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김 판사는 6개월 정 판사는 3년…고무줄 형량 왜?
1.서론 형사재판을 하는 법관에게 있어서 피고인의 형을 정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형사재판의 심리를 통하여 사실을 확정한 후 유죄가 인정된 피고인에게 법정형의 범위 내에서 구체적인 형벌의 종류를 선택하여 형량을 정해야 하는..
[보도] 8살 소녀의 절규 `태양아래`…동심 말살 북한 민낯 보다
태양 아래가 우리에게 주는 의미 1. 다큐멘터리와 픽션 영화를 구분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그것은 디렉션direction의 유무有無다. 연출자가 상황에 개입하면 극영화가 된다. 빠져서 카메라 앞의 피사체가 무슨 짓을 하든지 그냥 내버려 두면..
[보도] 중도좌파 인물·정당이 20대 국회 지배
20대 국회의원 당선자의 시장경제지수는 새누리당 2.9로 중도파 정당, 더민주와 국민의당은 각각 1.9와 2.0으로 중도좌파 정당, 정의당은 1.5로 좌파 정당으로 분류돼한국은 지금 추락과 반등의 기로에서 반등할 수 있을까, 아니면 추락하다 1997..
[보도] 김용태 의원 "인터넷전문은행은 제2 삼성전자"
김용태 새누리당 의원이 금융사업 발전을 위해 인터넷전문은행의 규제완화를 역설했다. 김 의원은 29일 미디어펜이 자유경제원과 공동주최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2016 크리에이티브 비전 포럼:금융개..
[보도] "북한 고발 다큐 `태양아래`는 개인 아닌 나라의 트루먼쇼"
자유경제원은 27일 리버티 홀에서 ‘한편의 영화로 북한 공산체제를 배운다: 다큐영화 『태양 아래』, 왜 봐야 하나’ 토론회를 개최했다. 영화 『태양 아래(Under the Sun)』는 러시아 감독 비탈리 만스키가 평양에 사는 8세 소녀 ‘진..
[보도] 서울시 추진 `근로자이사제` 논란 가열…`새로운 전환 vs 월권행위`
(서울=포커스뉴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27일 `노동존중특별시 서울 2016`을 발표하며 근로자이사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근로자이사제는 노동조합이 이사를 선임해 이사회에 파견하는 제도를 일컫는다.노동조합에서 파견된 이사는 근로자의..
[보도] ‘2016 대한민국 경제도약 심포지엄’ 오는 26일 프레스센터
뉴데일리미디어그룹-자유경제원 주최, 인터넷TV 실시간 중계 ‘여소야대 국회와 정권 후반부의 톱니바퀴 속 우리 경제의 항로는?’뉴데일리미디어그룹과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오는 26일(목)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2016 ..
[보도] 박소영 의장 "인터넷 인증서 지원 중단, 지속적 보안패치 적용 필요"
박소영 한국핀테크 포럼 의장은 29일 "금융권에서 보안패치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운영체제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보안패치를 가능한 빨리 적용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박 의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다이아몬드홀..
[보도] 대북제재·집단탈북…북한 김정은 마지막 선택 오나
지난 4월 북한 해외식당 종업원 13명이 집단탈북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기존의 개인탈북과 달리, 집단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이례적일 뿐 아니라 상징적인 사건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중국의 한 유명작가는 “탈북자들의 집..
[보도] "탈북민은 北 독재정권에 항거한 망명자"
북한 주민들이 독재정권에 항거해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탈북’이라며, 탈북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2일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이 원내 리버티홀에서 자유통일문화원(원장 이애란)과 공동 주최한 ‘대..
[보도] 자유경제원 토론회 `집단탈북현상에 대한 평가와 전망`
자유통일문화원과 자유경제원은 2일 오후 서울 마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집단탈북현상 전반을 되집어보고, 올바른 대북정책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세미나를 열였다.이날 세미나는 탈북 여성박사 1호로 유명한 이애란 자유통일문화원 원장과 ..
[보도] "세월호참사 후 규제 늘린 탓에 공공부문 비대해져"
김이석 시장경제제도연구소장, 바른사회 토론회서 주장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세월호 참사 이후 행정관청을 격상하고 감독체계를 강화한 탓에 공공부문이 비대해졌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김이석 시장경제제도연구소장은 3일 오전 서울 중..
[보도] ”건강보험 폐지…경부고속道ㆍ인천공항 민영화해야“
2년 전 세월호 참사 이후 행정 관청을 격상하고 감독 체계를 강화한 탓에 공공 부문이 비대해지는 부작용이 생겼다는 주장이 나왔다. 그러나 “이를 위해 공공 부문을 민간 영역으로 대체해야 한다”며 구체적 예로 건강보험 제도 폐지와 경..
[보도] “공공부문 부채 급증… 민간 개방이 대안”
바른사회시민회의 토론회 국내 공공부문이 지나치게 비대해지고 있어 공공부채 급증으로 인한 국가재정 실패가 초래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김이석 시장경제제도연구소 소장은 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바른사회시민회의 주최로 열..
[보도] "양적팽창? `좀비 공공기관`부터 구조조정 해야"
정부가 수익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일명 `좀비기업`을 구조조정하는데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독과점 체제에 안주하고 있는 `좀비 공공기관`부터 개혁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바른사회 시민회의가 3일 오전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