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北에 퍼주는 햇볕정책? 평화통일은 없다"
▲ 자유경제원은 18일 `평화통일은 허구다`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 뉴데일리 정상윤 사진기자자유경제원은 18일 이 같은 북한의 실상을 고발하는, `평화 통일은 허구`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북한은 지난 60여 년 간 겉으로는 ..
[보도]박원순과 헬조선…대한민국에서 사는 건 지옥?
▲ 우원재 자유기고가청년 `우쭈쭈` 정책, 대체 왜?“헬조선” 대한민국에서 사는 게 지옥 같단다. 사회 전반이 조선시대처럼 전근대적이란다. 그래서 여기저기서 “헬조선”이라고 아우성이다. 청년들 사이에서 이런 인터넷 유행어가 만들..
[보도]편협한 씨네21과 황진미…얼치기 강남좌파 평론
▲ 최공재 영화감독6.25 참전용사들은 `황진미의 글`을 어떻게 봤을까내가 자유경제원에서 평론가들에 대한 비판을 한 것에 대해 어지간히들 불편했나 보다. <씨네21>은 편집장이 직접 불편한 심기를 내비치고, 혹자는 박평식 평론가를 옹..
[보도]송호근, 한국청년 잔혹사와 박원순의 99.8:1 청년수당
청년이 스스로를 속이도록 가르치는 나쁜 어른들<방송개요>● 매체: 중앙일보● 칼럼 제목 : 한국 청년 잔혹사● 저자 : 송호근 서울대 사회학 교수● 게재 일자: 2016년 08월 09일 (화) 19:29요즘 언론 칼럼에서 이런 류의 글을 자주 ..
[보도]세탁기 장인 LG전자 조성진…기업가정신 아로새긴 고졸신화
세탁기의 장인, LG 조성진 사장1. 다이렉트 드라이브 세탁기 개발조성진 사장은 모터가 벨트나 풀리(pully)를 거쳐 세탁통을 구동하는 간접 방식(그림 1)이 아니고 모터가 직접 세탁통을 직접 구동하는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그림 2) ..
[보도]"野3당 방송법 개정안, 방송을 정치기구화할 것"
▲ 자유경제원은 22일 `공영방송 어디로 가야하나`를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다. ⓒ 뉴데일리지난 7월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 의원들은 ‘방송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이 법은 야당의 의석수가 더 많음으로 인해 국회에서 통과될 가..
[보도]"전태일로 계급의식과 사회주의 세계관 주입교육"
▲ 자유경제원은 22일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진행된 `생각의 틀 깨기 누가 전태일을 이용하는가`6차 세미를 통해 `초중고교 교과서로 본 전태일의 죽음`을 조명했다. ⓒ자유경제원자유경제원은 22일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생각의 틀 깨..
[보도]한진해운 사태로 본 `배임죄`민낯
여의도 한진해운 본사-채권단, 조양호 회장·한진그룹에 추가자구안 압박-채권단은 "부실계열사 지원하라" vs 法은 "배임죄"-재계, "배임죄는 `걸면 걸리는 법`"…무리한 기소와 처벌 우려[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유동성 위기에 몰린 한진해운..
[보도]야권의 방송법 개정…언론노조에 KBS·MBC 넘겨라?
야 3당 의원들이 발의한 방송법 개정안이 KBS와 MBC가 법률적 개념도 없는 공영방송임을 외면하고 좌편향 언론노조의 정치적 입장을 관철시키겠다는 법률 개정안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22일 자유경제원 주최로 열린 `공영방송 어디로 가야 하나..
[보도] 더나은미래세대포럼 `교육의 자유` 시리즈 2차 토론회
더나은미래 세대포럼(대표 신현종)은 24일 오전 10시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교육의 자유` 시리즈 2차 토론회를 개최한다.지식생태학자인 유영만 교수(한양대 교육공학과)가 `성적을 뒤집으면 적성이 된다`는 주제로 발제를 맡고 전 부성고등..
[보도] 자유경제원, 인터넷 포털사이트 관련 토론회 개최
자유경제원이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인터넷포털사이트:언론인가, 검색사이트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날 토론회에는 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이 `언론사 역할을 하는 포털,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발..
[보도] 네이버·다음이 언론사?…오보 확산 등 책임론 제기
자유경제원 세미나서 포털 비판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네이버와 다음 등 국내 인터넷 포털은 검색 기능을 넘어 사실상 언론사 역할을 하고 있어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은 23일 서울 마포..
[보도] 네이버·다음이 언론사?…오보 확산 등 책임론 제기
네이버와 다음 등 국내 인터넷 포털은 검색 기능을 넘어 사실상 언론사 역할을 하고 있어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은 23일 서울 마포구 마포동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인터넷 포..
[보도] "네이버·다음, 사실상 언론사 역할…책임 강화해야"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네이버와 다음 등 국내 인터넷 포털사이트가 검색을 넘어 사실상 언론사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지적,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23일 최승노 자유경제원 부원장은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열린 세..
[보도] "언론사 역할하는 포털, 언론법 지켜야지?"
오늘날 인터넷 포털의 영향력은 막강하다. 포털 스스로가 뉴스기사 배치와 편집권을 가지고 있어 여론 형성에 주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언론의 역할을 하고 있지만 아무런 감시를 받지 않고 사회적 책임도 지지 않는 포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