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위기에 처한 자유의 가치, 전 국민이 공유해야
자유경제원이 원내 세미나홀인 리버티 홀 개관 1주년을 맞이하여 1일 기념행사를 가졌다.현진권 자유경제원 원장은 리버티 홀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개관 1주년을 기념하며 ‘이 땅에 자유는 죽었는가?’라는 제하의 발제문을 통해 “대한민..
[보도]광우병 이어 전자파 참외…사드 괴담이 부른 흑역사
`전자파 참외`라는 새로운 흑역사브룩스 주한미군사령관이 사드와 관련해 입을 열었다.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분들이 안전문제를 부각시키는 것으로 아는데 그 누구도 미군 장병들보다 사드 포대에 가까이 위치하지 않을 것입니다."철이 들기 전..
[보도]건국 68주년, 탈북자들이 바라 본 대한민국
▲ 자유경제원은 2일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대한민국 건국 68주년을 기념하는 연속세미나 `대한민국 건국 68주년 : 우리는 누구인가?`를 개최했다. ⓒ 자유경제원자유경제원은 2일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대한민국 건국 68주년을 기념하..
[보도]탈북시인 장진성, "대한민국 건국 부정하는 北이 체제유지에 악용한다"
북한이 대한민국 건국을 왜 부정하고 이를 체제유지에 어떻게 악용하고 있는지 탈북시인 장진성 네덜란드 Leiden대학교 석좌교수가 소상히 밝혔다.2일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이 서울 마포구 원내 리버티홀에서 대한민국 건국 68주년을 기념해 ..
[보도]<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고기+소주+식사에 2만9천900원"…김영란법 대책상품 속속 등장이른바 김영란법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을 앞두고 유통·요식업계에서 고안해낸 상품들이 하나둘 등장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타격을 많이 받을 ..
[보도]인천상륙작전, 평점테러 딛고 일어선 웰메이드 영화
이제 `인천상륙작전` 차례다"흥 그거 다 미국 자국 국익 때문이거든요? 한반도가 전략적 요지거든요?" 사실 애치슨 라인을 보면 알겠지만, 한국은 그다지 전략적 가치가 있는 땅이 아니었다. 미국에겐 일본-오키나와-필리핀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
[보도]대중문화의 눈으로 본 대한민국 건국 후 68년
▲ 자유경제원은 3일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대한민국 건국 68주년을 기념하는 연속세미나 `대한민국 건국 68주년: 우리는 누구인가?`를 개최했다. ⓒ 자유경제원자유경제원은 3일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대한민국 건국 68주년을 기념하..
[보도][전원책의 새論 새評] 누가 상앙인가?
강한 법 시행으로 진나라 강국 만든 상앙끝내 자신이 만든 법에 비참한 최후 맞아이해충돌방지 조항 없어진 ‘김영란법’부패 싹 자를 힘 없는 누더기 법에 불과‘가정의례준칙에 관한 법률’이란 게 있었다. 1969년 1월에 만든 법이다. 이 ..
이건희와 삼성신화③-소니와 애플 앞지른 `초일류 경영`
자유경제원은 2014년 하반기부터 기업가연구회를 통해 우리나라와 세계를 호령한 기업인들의 기업가정신을 연구하고 발표해왔다. 김인영 한림대 정치행정학과 교수는 지난 25일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열린 기업가연구회 5기에서 삼성을 세계적..
중국의 도시개발과 시진핑의 위험한 `계획 자본주의`
중국의 `계획적 자본주의`는 부를 손실시킨다많은 사람들은 중국의 대규모 건축 붐을 보고 중국이 경제 호황을 겪고 있다고 착각을 한다. 중국의 건축 붐은 겉으로는 중국의 부유함과 경제적 성장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어주지만, 실제로는 그렇..
[보도]건국 68년 현주소와 나아가야 할 길
오는 8월15일 건국 68주년을 앞두고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짚어보는 세미나가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 주관으로 4일 오후 마포구 자유경제원 회의실에서 열렸다.이날 서울대 이용훈 교수는 `건국 68년의 현주소’ 발제에서 “세계가 부러워하는..
[보도]건국 68년, 한국은 과연 `국가건설`에 실패했나?
▲ 자유경제원은 4일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대한민국 건국 68주년을 기념하는 연속세미나 `대한민국 건국 68주년: 우리는 누구인가?`를 개최했다. ⓒ 자유경제원자유경제원은 4일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대한민국 건국 68주년을 기념하..
[보도]인천상륙작전, 좌파 점령 예술판 관객이 심판하다
`좌파 예술가`들의 이중성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했다. 필자가 재학했던 대학의 특성은 다른 학교의 특성과 다르게 연극 전공자와 영화 전공자가 자유롭게 교류가 가능한 곳이었다. 영화 연출 전공으로 입학을 했어도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연극을 ..
[보도]`영화 인천상륙작전, 왜 봐야하나` 토론회
영화 `인천상륙작전’이 평론가들로부터 낮은 평점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관객들로부터는 높은 평점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평론가와 관객들의 엇갈린 평가를 두고, 5일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전문가 토론을 열고 현 ..
[보도]영화 `인천상륙작전` 꼭 봐야 하는 이유
▲ 5일 자유경제원은 원내 리버티 홀에서 영화 `인천상륙작전`을 역사·영화적 측면에서 분석하고 시사점을 모색하는 토론회를 열었다. ⓒ 자유경제원북괴에 의한 적화(赤化)통일의 위기에서 대한민국을 살려낸 순간을 그린 영화 `인천상륙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