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국회 개헌특위, 공청회 열어 기본권·지방분권 등 본격 뱡향 논의
(서울=포커스뉴스)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가 앞서 정부형태 개헌 공청회에 이어 23일 그외 사안인 기본권과 지방분권 등에 대한 개헌 공청회를 열어 전문가들로부터 의견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공청회에는 정태호·박..
자유경제원 "한국, 법질서 무시 특권행위 만연"
우리 사회에 법질서를 무시하며 특권을 추구하는 행위가 만연하다는 분석이 나왔다.자유경제원은 23일 서울 마포구 리버티홀에서 `한국정부의 특권추구 어디까지 와 있나`를 주제로 세미나를 열고 2015년 한국의 특권추구지수가 경제협력개발기구..
‘한국자유회의’ 창립, 法治 위협하는 전체주의와의 사상·문화전쟁 선포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적 가치를 지지하는 시민사회·언론계·학계 인사 130여명이, 이른바 ‘광장의 촛불’이 법치를 무시하고 위협하는 ‘헌정(憲政) 위기’ 상황의 타개를 위해, `한국자유회의’(Korea Freedom Congress, 이하 자유..
정규재, 장원재, 황장수, 최대집, 김종환...보수 진영 1인 방송, 탄핵과 대선 판도 바꿀까?
지난 1월 4일 오후 1시,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앞 큰길가. 한 남자가 ‘계엄령을 선포하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목에 걸고 1인 시위를 하고 있었다. 평소 “서울 곳곳에 북한의 남침용 땅굴이 있다”고 주장해 오던 한성주 예비역 공군 ..
대기업집단법? 정부개입은 정경유착만 심화시킨다
독일 기업집단법의 시사점2012년 대선을 앞두고 한성대 김성조 교수 등이 각 당 후보들에게 `대규모 기업집단에 관한 특별법 (일명 “대기업집단법”)`을 제정할 것을 요구한 바 있다. 이 요구안은 현행 공정거래법의 제 3장에 규정돼 있는 대..
“‘대기업 개혁’ 법안, 기업활동 옥죄는 부메랑될 것”
- 자유경제원 세미나“국내 환경상 추진될수 없어보편적 경제정책 추진해야”최근 대선 주자들이 대기업을 겨냥해 내놓고 있는 ‘대기업 개혁’ 관련 법안이 국내 현실과는 맞지 않아 실질적으로 추진되기 어렵다는 학계 의견이 나왔다.한영..
주차장 폭 10㎝ 늘려 `문콕` 막는다
[숫자로 보는 세상]◆0건 명절마다 온라인 거래 사이트 등을 통해 KTX 등 고속열차 암표 판매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이를 단속해야 할 정부는 뒷짐을 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2008년 이후 최근 10년간 정부의 ..
"주사파, 지금도 자유대한과 ‘이념전’ 펼치고 있어"
남한 내 좌익인사 포섭 지령을 받고 남파됐던 북한 간첩과 좌익운동을 펼쳤던 인물이 한자리에서 북한의 대남공작과 종북에 대해 토론을 벌였다.25일 자유경제원은 전 남파 공작원 김동식씨와 주사파 핵심간부로 활동했던 미래한국 이동호 편집위..
인명진이 반납하라던 `금배지`...6g에 담긴 이야기
[일요신문] `금배지`는 국회의원 그 자체를 상징하는 대명사다. 국회의원 배지의 지름은 1.6cm. 무게는 6g. 이 작은 배지에는 권력과 특권의 큰 상징성이 올곧이 담겨있다.새누리당은 개혁의 기로에 서있다. 이러한 중책을 맡은 인명선 새누리당 ..
대통령 탄핵심판 차명폰 논란 이슈 만들기 "이게 뭡니까?
광장의 광풍(狂風)에 맞춰 칼춤 추는 언론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재판은 중요한 역사 기록이 될 것이다. 언론은 이 재판을 기록함과 동시에 주요 내용을 뽑아 국민들에게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국민 대부분이 언론 매체의 보도를 ..
트럼프 시대, 워싱턴에는 한국이 보이지 않는다
`워싱턴에서는 한국이 보이지 않는다.` 이는 현재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인 `최중경’이 지은 책 제목으로 필자가 이번에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는 표현이다. 전세계를 좌우하는 슈퍼파워 미국, 그 수도인 워싱턴 정치계에..
트럼프에 대한 비난? 새로운 보수주의의 탄생
어느 원로교수의 트럼프에 대한 변호미국의 45대 대통령으로 취임한 트럼프에 대해 국내외의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취임 초기에 의례 그러듯이 새로운 미국에 대한 기대가 크지만, 이례적으로 불만과 항의 시위가 적지 않다. 미국의 주류언론들..
반기업·반자본…인명진 비대위원장의 경제인식
인명진, 한국경제를 십자가에 못 박는 바리새인 되나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발표한 정책쇄신안은 그야말로 `反기업 反자본’의 결정체다. 대기업은 `악’이요, 중소기업과 영세 상공인은 `선’이라는 ..
[전 남파공작원의 증언]주사파와 북한의 대남공작
주사파와 북한의 대남공작내가 한국에서 생활한 지도 22년이 흘렀다. 강산이 변해도 두 번은 변했을 긴 시간이다. 그 사이 한국사회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많이 변했다. 그러나 북한은 지난 20여 년 동안 독재자가 김정일에서 김정..
송인서적의 부도…도서정가제를 다시 생각하다
약자들을 위한 정책이 정말 약자들을 위한 것일까?1998년 설립 후 지금까지 2000여 개의 출판사들과 거래하고 있는 출판업계 큰손인 송인서적이 지난 2일 부도를 낸 것으로 알려지면서 업계는 적지 않은 충격을 받고 있다. 출판업계는 송인서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