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쩐의 전쟁` 포퓰리즘 총선…`거지공화국` 만들텐가
▲ 김영봉 중앙대 명예교수복지 포퓰리즘을 심판하자 4.13 총선, 시대정신의 심판대 김종인 씨는 더민주 대표가 된 후 가진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경제민주화’가 2017 대선의 시대정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복지를 포퓰..
[보도] 세종대 오종택 학생, `제1회 대한민국 건국대통령 이승만, 시 공모전`서 대상 수상
댓글 세종대 오종택 학생, `제1회 대한민국 건국대통령 이승만, 시 공모전`서 대상 수상입력시간 | 2016.04.01 10:49 | 김민정 e뉴스 기자a20302@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독자의견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스토리네이버..
[보도] 세종대 공대생, 시 공모전서 대상 수상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신구)가 오종택(기계항공우주공학부 13) 학생이 자유경제원이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건국대통령 이승만, 시 공모전’에서 복거일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5 제1회 자유주의 ..
[보도] 표 구걸 전락한 4·13총선, 정책대결 영국 본 받아라
4.13 총선, 캐머런과 오스본, 영국 보수당을 생각하다 우물 안 개구리인 한국 정치권의 4.13 총선이 한 달도 남지 않았다. 하지만 정당 간 정책 선거는 실종되고 오로지 표를 얻기 위한 이전투구식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정말 한심한 상황이다..
[보도] 세종대 공대 오종택씨 자유경제원 시 공모전 대상
세종대 공대생이 자유경제원이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건국대통령 이승만, 시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주인공은 세종대 기계항공공학부 13학번인 오종택씨로, 지난해 ‘2015 제1회 자유주의 시 공모전’대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
[보도] 국부론 `악마의 편집`, EBS 지식채널e의 좌편향 선동
EBS의 국부론 왜곡을 비판한다 인터넷 선동물로 확산되는 지식채널-e ■ 방송개요 ● 매체: EBS ● 프로그램명: 지식채널-e ● 방송연도: 2007 ● 방영 된지 오래된 프로그램이나 인터넷상에서 동영상으로 계속해..
[보도] 세종대 오종택, 공모전서 `복거일상` 수상
세종대학교(총장 신 구)는 기계항공우주공학부 오종택 학생이 자유경제원에서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건국대통령 이승만, 시 공모전`에서 대상인 `복거일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제1회 자유주의 시 공모전` 대상에 이은 두 ..
[보도] 한진중공업 희망버스, 누군가에게는 절망버스
희망이란 이름의 포장, 누군가에게는 절망 - `깔깔깔 희망버스`를 보고 - 자본주의를 타도하라 다큐 영화 <깔깔깔 희망버스>는 5년 전인 2011년, `한진중공업 사태’를 다룬 영화로 이 사태의 중심에 있던 김진숙이 직접 출연한 영화다..
[보도] 전통주의 혁신…국순당 설립자 배상면의 성공DNA
▲ 김인영 한림대 정치행정학과 교수전통주를 재현·혁신하여 성공하다, 국순당 배상면 1. 배상면의 성장과 국순당의 설립 국순당 설립자 배상면은 1924년 대구에서 태어났다.1) 어릴 때부터 허약했던 체질로 병치레를 자주했고 그 때..
[보도] 교사 유감…공무원 밥그릇 지키며 점잔만 떨겠다?
교단 유감: 우리는 떳떳하다 2015년 OECD의 15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장래 교직 희망 비율 조사>에서 우리나라는 25%로, 평균 4.8%의 5배가 넘었다. 그에 반해 현직 교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직 만족도 조사>에서는 `교원이 된 ..
[보도] 바른언론연대 "JTBC, 총선·핵무장론 편파…보도 아닌 범죄"
언론감시단체 바른언론연대는 31일 자유경제원에서 4.13 총선 언론 모니터링 중간보고 성격인 `언론의 편파적인 여론몰이 어디까지 왔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를 맡은 폴리뷰 박주연 편집국장은 지난 6주 동안 이뤄진 방송모니터링 발..
[보도] 문신하면 공무원ㆍ특기병 지원도 못한다고?
2004년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 지원한 A 씨는 허벅지와 종아리에 새긴 문신 때문에 신체검사에서 떨어졌다. 경찰공무원 신체기준 중 ‘용모가 추악하지 않아야 한다’는 규정에 위배된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용모..
[보도] 군대를 버린 나라?…더 큰 자유 희생하는 성급한 주장
『군대를 버린 나라』, `거짓 평화`를 연극하며 자유주의를 버리라고? 중남미 카리브해 연안에 위치한 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는 1949년 신헌법을 제정하면서 군대를 폐지하였다. 헌법에 의해 군대를 갖지 못하는 일본과 유사하다.『군대를 ..
[보도] 문신땐 공무원·특기병 지원 불가 도마에
2004년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 지원한 A 씨는 허벅지와 종아리에 새긴 문신 때문에 신체검사에서 떨어졌다. 경찰공무원 신체기준 중 ‘용모가 추악하지 않아야 한다’는 규정에 위배된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용모..
[보도] 이번에도 `세비반납 쇼`…의원 보수 제대로 개혁해야
선거 때마다 단골로 등장하는 국회의원의 `세비(歲費)반납` 퍼포먼스가 올해도 등장했다. 총선 단골메뉴지만 포퓰리즘 공약이라는 비판적 시각이 적지 않다. 세비를 국회가 아닌외부에서 결정하는 등의 쇄신을 위한 정치권의 결단이 필요하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