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19代 국회는 국가관·경제관 부실, 國庫로 인심 쓰는 ‘포퓰리즘’ 만연”
자유경제원 원로 세미나 “與, 무소신…철학의 빈곤”저물어가고 있는 19대 국회가 국가관과 역사관, 경제관에 있어 총체적으로 부실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자유경제원이 29일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본원에서 개최한 `원로에게 듣는다-4..
[보도] 중국 반도체 굴기 본격화, 상황은?
Q. 중국 반도체 굴기 본격화, 상황은?A. 규모 60조 원 이상의 초대형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투자 규모로는 세계 1위 삼성전자 추월한 것이다.Q. 한국-중국 반도체 산업 기술격차는?A. 현재 한국과 중국의 기술격차는 2-3년 수준이다. 2-3년 기..
[보도] 여야 공약 모두 실효성은 글쎄?…시장은 `냉랭`
(서울=연합뉴스) 안승섭 송광호 김연정 박초롱 기자 = 새누리당이 29일 발표한 `기업투자 활성화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공약은 기업 투자를 활성화시켜 청년들의 일자리를 늘리는 데 방점을 두고 있는 반면 야당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
[보도] 자유경제원 "값싼 포퓰리즘 난무한 19대 국회, 총선 시대정신 실종"
자유경제원이 29일 리버티홀에서 개최한 `4.13 총선과 새로운 시대정신’ 세미나에서 패널로 나선 우리 사회 원로들은 "값싼 포퓰리즘이 난무했던 지난 19대 국회에 이어 이번 20대 총선에서는 시대정신 실종되어 보인다"고 말했다. 국가관, ..
[보도] 자유경제원 세미나 `원로에게 듣는 4.13총선과 새로운 시대정신`
자유경제원 세미나 `원로에게 듣는다: 4.13 총선과 새로운 시대정신`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개최됐다.이날 토론회는 현진권 자유경제원 원장의 사회로 류근일 언론인, 박동운 단국대 명예교수, 김영봉 중앙대 명예교..
[보도] 컨슈머워치 "4·13 총선 경제공약, 여야 모두 소비자 권리 침해"
[미디어펜=김규태 기자]소비자입장에서 법률과 정책을 감시하는 소비자단체 컨슈머워치는 20대 총선을 맞아,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등 주요 정당의 경제공약을 소비자입장에서 분석해 “4·13 총선 경제공약, 여야 모두 소비자 권..
[보도] 4·13 총선, 이런 공약 ‘요주의’…“논리적 비약 여부 따져봐야”
자극·선정적 내용, 일회용 공약 살펴야`포퓰리즘 공약`주의…전문가 조언아시아투데이 최현민 기자 = 4·13 총선을 보름 앞두고 주요 정당이 앞다퉈 공약들을 내놨다. 하지만 이번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현실성이 떨어지고 자극적·선정..
[보도] `총선` "국민은 비전과 리더십 겸비의 지도자를 기다린다"
4·13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이 ‘4·13 총선과 새로운 시대정신’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했다.현진권 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류근일 전 조선일보 주필, 박동운 단국대 명예교수, 김영봉 중앙대 명예..
[보도] 정치독점 조폭의 정치학 `배반의 국회`를 심판하자
시대의 외침, ‘혁신’ 지금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는 혁신이 요구되고 있다. 어떤 분야에서는 그것이 큰 목소리로 주장되고 있고, 어떤 분야에서는 그것이 낮게 웅얼거리고 있는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혁신을 주장하고 추진하고 있는 점에..
[보도] 19대 국회 시장 적대적, 포퓰리즘의 극치
일류기업, 이류정부, 삼류국회의 참혹한 실상 고발[편집자 주] 자유경제원은 19대 국회 평가 토론회를 열어 입법·정치·경제·노동 등 분야별 평가를 실시했다. 이 중 권혁철 소장(자유경제원 자유기업센터 소장)의 ‘19대 국회 시장친화성 평..
[보도] "여당은 철학 빈곤, 야당은 운동권에 먹혀"
20대 총선이 2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원로들 사이에선 국회에 국민을 위한 정책이 실종되고, 무의미한 당파 싸움만 남았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19대 국회의 세계관, 역사관, 국가관에 대한 지적도 들린다.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29일 서울 ..
[보도] "포퓰리즘에 기댄 소수가 경제적 자유 핍박"
자유주의 경제학자 총출동 기사 이미지 보기한국의 내로라하는 자유주의 경제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30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경제적 자유 학술대회’는 자유주의 경제학..
[보도] 일본어 잔재 유감? 연합뉴스의 이상한 카드뉴스
■ 방송개요 - 매체: 연합뉴스 - 기사명: <카드뉴스> 무심코 쓰는 이 말, 일본어 어투입니다 (송고일시: 2016-03-09) - 작성: 서명덕 기자(brain.seo@yna.co.kr), 노세진 작가(playj@yna.co.kr) ■ 내용 및 비판 기사면 기사, 카드뉴..
[보도] "전태일만 있고 정주영은 없다"…뒤틀린 한국사교과서
어렴풋하지만 어렴풋해서는 안 될 그 사람 – 정주영 서거하신지 벌써 15주기가 되었다. 강인한 카리스마로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을 만들어낸 정주영 회장. 대단했던 그의 업적은 대한민국 산업화의 기둥이 되었고 그가 일궈놓은 ‘현대’라..
[보도] "필요할 경우 성명서 및 선관위 신고로 카카오에 대응할 것"
언론감시 시민단체인 `바른언론연대`가 포털 다음카카오에 대한 모니터링 중간보고서 결과를 31일 공개했다. 이는 제20대 총선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카카오의 편파적인 기사 배치 및 여론몰이에 좀더 높은 수위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바..