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th
정보
칼럼
경제법안리뷰
칼럼기고
리포트
해외칼럼
자유발언대
지텔만(Zitelmann) 칼럼
홀콤(Holcombe) 칼럼
언론 속 CFE
이슈와 자유
김정호의 경제읽기
팩트&파일
정책제안
카드뉴스
기업가연구
국제이슈해설
네트워크
세미나
행사
미래노동개혁포럼
자유농업경제포럼
시장경제학회
법경제연구회
자유주의연구회
회사법연구회
자유인문학회
아인랜드 독서모임
시장경제연구회
자유주의 입문 독서토론모임
자유헌정론 독서모임
법률동아리 LEAD
청람
경제지식네트워크
교육
시장경제칼럼
독서대회
영상공모전
변혁리더스포럼
교사포럼
인턴십
FreeTube
세미나
강좌
국부론 완전정복
안재욱 랜선경제
지식튜브
└ 경제로그
└ 인물그루
└ 도서
└ 시 낭송
자유주의자
추천TV
Rainer Zitelmann
오디오클립
스토리 시장경제 BEST 톺아보기
세계사에서 경제를 배우다
7천만의 시장경제
왜 결정은 국가가 하는데 가난은 나의 몫인가
부자되기
스토리시장경제
신간
추천도서
이슈
인터뷰
도서
판매도서
자유주의
NGO
이야기
회사법
자유와 개혁
기업단편소설
인터뷰
만화
추천도서
CFE 소개
설립취지
인사말
조직도
비전
CI소개
오시는길
공지사항
논평
보도자료
후원안내
Memorial Hall
후원
ENG
찾기
사이트맵
검색
태그
검색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전체
정보
네트워크
FreeTube
공지사항
발간도서
추천도서
검색항목
제목
내용
글쓴이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한미상호방위조약 덕분에 `한강의 기적` 생겼다"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20일 오후 2시, 서울 마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연속세미나 이승만은 산타였다` 제6차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날 토론회 주제는 `한미상호방위조약-한미 동맹의 흔들림 없는 기틀을 놓다`였다. 자유경제원은 "오늘..
[보도] 20대 국회도 좌클릭…절벽 경제·민생 어쩔거야
자유민주연구원은 20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20대 국회의원 당선자의 경제-안보-국가정체성 성향 분석’ 세미나를 개최했다. 발제자로 나선 오정근 건국대 금융IT학과 특임교수는 “새누리당 경제성향은 중도우파도 아닌 중도파 ..
[보도] 저항의 시인 김수영?…좌파문단의 불온한 띄우기
예로부터 한 시대의 문제를 꼬집고 비판하는 문학작품은 대중의 환영을 받아왔다. 그 중에서 일제시대에 태어나 소시민적 슬픔이 담긴 시를 썼던 김수영은 1960년 본격적으로 사회참여시를 쓰기 시작하며 평단에 이름을 알린 대표적 인물이다. ..
[보도] 20대국회 당선인 300명 성향 분석… 40명 ‘反시장적’
- 본보 20代 300명 성향 분석 시장경쟁 반하는 공약 13명 각종 규제법안 발의도 4명 시장친화지수 평균미달 23명 재계 “상임위서 목소리 키워‘과잉규제 남발’ 재연될수도”20대 국회 당선자 가운데 13%가량은 자유로운 시장경쟁보다 규제..
[보도] 잇단 데이트·아동폭행 …`포퓰리즘 양형` 그것이 알고 싶다
대한민국은 법관의 주관에 따라 판결을 막기 위해 양형기준제도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이른 바 `고무줄 판결`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 양형기준제도는 포퓰리즘을 따라가거나, 제도 자체가 이중잣대가 되어 오히..
[보도] 한국판 양적완화? 양날의 칼, 신중히 접근해야
양적완화, 허공에서 금 만들기 "종이 조작의 증가가 어떻게 사회를 부유하게 만드나요? 모든 국가의 중앙은행은 그들이 원하는 만큼의 종이돈을 찍어낼 능력이 있는데 왜 세상에는 빈곤이 존재하나요?" - 한스 헤르만 하퍼 교수 뉴스를 통해 ..
[보도] 광우병·세월호 학생 집회와 전교조의 손바닥 뒤집기
언제부턴가 시위 현장에 교복 입은 학생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 정치적 구호를 내걸어 논란이 된 세월호 집회에 청소년들이 투입됐고 “나는 노동 계급이다. 사회 구조와 모순을 바꿀 수 있는 건 오직 프롤레타리아(노동계급의) 혁명”이라..
[보도] `원숭이도 반대할 자본론`, 민주노총의 교과서인가?
『원숭이도 반대할 자본론』, 하다하다 이제는 원숭이도 파는가 `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을 말하기 전에 우선 동물 원숭이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원숭이라는 동물은 바나나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바나나를 얻기 위해 나무..
[보도] 평택계모·원영이…아동학대 `고무줄 양형` 그것이 알고 싶다
대한민국은 법관의 주관에 따라 판결을 막기 위해 양형기준제도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이른 바 `고무줄 판결`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 양형기준제도는 포퓰리즘을 따라가거나, 제도 자체가 이중잣대가 되어 오히..
[보도] 김수영 가짜 신화 만들기 이면에 강신주가 있었다
예로부터 한 시대의 문제를 꼬집고 비판하는 문학작품은 대중의 환영을 받아왔다. 그 중에서 일제시대에 태어나 소시민적 슬픔이 담긴 시를 썼던 김수영은 1960년 본격적으로 사회참여시를 쓰기 시작하며 평단에 이름을 알린 대표적 인물이다. ..
[보도] 김정은 미치게 만든 다큐 `태양★아래` 충격 공개
북한 김정은 집단의 선전 뒤에 가려진 주민들의 실상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태양 아래`가 오는 27일 한국에서 세계 최초 개봉한다. 북한 당국의 요청을 받은 러시아 정부가 다큐멘터리 상영을 취소하라고 압력을 가하면서 개봉할 수 있는 나라를 ..
[보도] `억’ 소리 나는 ‘금배지’ 특권 총정리
19대 국회의원들 임기는 5월 29일까지다. 새로운 당선자들이 여의도에 입성할 예정이다. 선거 때마다 ‘국회의원 특권 폐지’ 구호가 난무했지만 변화는 미미했다. 20대 국회도 마찬가지다. 19대 의원들이 누렸던 온갖 혜택이 20대 ‘금배지..
[보도] 북한체제 폭로 다큐 `태양 아래`…국회 특별시사회 열려
북한 김정은 정권 독재체제의 모순과 조직적 수령 신격화를 폭로한 다큐영화 「태양 아래(Under the Sun)」가 오는 27일 개봉될 예정인 가운데, 이에 앞선 25일 국회에서 특별시사회가 열렸다. 자유경제원이 이날 국회의원회관 제 2소회의실..
[보도] 민중시인 김수영? 백낙청이 연출한 `가위눌린` 세상
조우석의 ‘김수영 신화 만들기’에 대한 토론문 우리 시대의 애송 시인은 김소월이나 서정주가 아니다. 권위주의 체제를 살아오면서 많은 사람들은 김소월이나 서정주보다는 김지하, 김수영, 윤동주, 박노해, 신동엽을 높이 평가하고 읽었다..
[보도] 누가 전태일을 이용하는가
노동환경을 위해 몸을 아끼지 않은 전태일 덕분에 노동자의 임금상승과 처우 개선이 이루어지고 노동자들이 보다 나는 환경에서 일할 수 있게 됐지만, 이것이 이미 실패가 입증된 사회주의 철학과 계급투쟁을 정당화하는 수단으로 삼는 것이 바람..
처음
이전
697
698
699
700
701
702
703
704
다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