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 `잠정안 마련, 공청회 개최`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원회는 오는 7일(수) 오후 3시부터 국회 본관 제4회의장에서 정치발전특별위원회 소속 의원 및 각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청회를 개최한다.공청회의 사회는 김인규 추진위원회 제1분과위원장이 맡고, 제1분..
[보도] 의원 불체포특권 포기·세비 인하
국회의장 직속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원회(위원장 신인령 전 이화여대 총장)’는 5일 불체포특권 포기와 외부위원회 세비 결정, 배지 폐지 등의 잠정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추진위는 우선 불체포특권과 관련해 국회의원 체포동의안이 ..
[보도] 자유경제원, “네거티브방식으로 파견법 바꿔야 일자리 늘어난다”
네거티브 방식으로 파견법을 바꿔야 일자리를 늘릴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6일 오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한국 고용시장, 왜곡이 왜곡을 낳는다 : 불법파견 시 직접고용에 관한 문제’를 주..
[보도] 사교육에 등골 휜다? 남 탓하는 학부모의 자업자득
아이들 교육, 학부모부터 생각을 바꿔야 조선일보 2016년 8월 23일자 ‘한마디’란에 실린 독자 투고가 있었다. 제목은 “고1 학생, 주말만이라도 자유로웠으면”이었다. 제목만 보고 공감이 갔다. 지금 29세가 된 내 딸도 고등학교 때 ..
[보도] 파견근로·사내도급 불법판결 기업 경쟁력·일자리 없앤다
제조업무 등 파견근로 자유화 우리나라 파견법(파견근로자 보호등에 관한 법률)은 32개 업무에 대해서만 파견근로를 허용하고 있는 포지티브 리스트 방식(positive list system)이다. 그 업무들은 주유원, 주차장 관리원 등과 같은 단순 업무들..
[보도] 기업가 정신과 경제적 진보 조건은?…"작은 정부와 시장경제"
지난 8월 31일 출간된 『기업가 정신과 경제적 진보』(자유경제원, 랜들 G. 홀콤 저, 황수연 번역)는 경제적 진보의 기업가 모형을 제시한 책이다. 홀콤은 이 책을 통해 시장 경제가 원활히 작동하게 제도가 갖추어져 있으면 기업가가 혁신을 ..
[보도] “파견법, 네거티브방식으로 바꿔야 일자리 늘어난다”
자유경제원, 정책토론회서 주장네거티브 방식으로 파견법을 바꿔야 일자리를 늘릴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자유경제원은 6일 오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한국 고용시장, 왜곡이 왜곡을 낳는다 : 불법파견 시 직접고용에 관한..
[보도] "근로자 파견법, 생산성 향상·고용유연성도 고려해야"
자유경제원은 6일 오전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제17차 노동정책연속토론회 `한국 고용시장, 왜곡이 왜곡을 낳는다: 불법파견 시 직접고용에 관한 문제`를 개최했다.토론회는 김희성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말제를 맡고, 박기성 성신여..
[보도] “경제가 발전해야 예술도 발전”
자유경제원 세미나 “韓流, 90년대 중산층의 산물”경제 발전 없이는 예술이 발전할 수 없으며 현재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맹위를 떨치고 있는 한류열풍 현상 역시 경제성장이 뒷받침되지 않았으면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
[보도]"의원에게도 무노동무임금 원칙을…체포동의안 자동통과시켜야"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 공청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체포동의안이 본회의에서 처리되지 않으면 자동통과된 것으로 치자" "국회의원에게도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적용하라" "친인척 `품앗이` 채용 근절시키자"국회의장 ..
[보도] "의원도 무노동·무임금 원칙을…체포동의안 자동통과시켜야"(종합)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 공청회 개최정의장 "국민 눈높이에 맞는 특권 내려놓기 제안 기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체포동의안이 본회의에서 처리되지 않으면 자동통과된 것으로 치자" "국회의원에게도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적..
[보도] 불체포, 세비…쏟아진 고강도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 주문
국회의장 직속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원회`는 7일 공청회를 열고 불체포 특권, 친인척 보좌진 채용 규정, 면책 특권 등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열린 공청회에는 강도 높은 수준의 특권내려놓기 아..
[보도]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 공청회…“불체포 특권·특수활동비 등 개선해야”
국회의장 직속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원회`가 주최한 공청회에서 추진위가 마련한 개혁안에 더해 의원 특권 내려놓기를 위한 각종 제안이 쏟아졌다.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가 7일(오늘) 오후, 국회에서 개최한 공청회에서는 전직 ..
[보도] “의원도 무노동ㆍ무임금 원칙을” “체포동의안 자동통과시켜야”
-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추진위’ 공청회서 아이디어 쏟아져[헤럴드경제]“체포동의안이 본회의에서 처리되지 않으면 자동통과된 것으로 치자”, “국회의원에게도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적용하라”, “친인척 `품앗이’ 채용 근절시키..
[보도] 국회 공청회 “특권 더 내려놓아야”
<앵커 멘트>국회의원 특권 축소를 논의해온 국회의장 직속 자문기구가 발표한 잠정 개혁안을 두고, 국회에서 공청회가 열렸습니다.불체포 특권 축소 등 기존 개선안 보다 더 많은 특권을 내려놓아야 한다는 의견이 쏟아졌습니다.정연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