과 수요 부..
정부 ‘상생’ 기조에 대기업들, 협력사 채용 지원…부작용 지적도
일부 협력사, 인력 충원 계획 없어도 채용박람회 참여문재인 정부가 상생을 강조하는 정책 기조를 펼치면서 대기업들이 협력사와 함께 진행하는 채용박람회도 확대되고 있다. 협력사 입장으로서는 인재를 확보할 기회이자, 구직자는 대기업과 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